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서울 벚꽃 명소 베스트6

행복한육아 2022. 4. 9. 23:17

서울 벚꽃 명소 베스트6

서울 벚꽃 명소 알려드리겠습니다. 서울은 이번주를 기점으로 다음주까지 벚꽃이 절정으로 핍니다. 따뜻한 봄 날씨에 벚꽃 꽃놀이를 간다면 아래의 명소는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그 외 서울 명소와 서울근교 지역 명소가 궁금하다면 제일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여의도 윤중로

첫 번째 추천 장소는 여의도 윤중로입니다. 현재 이곳은 4월 8일부터 4월 18일 월요일 낮 12시까지는 차량이 통제됩니다. 보행로 개방하는 날은 4월 9일 토요일부터 4월 17일 일요일까지입니다.

평일에는 오전 9시부터 밤 10시까지 개방되어 있고, 주말에 찾아가게 된다면 아침 8시부터 밤 10시까지 개방되어 있으니 이 시간 참고해서 방문하면 됩니다. 주차를 한다면 국회의사당 둔치 주차장을 활용하거나 여의도 서강대교 남단 공영 주차장을 활용하면 됩니다. 이곳은 벚꽃 뿐만 아니라 개나리와 매화도 구경할 수 있는 거리입니다.

 

2. 남산 둘레길

서울 벚꽃 명소 두 번째 추천 장소는 남산 둘레길입니다. 위치는 서울 용산구 남산공원길 105 입니다. 이곳은 산책로 곳곳 벚꽃터널 형태가 만들어져서 벚꽃이 절정으로 만개했을 때 찾아가면 터널 속에 들어간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산책로도 그리 가파르지 않아서 누구나 쉽고 편안하게 산책할 수 있는 코스로 되어 있고, 그 외 야외 식물원도 있어서 다양한 꽃 구경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남산 둘레길은 7.5km 구간으로 입구는 15개가 있습니다. 만일 좀 더 만발한 벚꽃을 구경하고 싶다면 북측순환로 따라서 걸어갈 것을 추천합니다.

 

3. 올림픽공원

세 번째 추천 장소는 올림픽공원입니다. 위치는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424 입니다. 이곳 또한 벚꽃이 절정으로 피어있을 때 찾아가면 벚꽃 뿐만 아니라 다양한 꽃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올림픽 공원도 대지가 워낙 넓다보니 산책하기 힘들다면 이곳을 운행하는 호돌이 열차 타고 가볍게 꽃구경해도 좋습니다.

다만, 코로나 시국이다 보니 호돌이 열차는 운행하지 않을수도 있으니 사전에 미리 알아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올림픽 공원 9경을 따라 걸으면서 이곳을 대표하는 랜드마크인 나홀로나무도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4. 성수동 서울숲

서울 벚꽃 명소 네 번째 추천 장소는 성수동 서울숲입니다.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으니 그곳에 주차한 뒤 입장하면 됩니다. 다만 벚꽃이 절정으로 필 때는 많은 관광객들로 주차 자리가 이미 만차가 될 수 있으니 일찍 서둘러서 오전에 갈 것을 추천합니다.

성수동 서울숲은 대지가 워낙 커서 여기저기 돌아다니는 것보다 벚꽃만 절정으로 피어있는 곳을 찾고싶다면 파크 2와 3 위치에 가면 됩니다. 바로 앞 서울숲 종합 안내도가 있으니 내부에 들어가기 전 미리 파크 2 위치를 확인한 뒤에 그곳으로 바로 직행하면 됩니다. 여기저기 지나갈때마다 벚꽃비가 휘날리면서 벚꽃터널에 들어간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남산 n 서울타워 전망대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남산 n 서울타워 전망대입니다. 이곳은 서울 시내를 내려다볼 수 있으면서 동시에 남산 여기저기 핀 벚꽃을 구경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남산은 이미 서울 벚꽃 명소로도 익히 유명한 곳이므로 이번에 벚꽃이 만발했을 때 이곳 또한 찾아가보시기 바랍니다.

입장 시 대인은 16000원, 소인은 12000원 입장료 소요되지만 아래의 n서울타워 사이트에서 미리 사전예매하면 할인된 가격으로 바로 입장 가능합니다.

 

👉 [n서울타워 사전예매 바로 가기] 

 

 

산책로 따라서 쭉 올라가면 휘날리는 벚꽃비를 맞을 수 있고 그 외 전망대 근처 꽃밭 다양한 야생화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6. 잠실 석촌호수

서울 벚꽃 명소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잠실 석촌호수입니다. 주차는 서호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되고, 만일 이곳이 만차라면 바로 옆 송파나루공원동호주차장을 활용하면 됩니다. 이곳은 서호와 동호로 나뉘어있습니다. 석촌호수는 벚꽃 구경과 함께 호수에 유유자적으로 떠다니는 오리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석촌호수는 바로 옆 롯데월드도 있습니다.

참고로 석촌호수는 야경도 워낙 좋으므로 밤에 가볍게 산책겸 벚꽃구경도 할겸 저녁 늦게 오는 것도 괜찮습니다. 아무래도 석촌호수 바로 옆에 롯데월드가 있다보니 밤 이후 그곳에서 나오는 led 조명 불빛이 화려하면서 초대형 벨리곰도 볼 수 있습니다. 이상 서울 벚꽃 명소 안내였습니다.

 


이 외 서울 가볼만한곳과 서울 근교 명소 정보는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봄 명소 바로 보기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역별 명소 바로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