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리

계란말이 맛있게 하는법 초보도 가능

행복한육아 2022. 2. 10. 12:05

계란말이 맛있게 하는법 초보도 가능

계란말이 맛있게 하는법 알려드리겠습니다. 계란말이는 안에 무엇을 넣는지에 따라 그 맛이 달라지는 간단 밑반찬 요리입니다. 김, 치즈, 김치, 야채 등을 넣어서 간편하게 만들 수 있고 간단한 술 안주로도 활용할 수 있으므로 아래 흐름대로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이 외, 남은 계란을 활용한 또 다른 간편 요리법은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재료

-각종 채소(당근, 양파, 대파, 애호박 등 집에 있는 야채)

-계란

-치즈(없으면 생략)

 

1. 야채 다지기

계란말이 맛있게 하는법 첫 번째로 준비한 야채들을 다지도록 합니다. 계란말이 할 때는 야채가 최대한 작아야만 익힐테도 편하고, 계란말이 모양 만들때도 좀 더 편하기 때문에 최대한 다져주도록 합니다. 집에 있는 다짐기를 활용해서 다져도 좋고, 다짐기가 없다면 조금 번거롭더라도 칼을 활용해서 최대한 잘 다져주시기 바랍니다.

 

2. 계란 풀고 야채 섞기

야채를 최대한 잘 다졌다면 이제 계란을 풀도록 합니다. 계란 양은 2명 기준으로 5개 정도 풀면 적당합니다. 그때그때 해먹을거라면 2~3개 정도 깨트리는 것도 괜찮습니다. 볼에 계란을 깨트려서 넣은 뒤 소금과 후추를 넣어서 간을 해주도록 합니다.

만일 알끈이 있다면 계란 풀기 전에 먼저 제거해주는 게 좋습니다. 소금과 후추 간을 하고난 뒤, 계란을 먼저 최대한 풀고 그 다음에 미리 준비했던 야채들을 전부 볼 안에 넣어주도록 합니다. 볼이 너무 작으면 젓다가 야채가 넘칠수가 있으므로 최대한 넓은 볼을 활용하고 야채도 고루고루 잘 섞일 수 있도록 3~4번 정도 충분히 저어줍니다.

 

3. 후라이팬 예열하기

계란말이 맛있게 하는법 물론 시중에 계란말이 쉽게 할 수 있는 팬을 활용해도 되지만, 집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후라이팬을 활용해도 됩니다. 예열한 뒤, 기름을 넉넉히 둘러주면 됩니다.

 

기름 두르고 난 뒤, 후라이팬에 계란물+야채를 최대한 얇게 펼쳐주도록 합니다. 계란말이는 돌돌 말아야 하므로 두껍게 펼쳐지면 잘 말아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얇게 얇게 펼치면서 후라이팬 안을 전체 채워주면 됩니다.

 

4. 치즈 올리기

집에 치즈가 있다면 제일 한 가운데에 치즈를 올려주도록 합니다. 모짜렐라 치즈 있다면 한 가운데에 듬뿍 뿌려주면 됩니다. 중요한 점은 여기저기 흩뿌리며 뿌리지 말고 꼭 가운데 위치에 치즈를 뿌려주도록 합니다.

 

5. 한바퀴 말고 계란반죽 깔기

계란말이 맛있게 하는법 계란 반죽을 한바퀴 쭉 말아준 뒤 연이어서 그 옆에 계란반죽을 깔아주도록 합니다. 방금 말았던 부분과 새로 넣은 계란반죽이 붙을 수 있도록 깔아주는 것이 핵심입니다. 이런 식으로 붙여서 돌돌 말아주면 맛있는 계란말이가 완성됩니다.

 

만일 김 계란말이를 만들고 싶다면 제일 가운데에 치즈가 아닌 김을 붙여서 돌돌 말아주면 됩니다. 활용법은 무궁무진합니다. 이제 식으면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계란에 찍어서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이상 계란말이 맛있게 하는법이었습니다.

 


이 외에도 계란을 활용한 쉽고 간편한 요리는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계란 삶는법 가장 쉬운 2가지 바로 보기

 

 

👉계란과 함께 먹으면 좋은 단백질 많은 음식 바로 보기

 

 

👉계란찜 쉽고 맛있게 하는법 바로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