티스토리 뷰

life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명소만

행복한육아 2021. 10. 30. 17:34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명소만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여행 코스를 경남으로 생각하고 있다면 경남에 있는 아래 지역 명소를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1. 신선대

첫번째 추천 장소는 경상남도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산 21-23에 위치하고 있는 신선대입니다. 신선들이 이곳 경관이 매우 뛰어나서 풍류를 즐겼다고 할 정도로 자연 경관이 뛰어난 곳으로 익히 유명합니다. 그래서 해당 이름도 신선대라는 명칭이 붙었습니다.

신선대 전망대코스까지 꼭 가셔서 주변 경관도 자세히 살펴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신선대 외에도 거제도에서 가볼만한 명소는 많이 있습니다. 거제도를 좀 더 자세히 여행하고 싶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좋았던 곳 바로 보기

2.우포늪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장소는 경상남도 창녕군 유어면 대대리에 있는 우포늪입니다. 창녕의 우포늪은 우리 나라 최대 규모입니다. 그 대지만 무려 2505천 제곱미터나 됩니다. 우포늪에는 총 800여종의 식물이 있으며 200여 종의 종류도 있습니다.

또한, 멸종 위기의 동물도 함께 서식하고 있으면 그 개체수만 대략 200여 종이 됩니다. 그래서 우포늪의 모든 식물 및 동물들을 제대로 관람하려면 걸어다니는 것보다는 자전거를 대여해서 쭉 돌아보는 여정이 좋습니다.

 

자전거 대여는 생활자전거 개인 기준 3000원이며 대여 시간은 대략 2시간까지 되며 초과할 때마다 2000원 지불됩니다. 또한, 창녕 여행을 가게 된다면 우포늪 외에도 아래의 창녕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글을 통해 창녕의 또 다른 명소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창녕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야될 곳 바로 보기

3. 통도사

세 번째 추천 장소는 경상남도 양산시 하북면 통도사로 108에 위치하고 있는 통도사입니다. 통도사는 가을이면 국화축제를 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입장료를 지불하고 입장할 수 있으며 성인은 3000원이고 주차비도 유료로 2000원 소요되니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통도사는 신라시대에 지어진 사찰입니다. 이 곳은 국내의 5대 사찰안에 손꼽히는 사찰이기도 합니다. 사찰에 들어가보면 상당히 잘 꾸며져 있음을 알 수 있고, 사찰 뿐만 아니라 주변에 식당이나 간단한 음식점 등도 볼 수 있으므로 여유롭게 산책하면서 간식거리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4.외도 보타니아

네 번째 추천 장소는 경상남도 거제시 일운면 외도길 17 외도해사농원에 위치하고 있는 외도 보타니아입니다. 외도 보타니아를 가려면 먼저 거제도 와현유람선 매표소에서 왕복권 티켓을 구입해야 합니다.

 

코스는 와현에서 출발해서 해금강, 외도 상륙 후 다시 와현으로 도착하는 일정으로 해당 일정을 잘 소화해내려면 시간적 여유는 필수입니다.

5. 입곡군립공원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경상남도 함안국 산인면 입곡리 산 59에 위치한 입곡군립공원입니다. 이곳은 산책로도 잘 조성되어 있고 무빙 보트 및 하늘 자전거를 탈 수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아이와 함께 여행갔을 때 간단하게 놀고 오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다만, 무빙 보트는 주말이면 사람들이 많아서 대기 시간이 대략 1시간 정도 소요될 수도 있습니다. 산림욕장 산책하면서 출렁다리 지나서 무빙 보트 및 하늘 자전거가 있는 아라힐링 카페까지 가려면 도보로 대략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그러므로 이곳에서도 시간은 여유롭게 잡고 다녀가시기 바랍니다.

6.소매물도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경상남도 통영시 한산면 매죽리에 있는 소매물도 입니다. 소매물도에 가려면 미리 예약을 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여객선 예약을 할 때는 소매물도팡팡에서 사전예약을 하면 됩니다.

사전 예약을 해야만 할인도 가능하고 좌석도 미리 확보해놓을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해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사이트가 좌석 예약하는 사이트이므로 소매물도를 미리 예약하실 분들은 사이트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소매물도 여객선 예약 사이트 바로 가기]

 

소매물도는 주차장이 매우 넓으며 무료 주차가능합니다. 거제 저구항에서 여객선 탄 뒤 매물도항, 대항항을 지나서 소매물도에 도착합니다. 도착하면 소매물도가 보이면서 가볍게 트레킹하기에도 좋은 섬입니다.

7.통영 케이블카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경상남도 통영시 발개로 205에 위치한 통영 케이블카입니다. 통영 케이블카를 타면 미륵산까지 갈 수 있습니다. 금액은 왕복 기준으로 1인 14000원 소요됩니다. 케이블카에 내린 뒤 전망대를 향하려면 계단이 많이 나오므로 가벼운 운동화 복장은 필수입니다.

조금 힘들긴 하지만 전망대에 오르고 나면 통영의 모든 곳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으며 주변 경관도 매우 좋습니다. 케이블카 탄 뒤 한산대첩 전망대까지 꼭 다녀와보시기 바랍니다.

8.가야랜드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경상남도 김해시 인제로 368에 위치한 가야랜드입니다. 가야랜드는 오전 10시부터 운영합니다.

무인발권기가 있으므로 인터넷으로 사전 예약하지 못했던 분들은 무인 발권기 활용하면 됩니다. 아이들이 탈 수 있는 놀이기구가 잘 조성되어 있고, 물고기와 거북이가 서식하고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아이들과 경남 여행을 가게 된다면 가야랜드도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9.경상남도 수목원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경상남도 진주시 이반성면 수목원로 386에 위치한 경상남도 수목원입니다. 입장료는 어른은 1500원 청소년은 1000원, 어린이는 500원입니다. 3~10월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하며 11월~2월은 해가 일찍 지므로 5시까지만 운영합니다. 

내부 수목원에 들어가면 산림 박물관이 보이며, 식물원이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수목원이 매우 넓기 때문에 입구에 있는 팜플렛을 들고 다니면서 여유롭게 산책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진주 가볼만하곳 베스트10 가을 여행지 바로 보기

10.통영해저터널

마지막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경상남도 통영시 도천길 1에 위치한 통영해저터널입니다. 통영 해저터널은 대한민국 근대문화유산 제 201호로 지정되어 있는 곳입니다. 1931년 7월에 첫 착공을 시작해서 1년 4개월에 걸쳐 완공한 곳입니다.

입구에서 들어서면 대략 해저 13미터까지 내려가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내부에 들어서면 통영에 대한 자세한 내용도 잘 적혀있고, 해양 스포츠 관련 내용 및 포토존도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경남에 간다면 통영 해저터널도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