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리

대추차 만드는법 및 효능

행복한육아 2021. 12. 6. 11:54

대추차 만드는법 및 효능

대추차 만드는법 및 효능 알려드리겠습니다. 날씨가 추워지면서 수족냉증이 심한 분들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차를 자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 몸을 따뜻하게 해주면서 밤에 잠을 잘 잘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바로 대추입니다.

대추차 효능

먼저 대추차 효능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와 같은 효능이 있으니 아래 증상에 해당하는 분들은 자주자주 드시기 바랍니다.

1. 혈액순환 개선

대추는 따뜻한 성질을 지닌 음식입니다. 그래서 대추차 복용하면 혈액순환을 도와줌으로써 체내 체온을 상승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수족냉증이 심한 분들이 자주 마시면 몸을 따뜻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 신장 관리

두 번째로 대추는 신장을 건강하게 해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특히 몸이 자주 붓는 사람들은 대추차를 꾸준히 마시면 노폐물 배출 및 몸이 붓는 걸 예방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3. 염증 제거 기능

세 번째 대추 효능은 염증 제거 기능이 있습니다. 대추차는 소염 작용과 해독작용이 탁월합니다. 그래서 체내에 쌓여있는 염증을 제거해주는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평소 관절이 좋지 않거나 관절염을 앓고 있다면 대추차도 도움이 됩니다. 이제 대추차 만드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필요한 재료

-대추

-배

-은행(있으면 넣고 없으면 생략 가능)

-견과류

-꿀

1.대추 세척하기

첫 번째 대추차 만드는법 대추를 깨끗하게 세척해야합니다. 말린 대추를 보면 사이사이 주름이 많이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것을 흐르는 물에 그냥 씻기보다는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칫솔을 꺼내서 칫솔로 주름 사이사이를 닦아주도록 합니다.

대추차 만들때는 이 부분이 시간이 좀 오래 걸리긴 하지만, 이 과정을 잘 해야만 좀 더 깨끗하고 건강한 대추차를 만들 수 있으므로 이 작업을 필수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대충 씻기만 하면 나중에 주름 사이사이에 먼지가 그대로 보이게 됩니다. 집에 만일 살균수가 있으면 그걸로도 한번 씩 뿌려주면 좋습니다.

2. 과육/씨 분리하기

두 번째 단계는 과육과 씨를 분리하는 단계입니다. 과육부분과 씨 부분을 부리할 때 돌려깍기로 씨를 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머지 과육부분은 돌돌 말아서 썰어주면 됩니다. 말아서 써는 게 귀찮으면 그냥 대추 1개 기준 4~5조각 나오는 정도로 잘라주면 됩니다.

3. 병 소독하기

세 번째는 병을 소독하는 단계입니다. 대추양이 많으면 대추차 만들고 난 뒤 몇 개월, 혹은 1년 정도는 거뜬히 먹을 수 있으므로 처음부터 병을 깨끗하게 손질해야합니다.

 

유리병을 소독할때는 끓는 물에 넣는 것이 아니라 냄비에 물을 붓고난 뒤 바로 유리병을 함께 넣어서 끓여주도록 합니다. 병을 소독할 때 병 끝까지 김이 몽글몽글 올라올 정도로 끓여주면 됩니다.

4. 손질된 대추 , 배, 견과류 넣기

대추차 만드는법 병을 깨끗하게 소독했다면 이제 그 병 안에 손질된 대추를 넣으면 됩니다. 손질된 대추를 차곡차곡 잘 넣은 후 그 안에 꿀을 담아놓으면 됩니다. 대추를 그냥 물에 담아서 끓여 먹어도 좋긴 하지만 그래도 꿀과 대추 조합이 좋기 때문에 이렇게 해서 즐겨드셔도 됩니다.

또한, 이 때 배 1개 정도를 믹서기에 갈아서 그것도 함께 넣어주도록 합니다. 일주일정도 충분히 놔둔 후 자주 드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며 만일 견과류나 은행이 있다면 꿀을 넣으면서 함께 넣으면 됩니다.

나중에 따뜻한 물에 타서 먹을 때 견과류 함께 씹히는 맛이 있으면 좀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대추와 비슷한 성질인 생강차 만드는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생강차 만드느법은 아래 글을 확인해서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생강차 만들기 간단하면서 진하게 만드는 법 바로 보기

 

생강차 만들기 간단하면서 진하게 만드는 법

생강차 만들기 간단하면서 진하게 만드는 법 생강차 만들기 간단하면서 생강 자체만을 사용해서 진하게 만드는 법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을, 겨울이면 감기 유행 및 비염이 심해지기도 하는 계

lovedou.qls1224.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