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주 가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경주 가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알려드리겠습니다. 경주는 야외 돌아다니기 좋은 곳입니다. 그래서 여름에 경주 여행을 가면 땀을 뻘뻘 흘리다가 오지만 선선한 가을이 되면 경주만큼 좋은 여행 장소도 없습니다. 이번 가을 놓치지 말고 아래 장소는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1. 세계유산 경주역사 유적지구
첫 번째 추천 장소는 세계유산 경주역사 유적지구입니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관람시간은 오전 9시부터 밤 10시까지입니다. 매표소에서 첨성대까지는 그리 멀지 않으며 대략 100미터 정도입니다. 규모가 꽤 크기 때문에 걷는 게 힘들다면 비단벌레차를 활용해서 한바퀴 쭉 돌아도 됩니다.
비단벌레차는 운행시간이 있으니 이 점도 참고해주시고 비단벌레차 요금은 성인 4000원, 청소년 3000원, 어린이는 2000원입니다. 문화관광 해설도 하루에 6회 무료로 해주니 이왕 가는 거 시간대 맞춰서 가면 좋을 듯 싶습니다.
2. 동궁과 월지
두 번째 경주 가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동궁과 월지입니다. 위치는 경상북도 경주시 원화로 102 안압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밤 10시까지이며 입장료는 어른 3000원, 어린이 1000원입니다. 첨성대를 가고난 뒤 도보로도 갈 수 있는 곳입니다.
코스를 첨성대-동굴과 월지로 해도 됩니다. 이곳은 호수에 비친 달을 보기 좋은 곳이라하여 월지라는 이름을 붙여준 곳입니다. 다만 주말에 가면 사람이 워낙 많기 때문에 주말보다는 평일을 좀 더 추천합니다.
3. 석굴암
위치는 경상북도 경주시 불국로 873-243 석굴암 입니다. 입장료는 성인 6000원, 청소년 4000원, 어린이 3000원입니다. 석굴암은 오전 9시부터 5시까지만 개방이기 때문에 이 점도 참고한 후 관람하러 가시기 바랍니다.
더운 여름에도 석굴암까지 가는 길이 나무들이 많아서 그리 덥지 않았지만 가을이면 선선한 바람과 함께 석굴암 가기 딱 좋습니다. 길 따라 쭉 가다보면 석굴암이 나오지만 사진 촬영은 금지되어 있기 때문에 눈으로만 담아서 오기 바랍니다.
4.경주월드
네 번째 경주 가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경주월드입니다. 위치는 경북 경주시 보문로 544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성인 요금은 26,000원이며 청소년은 20000원, 소인은 17000원입니다. 아이들과 경주 여행을 가게 된다면 이 곳은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자유이용권을 끊게 되면 카드 할인 50%가 있기 때문에 해당 카드가 있는지 먼저 확인하고 가시기 바라니다. 경주월드는 아이들 놀이기구가 한곳에 몰려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니어 롤러코스터도 있기 때문에 어린 아이들도 재미있게 놀 수 있는 곳입니다.
5. 보문관광단지
다섯번째는 보문관광단지입니다. 위치는 경상북도 경주시 신평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경주 여행 1박 이상 하게 되면 보문관광단지 주변 숙박시설을 많이 이용하기도 합니다. 이 주변으로 호텔들이 많이 있으며, 박물관 미술관 등도 즐비되어 있습니다.
이 안의 산책코스가 워낙 잘되있기 때문에 평소 걷기운동 좋아하는 분들은 주변 경관 보면서 여유롭게 산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사진 찍기 좋은 곳은 경주 콜로세움 건물이며 이 곳에 괜찮은 카페도 생겼다고 하니 거기도 한 번 들려보시길 바랍니다.
6.경주 핑크뮬리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경주 핑크뮬리입니다. 위치는 경상북도 경주시 인왕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첨성대 코스 여행갈 때 이곳도 들리면 되고 가장 예쁜 곳은 첨성대 바로 옆입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핑크뮬리는 주차하기가 정말 힘들도 사람이 워낙 많다는 점입니다.
핑크뮬리 개화시기는 9~11월입니다. 첨성대 쪽 가면 정말 놀라울 정도로 예쁘다는 말이 나오기는 하지만 아무래도 생태계 교란종이기 때문에 이 점은 조금 아쉽긴 합니다. 11월 전까지 경주 여행 계획있다면 이 곳도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7.운곡서원
일곱번째 경주 가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운곡서원입니다. 위치는 경상북도 경주시 강동면 사라길 79-13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도 날씨가 좋을 때는 주차줄이 어마어마하게 길게 늘어서 있습니다. 돌계단 턱이 그리 높지 않아서 걷기 괜찮습니다.
이곳은 조선 정조 8년에 세워진 곳입니다. 걷다보면 찻집도 있기 때문에 그곳도 한 번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서원도 나름 운치있고 멋있지만 이곳의 오래된 은행나무를 보면 그 크기와 높이에 입이 딱 벌어질 정도입니다.
8.경주 양남 주상 절리
다음 추천 장소는 경주 양남 주상 절리입니다. 위치는 경상북도 경주시 양남면 읍천리 405-3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드라이브 코스로도 괜찮은 장소입니다. 바닷바람과 함께 주상절리를 관람할 수 있으며, 특히 이 곳 산책로가 잘 되있기 때문에 차 주차한 후 산책로 코스대로 쭉 따라서 걸으면 됩니다.
걷다보면 산책로가 그리 가라프지 않고 잘 정리되어 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부채꼴주상절리, 주상절리 조망 공원, 누워있는 주상절리, 위로 솟은 주상절리, 기울어진 주상절리 등 각 위치가 코스별로 나와있기 때문에 해당 모양 주상절리는 모두 보고 오는 걸 추천합니다.
9.화랑의 언덕
아홉번 째 추천 장소는 화랑의 언덕입니다. 위치는 경상북도 경주시 산내면 수의길 60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진입로에 막 들어서면 큰 저수지가 있으며 이곳 주변으로도 예쁜 포토존이 즐비되어 있습니다. 주차장은 2군데로 나뉘어 있어서 주차 걱정은 다른 장소에 비해 괜찮고 주차료도 따로 받지 않습니다.
어린이 놀이터도 꽤 괜찮게 구비되어 있기 때문에 아이들과 화랑의 언덕 가게 되면 이 곳에서도 재미있게 놀 수 있습니다. 4륜 바이크 대여도 가능하며, 코끼리 열차도 운행하기 때문에 이점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10.경주 문무 대왕릉
마지막 추처 장소는 경주 문무 대왕릉입니다. 위치는 경상북도 경주시 문무대왕면 봉길리 30-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신라 문무왕의 역사와 관련 깊은 곳입니다. 신라 문무왕이 자신의 시신을 화장 후 동해에 묻으면 용이 되어 국가를 평안히 다스리겠다고 했으며 이에 따라 문무왕의 유골을 이 곳 주변에 뿌린 뒤 대석에 장례를 치뤘습니다.
그래서 그 대석을 대왕암이라고 칭하게 됐습니다. 이곳에 가면 바다 가운데 문무대왕릉이 보입니다. 날이 좋을 때 가면 훨씬 더 웅장하게 느껴지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경주 여행 갈 때 이 곳도 꼭 가서 바닷바람도 시원하게 쐬고 오길 바랍니다. 이상 경주 가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이었습니다. 오늘 안내가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