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리

김치전 맛있게 하는 법 바삭하게

행복한육아 2022. 1. 26. 21:48

김치전 맛있게 하는 법 바삭하게

김치전 맛있게 하는 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집에 익은 김치만 있다면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간식이나 반찬이 바로 김치전입니다. 평소 김치를 싫어하는 아이들도 바삭바삭한 전으로 만들어서 주면 맛있게 먹기도 합니다. 들어가는 내용물도 그때그때 집에 있는 음식 재료들 활용해도 되니 그것도 일석이조입니다. 오늘은 간단하면서 바삭바삭하게 만드는 방법 알려드릴테니 아래 흐름대로 따라와주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재료

-김치(신김치이면 더더욱 좋습니다.)

-양파

-그 외 냉동실 재료 확인(오징어, 새우 등)

-계란

1. 김치 썰기

김치전 맛있게 하는 법 먼저 전에 활용할 김치를 꺼냈다면 김치를 썰도록 합니다. 만일 냉장고에 있는 김치가 신김치이면 전으로 부치기 전 미리 물에 한 번 씻어도 좋습니다. 굳이 신김치가 아니더라도 김치의 강한맛이 나거나 전 부치고 난 뒤, 김치의 짠맛이 싫다면 물에 살짝 한번 씻어주면 됩니다. 김치를 썰 때 나름 팁을 드리자면, 너무 작게 썰면 전 부치고난 뒤 먹을 때 식감이 떨어지므로 어느정도 크기를 유지해서 썰어주도록 합니다.

2. 양파 썰기

두 번째로 양파를 준비합니다. 김치와 양파는 궁합이 잘 맞습니다. 특히, 전 부칠 때 양파를 넣으면 좀 더 단 맛을 낼 수 있으므로 양파도 썰어주도록 합니다. 양파를 다 썰고나면 미리 썬 김치와 양파를 넓은 볼에 담아주도록 합니다.

3. 냉동실 재료 활용

김치전 맛있게 하는 법 이제 냉동실에 있는 재료를 활용할 차례입니다. 얼린 새우나 조개살이 있다면 김치전에 활용하면 좋습니다. 혹은, 냉동실에 얼린 오징어가 있다면 그것 또한 김치전 해먹을 때 활용하면 됩니다. 냉동실에 무엇이 있는지 확인한 후 함께 활용하도록 합니다. 일단 저는 냉동실에 얼린 새우와 조개살이 있었으므로 이걸 먹기 좋은 크기로 잘 썰어서 볼에 함께 넣어줬습니다. 건새우가 있다면 건새우를 넣어서 만들어도 맛있습니다. 만일 냉동실에 재료가 없다면 간단하게 김치와 양파만을 활용해서 만들어도 됩니다.

4. 계란 넣기

재료들을 한 볼에 전부 다 담았다면 이제 계란을 넣어주도록 합니다. 계란을 풀어서 넣어줘도 되고, 만일 일회용 비닐 장갑 끼고 재료들을 한 데 섞을거라면 굳이 풀지 않고 바로 볼에다가 넣어도 됩니다. 그 다음 집에 있는 밀가루나 부침가루를 넣어주면 됩니다.

더보기

팁) 바삭한 김치전을 만들고 싶다면 부침가루 2: 튀김가루 1의 비율로 넣어주면 됩니다. 부침가루보다 튀김가루 양을 조금 줄여서 넣으면 바삭바삭한 전을 만들 수 있습니다.

 

5. 잘 섞기

김치전 맛있게 하는 법 이제 모든 재료들을 한 볼에 다 담았으니 고루고루 잘 섞이도록 섞어줍니다. 중간 중간 물을 부어주면서 손으로 버무려주면 됩니다. 물이 너무 많으면 부침개의 바삭한 느낌이 없으므로 물은 적당히 부어서 재료가 잘 섞일 정도로만 하면 됩니다.

걸죽한 느낌이 든다면 따로 추가하지 않아도 되고, 반죽이 너무 물처럼 흐른다면 다시 부침가루를 조금 더 넣어서 걸죽할 정도로 만들면 됩니다. 너무 뻑뻑하면 물을 추가하면 됩니다. 또한, 이 때 살짝 간을 봐서 간이 싱겁다 싶으면 소금간을 조금씩 해도 됩니다. 간장 양념에 찍어먹을 거라면 굳이 이 때 소금 추가하지 않아도 됩니다.

6. 후라이팬 예열

반죽이 완성됐다면 이제 후라이팬을 예열하도록 합니다. 전 종류를 부칠때는 식용유를 항상 넉넉히 두르고 모든 면에 고루고루 기름이 퍼질 수 있도록 해놓습니다. 1~2분 정도 충분히 예열시키고난 뒤 그 다음에 반죽을 넣도록 합니다.

7. 김치 반죽 넓게 펴주기

김치전 맛있게 하는 법 후라이팬 위에 김치 반죽을 올렸다면 이제 최대한 얇고 넓게 펴주도록 합니다. 여기에서 좀 더 팁을 드리자면, 바삭바삭한 김치전을 원하면 도넛 모양으로 만들어주면 됩니다. 넓게 펴주면서 가운데에는 도넛 구멍처럼 구멍을 뚫어놓으면 훨씬 바삭바삭한 전을 만들 수 있습니다. 굳이 김치전이 아니더라도 어떤 전이든 이렇게 도넛 구멍을 만들어주면 훨씬 바삭하고 맛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8. 양념장 만들기

일단 7번 과정까지 하고 마무리 지어도 됩니다. 만일, 양념장에 찍어먹고 싶다면 간장2 큰술, 고춧가루 1큰술, 통깨, 참기름, 다진마늘 1스푼 넣고 양념장 만들면 됩니다. 조금 더 칼칼하게 먹고 싶다면 양념장에 청양고추 잘게 잘라서 넣으면 완성입니다. 이렇게해서 맛있는 전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 감자전은 굳이 부침가루 없이 감자 하나만 있으면 바삭하고 맛있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궁금한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자전 감자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맛있게 만드는 방법 바로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