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메타버스 관련주 대장주 6 기업

행복한육아 2021. 8. 6. 22:45

메타버스 관련주 대장주 6 기업

메타버스 관련주 대장주 알려드리겠습니다. 서학개미의 열풍이 작년에는 테슬라였지만 올해는 그 판세가 바뀐듯 한 느낌입니다. 올해는 대부분 4차 산업혁명 관련 메타버스 관련주가 관심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의미 이해하기

4차 산업혁명 이후 외국인 및 국내 포함하여 메타버스 관련주 및 대장주에 대한 관심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올해는 개개인 외에도 기업 및 정부가 메타버스를 더더욱 잘 활용하고 있는 사례가 있습니다. 메타버스와 관련된 기업들 흐름이 점점 긍정적인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메타버스 무엇? 메타버스 정의를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메타버스는 그리스어에서 추상을 의미하는 meta, 이것을 영어로 표현하면 '초월', '가상' 등의 의미입니다.

우주를 나타내는 유니버스인 universe가 합쳐져 3차원의 가상 세계를 활용한 현실 세계와 똑같은 경제활동, 사회 활동, 문화 활동 등을 하는 걸 나타냅니다. 메타버스 용어가 처음 사용됐던 시기는 1992년 입니다. 바로 소설 작품으로 미국의 sf작가 닐 스티븐슨의 소설 중 한 작품인 '스노 크래시'라는 작품에서 시작됩니다. 거기에 처음으로 등장했던 표현입니다. 메타버스는 쉽게 이해해서 '땅'을 지금 내가 살고 있는 공간이 아닌 가상의 3차원 공간에서도 내 땅을 사고 내 땅을 가질 수 있는 의미입니다. 현실에서만 할 수 있다고 생각했던 활동이 이제는 메타버스라는 개념을 통해 3차원 가상 현실에서 무엇이든 할 수 있게 됐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알아볼 내용들

메타버스 관련주 알아볼 내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일 주식을 하고 있다면 아래 내용을 꼼꼼하게 보면서 신중한 선택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1. 언텍트 시대

현재는 어디를 가든 사람과의 접촉이 꺼려지며, 마스크를 쓰며 생활해야합니다. 지금 사회를 우리는 언텍트시대라고 합니다. 언텍트라는 개념도 작년부터 좀 더 구체화되었던 표현입니다. 현 상황으로 인해 비대면 추세가 현실화되면서 메타버스도 함께 주목받게 됐습니다.

2. 기업 및 정치의 긍정적인 시선

펜데믹 사태 이후 시장의 분위기는 메타버스로서는 굉장히 우호적인 환경입니다. MZ(현재의 20~30대)세대가 메타버스를 좀 더 상용화할 수 있게 도왔으며 그 중 핵심은 메타버스를 활용해 서로 교류하는 장을 만들어준 역할을 했다는 점입니다. 가상현실을 떠올렸을 때 '게임'만 가능 할 것이라고 생각했던 편견이 잘못됐구나 하는 생각을 미쳐 하기도 전, 결국은 이 산업이 우리 사회 분야에 전체적으로 확산되고 적용되리라 생각합니다.

3. 메타버스 성장 가능성

두 번째로 우리가 생각해볼 것은 메타버스 성장 가능성입니다. 현재는 4G를 넘어선 5G의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5G사용이 일반화되면서 정보통신기술은 점점 발달되게 되고, 그에 맞게 가상현실 또한 업그레이드 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예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메타버스를 활용해 사이버캠프를 열기도 했던만큼 현재는 정치관련된 곳에서도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이제 메타버스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로블록스

메타버스 관련주 대장주 첫번째는 로블록스입니다. 서학개미가 현재 가장 열렬한 지지를 보내고 있는 기업은 메타버스 게임 관련 기업인 로블록스입니다. 로블록스는 미국의 게임 플랫폼 회사로, 외국인들의 순매수 경향이 강합니다. 로블록스는 RBLX 뉴욕 거래소에 상장되었고 로블록스를 쉽게 이해하자면 우리가 활용하는 카카오톡처럼 가상현실을 활용해서 친구들과 웃거나 이야기하는 등 SNS를 할 수 있는 기능으로 보면 됩니다. 이런 플랫폼을 활용해서 나만의 게임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매출도 꾸준히 오르고 있는 추세여서 향후 전망을 바라본다면 주목해서 공부해 볼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2. 주연테크

