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리

복숭아 보관방법 2가지

행복한육아 2022. 8. 25. 12:22

복숭아 보관방법 2가지

복숭아 보관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복숭아 많이 구매했다면 아래 방법대로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복숭아는 보관을 잘하면 1년 정도 거뜬히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어떤 효능이 있는지 살펴보는 것도 좋으니 효능 관련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싱싱한 복숭아 고르기

 

복숭아 보관방법 알기 전 싱싱한 복숭아를 고르는 법을 먼저 알아보도록 합니다. 복숭아는 겉면을 봤을 때 흠집이 없는 것이 좋은 복숭아입니다. 또한, 동글동글한 모양을 잘 유지하면서 좌우로 살펴봤을 때 균형이 제법 잘 맞는 복숭아가 당도가 있는 복숭아 입니다.

복숭아는 자세히 살펴보면 여기저기 털이 많이 나있습니다. 고루게 털이 나있는지도 한번 살펴보고, 복숭아를 코에 가까이 댔을 때 복숭아 향이 잘 느껴지는 것이 좋습니다. 복숭아도 황도를 좋아하는 분들이 있고 백도를 좋아하는 분들이 있는데 황도는 표면에 노란색이 고루고루 있는 게 좋습니다. 백도는 전체적으로 붉은 빛을 띄고 있는 것이 당도가 좋고 싱싱한 복숭아입니다.

 

냉장 보관법

 

복숭아 보관방법 첫 번째는 냉장 보관법입니다. 바로바로 먹을 것은 굳이 냉동 보관하는 것보다는 냉장 보관하는 게 좋습니다.

다만, 복숭아는 주의해야 할 점이 겉면을 보면 털이 제법 많이 있다는 점입니다. 이 상태로 그대로 보관하면 일찍 상하기도 하고, 짓무르기도 합니다.

 

1. 실온 보관

 

일단 냉장고에 넣기 전에 실온에 하루, 이틀 정도 놔두도록 합니다. 실온에 놔두는 이유는 후숙을 하기 위함입니다. 복숭아는 후숙을 하는 과정에서 과육이 조금 더 부드러워집니다.

그리고 과일 단맛이 좀 더 많이 우러나와서 달콤한 맛과 함께 신맛이 줄어듭니다. 복숭아를 구매하고난 뒤, 하나 먹었을 때 유독 단 맛이 느껴지지 않거나 신맛이 좀 더 많이 느껴진다면 이런 복숭아는 하루보다는 이틀 정도 실온에 더 놔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복숭아를 하나하나 씻지 않고 물기 없는 그 상태 그대로 이틀 정도 보관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2. 신문지 감싸지

 

복숭아 보관방법 이틀 정도 실온에 놔뒀다면 이제 복숭아를 하나하나 신문지로 감싸도록 합니다. 신문지가 없다면 키친타월이나 은박지도 괜찮습니다.

외부와 차단되도록 감싸주는 것이 중요하므로 고루고루 잘 감싸주고 난 이후에 리빙박스에 넣어둬도 좋고 지퍼백에 담아둬도 좋습니다.

신문지로 감쌀 때도 주의해야 할 점이 씻지 않고 그대로 신문지로 감싸야 된다는 점입니다. 복숭아를 깨끗하게 보관하기 위해 씻게 된다면, 씻는 과정에서 수분이 발생하게 되고 그 상태 그대로 신문지나 키친타월로 감싸면 계속 물기가 남아서 일주일만 지나도 복숭아 겉면에 곰팡이가 발생합니다. 그래서 씻지 않고 그대로 감싸도록 합니다.

 

3. 냉장 보관

 

복숭아 보관방법 이렇게 바로바로 먹을 것들은 신문지로 감싼뒤 냉장보관하면 됩니다. 이런 식으로 보관하면 냉장 보관했을 때도 대략 한 달 정도는 거뜬히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팁을 하나 더 드리자면 복숭아를 먹기 전 최소 30분 전에 미리 꺼내놓으면 복숭아의 당도가 훨씬 더 살아납니다. 아주 시원하게 먹는 것이 아니라면 이런식으로 해서 좀 더 맛있게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먹을 때 세척법

복숭아 보관방법 냉장 보관한 복숭아를 꺼냈을 때 세척할 때는 베이킹 소다나 밀가루를 이용해서 겉면을 깨끗하게 닦도록 합니다. 그리고 식초를 한 두방울 떨어트린 물에 잠깐 담가두는 것도 겉면에 붙은 불순물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특히, 복숭아는 털이 있으므로 복숭아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고무장갑이나 비닐장갑을 끼고 세척하도록 합니다. 복숭아를 만졌을 때 반들반들한 느낌이 든다면 깨끗하게 세척한 것입니다.

 

냉동 보관

 

마지막으로 냉동 보관방법입니다. 이것만 잘 해도 1년은 먹을 수 있습니다. 일단 복숭아를 위에서 알려드린 세척법으로 꼼꼼하게 세척합니다.

그 다음 물기를 다 닦아서 하나씩 랩에 싼 뒤 지퍼백에 넣어놓도록 합니다. 공기가 통하지 않게 꽁꽁 잘 감싸도록 하면 1년은 거뜬히 먹을 수 있습니다.

냉동 보관한 복숭아를 먹고 싶으면 그때그때 꺼내서 윗 부분이 칼집으로 흠집만 내준 뒤 물에 씻어주면 겉 껍질이 쉽게 벗겨집니다. 이상 복숭아 보관방법 2가지였습니다.

 


또한, 복숭아를 잘 먹으면 좋은 이유도 아래 글을 통해 알아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복숭아 효능 알아야 하는 이유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