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금호석유 주가 전망 및 현 흐름 분석

행복한육아 2021. 9. 30. 09:16

금호석유 주가 전망 및 현 흐름 분석

금호석유 주가 전망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증권사에서 제시하는 목표주가와 그 괴리율이 가장 큰 기업 1위는 금호석유입니다. 증권사에서는 현재 금호석유의 목표 주가를 38만원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5월에 이미 29만 8500원이라는 고가를 기록한 적이 있지만 현재 금호석유의 주가는 대략 20만원선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목표 주가와의 괴리율이 높다는 말은 긍정적인 표현으로 현재의 주가가 저평가되어있다는 의미가 될 수 있습니다. 해당 기업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안내 및 현재 주가에 영향을 미칠만한 뉴스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기업 분석

금호석유는 1976년에 설립한 기업입니다. 증권시장 상장일은 1988년도입니다. 합성수지나 정밀화학, 전자소재 및 건자재, 합성고무 및 에너지 등의 사업을 함께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주된 사업은 석유화학 제품을 만드는 일입니다. 명칭이 유사한 금호아시아나그룹과는 별개의 기업입니다.

현 흐름 파악하기

스프레드 강세

첫 번째 금호석유 주가전망은 스프레드 관련 내용입니다. 현재 하반기로 이어질수록 석유화학 제품 스프레드가 약세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석유화학 내 스프레드 중에서도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는 품목이 있습니다.

그 예로 BPA, ABS, Epoxy, PC,PVC, EVA/LDPE 이며 이 중 동사에서 수급하고 있는 품목은 BPA, ABS, Epoxy 입니다. 현재 이 품목들은 수급이 타이트하기 때문에 공급이 수요 증가분을 초과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하반기 흐름이 스프레도 약세라고 하지만 약세 흐름을 보일만한 품목은 PP, MEG, P-X, HDP 등이기 때문에 하반기 역시 매출의 수익성은 증가하리라 예상됩니다. 특히 BPA는 수급이 좀 더 타이트하기 때문에 영업이익 증가에도 도움이 되리라 보고 있습니다.

매출 알아보기

먼저 올 3분기 제무재표를 살펴보면 매출액 및 영업이익 그리고 당기순이익 모두 증가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매출액은 2조 1670억원, 영업이익은 5883억원, 그리고 당기순이익은 4365억원입니다. 전년과 비교했을 때는 각 82%, 175%, 198% 상승한 셈입니다. 이 흐름은 올해의 2분기 흐름과 거의 비슷한 흐름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자동차/타이어 중장기 흐름

세 번째 금호석유 주가 전망은 자동차/타이어 부문입니다. 현재 친환경정책 및 원자재 가격 상승 등의 이유로 전문가들은 중장기적인 흐름이 좋아보이는 종목을 자동차/타이어, 건설/건축으로 꼽고 있습니다.

 

관련 예로 유럽이나 미국같은 경우는 현재 수요가 계속 늘어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인력 및 관련 자재가 현저히 부족한 건설 공급인력난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bpa 및 페놀(페인트) 강세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특히 bpa는 올 여름 증가율만 해도 22%가 됩니다. 현재 미국의 자동차 연식은 대부분 평균 12년 정도 되기 때문에 역사적 수치로 따지면 역대 최대치라고 합니다. 그래서 현재 노후 차량 교체 수요가 즐어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타이어 수요 또한 이어지리라 예상됩니다.

차트 알아보기

마지막으로 차트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금호석유는 현재 전일 대비 1.30% 하락한 190,0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52주 고가는 298,500원이었으며 52주 저가는 108,000원이었습니다. 시가총액은 5조 7889억원으로 코스피 60위에 해당합니다.

동사에 관심있는 분들은 스프레드 강세 관련 내용 및 타이어에 관한 중장기적인 흐름 뉴스 소식을 꼼꼼하게 챙겨보면서 매수 및 매도 진입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금호석유 주가 전망이었습니다. 아래는 또 다른 기업의 현재 흐름입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대덕전자 주가 전망 및 반도체 관련 내용

제넥신 주가 전망 및 현황 분석해보기

 

제넥신 주가 전망 및 현황 분석해보기

제넥신 주가 전망 및 현황 분석해보기 제넥신 주가 전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델타, 뮤, 니파 등 변이 바이러스가 끊임없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상황에서 인도네시아에서는 코

lovedou.qls1224.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