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리

소고기무국 맛있게 하는법 핵심 3가지

행복한육아 2021. 9. 18. 22:03

소고기무국 맛있게 하는법 핵심 3가지

소고기무국 맛있게 하는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음식 먹다 보면 깔끔한 국물을 먹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특히, 속이 불편하거나 소화가 잘 되지 않을 때 소고기무국 끓여서 먹으면 건강도 관리할 수 있고 속도 따뜻하게 할 수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 핵심 3가지만 잘 지키면 맛있게 끓이는 거 전혀 어렵지 않으니 아래 흐름대로 잘 따라와주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재료

-대파

-무

-고기(양지로 100~120g 정도)

-다진마늘

-국간장

-설탕

-소금

1. 무 손질하기

무가 많이 들어가야 시원하고 맛있습니다. 그래서 먼저 무를 손질하도록 하겠습니다. 무는 깨끗하게 씻고난 뒤, 겉 껍질을 벗겨내서 네모난 나박썰기를 합니다. 소고기무국 맛있게 하는법 무는 최대한 얇게 썰을수록 좋답니다. 양념이 고루고루 잘 들어가기 때문에 너무 두껍게 썰지 말고 최대한 얇게 썰어주세요.

2. 소고기 핏물 제거하기

두 번째로 소고기 핏물을 제거해줍니다. 키친타올로 꼭꼭 눌러서 핏기를 없애거나 혹은 찬물에 소고기를 담궈둡니다. 국거리용 양지를 찬물에 담가놓은 후 설탕을 1스푼 정도만 함께 넣어주면 고기 연육작용이 되서 나중에 먹을 때 고기가 좀 더 부드럽게 씹히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전 항상 설탕도 함께 넣어두기 때문에 이것도 참고해주세요.

3. 참기름 두르고 고기 볶기

소고기의 핏물이 없어졌다면 냄비에 참기름을 2스푼 정도 둘러준 후 고기를 넣어줍니다. 그리고 중불에 소고기를 볶아줍니다. 참기름의 고소한 냄새와 함께 소고기의 핏기가 사라지면 그 때 미리 썰어뒀던 무를 넣어주도록 합니다.

불은 약불로 줄여준 뒤 무가 투명해질때까지 잘 볶아주도록 합니다. 절반 정도만 투명해졌다싶으면 그 때 물을 부어주도록 합니다. 소고기무국 맛있게 하는법 물을 초반에 좀 많이 넣은 후 계속 졸여서 먹어야 맛있기 때문에 물 양은 넉넉하게 넣어주세요.

물이 끓기 시작할 때 위로 거품이 끼게 되는데 거품은 국자로 그때그때 거둬주도록 합니다. 그래야만 깔끔한 국물 맛을 맛볼 수 있답니다. 팁 그냥 물을 부어줘도 되지만 미리 멸치 육수를 낸 물이 있다면 그 물을 넣어줘도 좋습니다.

4. 양념 넣기

물이 끓기 시작하면 이제 양념을 넣어주도록 합니다. 먼저 국간장을 1큰술 넣어줍니다. 너무 많이 넣으면 맑은 국물 색이 사라지기 때문에 간장은 1스푼 정도만 넣어주도록 합니다.

그 외 싱거운 간은 소금으로 맞춰주면 됩니다. 국간장 넣고난 뒤 다진마늘도 1스푼 넣어줍니다. 그리고 설탕을 1/3 스푼정도 살짝만 넣어주도록 합니다. 이제 이 상태로 국물양이 졸아들때까지 약불에 계속 올려놓고 있으면 됩니다.

5.대파로 마무리하기

절반정도 충분히 졸여지면서 간이 어느 정도 맞는 것 같으면 그 때 송송 썰어놓은 대파를 넣어주도록 합니다. 대파를 넣고 또 2분 정도만 끓여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면 소고기무국 맛있게 하는법 완성입니다.

핵심은 물을 조금 많이 넣는다는 점, 그리고 국간장은 1큰술만 한다는 점, 마지막은 충분히 졸여주는 것입니다. 이것만 잘 지키면 정말로 맛있고 시원한 소고기 무국 끓일 수 있습니다. 아래는 다른 음식도 맛있게 하는 법이 나와있으니 참고하실 분은 참고하셔서 맛있는 요리 해드셨으면 좋겠습니다.

 

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쉽고 간단

 

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쉽고 간단

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쉽고 간단 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추석 명절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명절 때 가장 흔히 먹는 음식 중 하나가 갈비찜입니다. 저 역시 이번 추석 때

lovedou.qls1224.co.kr

연근조림 만드는 방법 간편하게

 

연근조림 만드는 방법 간편하게

연근조림 만드는 방법 간편하게 연근조림 만드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연근은 비타민 c가 풍부한 채소이면서 칼로리는 100g당 70칼로리밖에 되지 않아서 체중 조절을 할 때도 자주 먹기도 합

lovedou.qls1224.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