두 번째는 주연테크입니다. 주연테크 주가는 8월 6일 기준 전일 대비 2.69% 하락한 1625원에 종가마감했습니다. 주연테크는 이낙연 관련주로도 유명합니다. 주연테크 기업은 주로 PC를 제조하고 판매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현재 다양한 경로를 활용해서 생산 및 판매를 꽤 오랫동안 진행해왔습니다.

 

현재 IT 산업이 발달하는 만큼 주연테크의 기술력도 발달하리라 봅니다. 주연테크는 메타버스 관련주이기도 하지만 IT관련 로봇 활용 사업으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 예로 주연테크는 6월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주관했던 로봇 실증 사업에 선정된 이력이 있습니다.

3. 네이버 제트

세 번째로 살펴볼 메타버스 관련주는 네이버 제트입니다. 네이버제트는 2018년에 출시됐습니다 지금 메타버스를 준비하고 있는 중입니다. 정확한 명칭은 '제페토'로 알려져있습니다. 제페토는 전 세계인 기준 대략 2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현재 활용하고 있습니다.

주로 활용되는 기술을 알아보자면 3D아바타 만들기, 얼굴 인식하기, 증강현실 AR 등 가상현실을 활용해 다른 사람과 교류하고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제페토 앱 활용하면 가상 현실에서 사용할 내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찍을 때도 해당 캐릭터를 내 얼굴 위에 입혀서 사진 찍기도 가능합니다. 현재까지는 제페토의 주된 사용 연령은 대부분 10대나 20대입니다. 네이버에서 만든 것이니만큼 메타버스 관련주로도 계속 주목받게 될테니 좀 더 관심있게 봐두시기 바랍니다.

4. 코세스

네 번째는 코세스입니다. 코세스는 1994년에 설립됐으며 레이저 응용장비와 OLED를 제조하고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코세스와 현재 주로 거래하고 있는 기업은 SK하이닉스, 삼성전자 등 입니다. 코세스가 메타버스 관련주로 주목받는 이유는 코세스는 증강현실과 가상현실 접속 기기에 탑재하는 레피어 장비를 제작 기술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전세계 통틀어 유일하게 코세스만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입니다.

5. 옵티시스

다섯번째 대장주는 옵티시스입니다. 옵티시스 기업은 디지털 멀티미디어 기계 속 디지털 신호를 광전송 모듈을 활용해서 전송하도록 도와주는 디지털 광링크를 개발하고 판매하고 있는 기업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옵티시스는 주목할 점이 세계 최초로 디지털 광링크를 개발했다는 점입니다.

5월과 현재를 비교하자면 5월 주가가 17000원 정도였다가 2달만에 29,7000원까지 올랐습니다. 옵티시스의 디지털 광링크는 의료 진단장비 및 수술장비를 포함하여 매일 사용하는 컴퓨터에도 활용하고 있습니다. 기업이 관심이 있으면 제무재표 등을 꼼꼼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6. 선익시스템

마지막은 선익시스템입니다. 선익시스템은 1990년에 설립된 기업으로 OLED 장비를 제조 및 판매 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코세스 기업과 비슷합니다. 집에서 자주 사용하는 플스나 닌텐도 등을 떠올리면 OLED 단어를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가상 현실을 활용한 메타버스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디지털 기기가 필수이며 그 기기에는 마이크로 OLED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접속 기기에 탑재해야 하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는 메타버스 활용하고 있는 현재 꼭 필요한 기술력입니다. 그런 점에서 선익시스템은 메타버스에 꼭 필요한 기술력인 OLED 장비를 제조하고 있으므로 메타버스가 성장할수록 지금보다 더 발전할 가능성이 높으리라 기대됩니다. 이상 메타버스 관련주 대장주 내용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