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겨울 여행

행복한육아 2021. 12. 18. 22:01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겨울 여행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겨울 국내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아래 장소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1. 서해안 코스

첫 번째 추천 코스는 서해안 코스입니다. 서해안 쪽에 위치한 지역을 쭉 드라이브 겸 다녀오는 코스로 주로 바닷가 부근 풍경과 일출, 일몰을 보고 싶다면 추천하는 코스입니다.

태안에서 시작해서 당진 및 영광으로 쭉 도는 코스로 가보면서 각 지역의 명소도 들렸다가 오면 괜찮을 듯 싶습니다. 서해안 코스로 쭉 돈다면 각 지역 명소를 아래에서 자세히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겨울 여행 코스 바로 보기

2. 강원도

두 번째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강원도입니다. 차박 캠핑으로 겨울에 강원도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사진찍기 좋은 곳도 많이 있어서 주로 삼척, 양양, 강릉 위주로 돌아다녀보는 동선을 정하면 됩니다.

남이섬도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으니 강원도 갈 때 남이섬도 돌아다녀보고 오죽헌, 고석정, 대관령 삼양목장, 제이드 가든 등 명소들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강원도 지역의 좀 더 자세한 명소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겨울 여행 숨은 명소 바로 가기

 

3. 함양

세 번째로 추천하는 곳은 함양입니다. 자연 휴양림이 잘 조성되어 있는 곳으로 함양에서의 1박 이상을 원한다면 휴양림에서 머물며 데크길 산책하는 코스도 나름 괜찮습니다. 그 외에도 함양은 상림 공원 및 대봉산 휴양밸리, 한옥 문화체험 및 농월정 국민 관관지 등이 유명합니다.

자연 휴양림은 대봉산 자연휴양림뿐만 아니라 용추 자연 휴양림, 지리산 자연 휴양림 등이 있으니 함양을 가게 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서 다른 명소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겨울 추천 명소 바로 보기

4.함평

네 번째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함평입니다. 겨울하면 함평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유가 바로 해수찜질 때문입니다. 워낙 방송에서도 많이 나왔던 곳으로 함평은 익히 해수찜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날씨 추울 때 함평에 가서 따뜻하게 해수찜하고 난 뒤 함평 맛집 및 지역 명소를 쭉 돌아다녀본다면 그것만으로도 힐링되는 여행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함평의 숨은 명소나 맛집 등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함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겨울 자주 가는 곳 위주 바로 보기

 

5. 목포

다섯번째는 목포입니다. 목포는 겨울바다 및 스카이워크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특히, 아이들과 목포를 여행가면 자연사 박물관 및 어린이 바다 과학관 등이 체계적으로 잘 되어 있어서 아이들과의 겨울 여행으로도 손색없는 장소입니다.

근대 역사관 뿐만 아니라 고하도 전망대도 있으며 해상 케이블카를 타며 겨울 바다를 좀 더 가까이 볼 수도 있습니다. 전라도 맛집이 많은 곳으로도 익히 유명한 목포이니 목포 숨은 명소가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통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겨울 여행지 바로 보기

6. 여수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여섯번째는 여수입니다. 여수는 국내 눈 내리는 겨울에 가면 좋은 명소 5위 안에 항상 손꼽히는 지역으로 겨울에 가면 특히 밤바다가 정말 매력적인 지역입니다. 사람들이 겨울에 여수를 방문하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오동도입니다.

오동도는 하늘에서 이 섬을 내려다봤을 때 마치 오동나무 잎처럼 생겼다고 하여서 붙여진 명칭입니다. 그리고 겨울에 가면 예쁜 동백꽃을 볼 수 있어서 동백꽃을 보기 위해 일부러 여수를 찾는 관광객들도 있습니다. 여수의 또 다른 명소는 아래 글에서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바로 보기

 

 

7. 평창

일곱번째는 평창입니다. 평창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스키장입니다. 겨울 스키, 겨울 썰매 등 겨울철에 할 수 있는 스포츠를 좋아한다면 당연히 가봐야할 곳 중 한 곳이 평창입니다. 평창은 워낙 기온이 낮아서 스키장에 있는 눈이 겨울 내내 가득합니다.

또한, 평창에서만 열리는 특별한 행사인 얼음낚시나 평창 송어 축제 등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대관령에서 겨울마다 눈꽃축제도 진행되므로 아직 평창을 가보지 않았다면 이번 겨울에 한 번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8. 구례

여덟번째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구례입니다. 이번 겨울에 사람들이 그리 많지 않은 조용하고 한적한 지역에서 힐링하고 오고 싶다면 구례를 추천합니다. 구례는 숙박비도 그리 비싸지 않아서 자연드림 숙박 시설도 대략 6~8만원선이면 가능합니다.

넓은 개인 사유지를 카페처럼 크게 조성하거나 수목원 등으로 운영하고 있는 곳이 많은 지역으로서 한적하고 여유롭게 주변을 관광하고 싶다면 구례를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구례의 숨은 명소는 아래 글이 도움이 됩니다.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 추천 바로 보기

9. 담양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담양입니다. 담양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 메타세콰이어 길입니다. 눈 내리고 난뒤의 메타세콰이어 길은 정말로 예쁩니다. 담양 메타 프로방스 및 관방제림 등 한 겨울 관방제림을 방문한다면 따뜻한 멸치 국수는 필수 코스입니다.

이 외에도 담양은 추억의 골목 등 60~80년대를 그대로 재연한 듯한 장소도 있고 규모도 꽤 크므로 추억의 여행을 하고 싶다면 담양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담양의 또 다른 명소는 아래 글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담양가볼만한곳 베스트10 숨은 명소 바로 보기

10. 해남

마지막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추천 장소는 해남입니다. 땅끝마을 해남은 고구마 빵, 명량해상 케이블카 등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특히 명량해상 케이블카는 설립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들어섰을 때 시설이 굉장히 깨끗하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아이와 해남을 여행한다면 1번 코스는 해남 공룡 박물관입니다. 굳이 아이와 함께 가지 않는다고 해도 국내의 가장 큰 규모의 박물관이기 때문에 한번 쯤은 다녀가봐도 좋을 듯한 장소입니다. 이 외에도 우수영 국민 관광지 및 포레스트 수목원, 땅끝 전망대 등이 유명합니다.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겨울 추천 장소 바로 보기

 

해남에 다녀가보고 싶다면 위 글을 통해 숨은 명소를 좀 더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