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꼭 가야할 곳

행복한육아 2021. 10. 21. 11:53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꼭 가야할 곳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주말이나 휴가 때 속초 여행을 계획중이라면 아래 장소는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1.설악산소공원

첫 번째 추천 장소는 설악산 소공원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속초시 설악동 산 27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설악산 입구에 있는 공원입니다. 설악산을 등반하게 될 때 공룡능선으로 가게 되는 첫 시작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왼쪽으로 가게 되면 비룡폭포를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직진하는 방향으로 가면 흔듭라위 및 신흥사가 나옵니다. 소공원에서 가볍게 등반할 예정이라면 편한 신발 신고 탐방로 주변 산책하면 됩니다. 대략 소공원에서 군량장까지 가는데는 1.8km 구간으로 그리 길지 않습니다. 조금더 가면 비룡폭포까지 갈 수 있으며 대략 2.4km 정도의 거리입니다.

2.아바이마을

두 번째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아바이마을입니다. 위치는 만일 당일치기로 속초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이 곳 또한 괜찮으니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아바이마을 주차장은 무료이지만 차가 많기 때문에 주차할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아바이 마을에 들어가려면 배를 타야 하고 대인은 편도 500원, 소인은 편도 300원입니다.

왕복으로 한꺼번에 결재가 안되고 편도로만 가능하기 때문에 맞은편에서 다시 돌아오려면 그 쪽에서 다시 표 끊고 들어오면 됩니다. 갯배를 타고 가는데 직접 끌어주는 분이 있기도 하지만 내가 직접 끌어서 갈 수도 있습니다. 끄는 방법에 대한 안내사항은 그곳에 자세히 적혀 있습니다. 반대편까지는 대략 3분 정도 걸리며, 안쪽에 속초 시장도 있기 때문에 그곳도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3.설악 케이블카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3번째 추천 장소는 설악 케이블카입니다. 여름에는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개방이며 겨울은 해가 일찍 지기 때문에 1시간 더 빠른 오후 5시에 마감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속초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산이 설악산이며 이 곳은 강원도의 인제 및 양양에 걸쳐있습니다.

만일 무릎이 좋지 않아서 등산하기 어렵다면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는 걸 추천합니다. 아무래도 강원도에 갔다면 설악산 전경은 보고 오는 것이 진리이기 때문에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서 주변 전경 천천히 관람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요금은 왕복 11,000원이며 소인은 7000원입니다. 이왕 케이블카 타러 갈 때 비가 오지 않은 날씨를 꼭 잘 선택해서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기는 꼭 바로 보기

4.토왕성폭포

네 번째 추천 장소는 토왕성폭포입니다. 이곳도 설악산 등반 코스 중에 나오기 때문에 꼭 가벼운 등산화 입고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이곳든 비룡폭포부터는 계단길을 따라서 대략 400미터를 더 가야만 나오는 곳입니다. 계단길도 나름 가파르기 때문에 이 점도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토왕성폭포 전망대는 케이블카 승장강 기준으로 했을 때 대략 2.8km가 되기 때문에 케이블카 승강장 기준으로 갈 때는 그리 멀지 않습니다. 그래서 토왕성폭포 등반으로 갈 예정이 아니라면 좀 전에 알려드린 케이블카타고 조금 걸어서 다녀오면 됩니다.

5.영랑호

다섯번째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영랑호입니다. 위치는 강원 속초시 장사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볍게 산책하고 싶다면 이곳도 꼭 달려보시기 바랍니다. 속초 중앙시장에서 차로 간다면 대략 10분 정도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호수 주변은 산책로 및 자전거 길이 잘 조성되어 있고 잔디 광장도 굉장히 넓기 때문에 가볍게 피크닉 즐기거나 아이들과 재미있게 놀 수도 있습니다. 이곳에 가려면 영량호 리조트 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됩니다. 주차는 무료로 개방되어 있습니다. 영랑호는 모래 중 백사가 쌓여 자연적으로 생긴 호수이며 수심은 대략 9미터입니다. 조금만 더 가면 영랑정과 범바위도 있기 때문에 거기도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6.척산온천휴양촌

다음 추천 장소는 척산온천휴양촌입니다. 아직은 코로나 때문에 조심스럽긴 하지만 방수마스크를 계속 쓴다면 이 곳도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위치는 강원 속초시 관광로 327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사우나만 한다면 성인 기준 9000원이며 찜질까지 병행한다면 14000원 요금 지불하고 입장하면 됩니다.

다만 현재는 코로나 상황 때문에 찜질은 불가능하지만 위드 코로나가 진행된다면 운영할수도 있으니 이 부분은 미리 전화로 알아본 후 가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10월까지는 사우나 요금도 13%정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최근 바로 보기

7.동명항

일곱번째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동명항입니다. 위치는 강원 속초시 동명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차는 유료주차장이며 무인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카드 결제도 가능하니 현금 굳이 들고 가지 않아도 됩니다. 평소 해산물을 좋아한다면 동명항 부근의 횟집에서 맛있는 해산물 드시고 오시기 바랍니다.

8.속초해수욕장

여덟번째는 속초 해수욕장입니다.위치는 강원 속초시 조양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속초 해수욕장을 방문했을 때 사람들이 많아서 좀 더 조용한 곳을 원한다면 바로 옆에 있는 외옹치해변으로 가도 좋습니다. 이곳은 속초 해변 남문주차장으로 들어가면 속초 해수욕장 및 외옹치 해변 두 개 다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1km 정도 이어지는 산책길도 있기 때문에 바다 바라보면서 산책도 가능한 코스입니다. 멀리 속초 방파제까지 다 보이며 중간중간 사진 찍을 수 있는 곳도 꽤 있기 때문에 이곳도 속초 여행 갔을 때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9.새우튀김 골목

사람이 가장 많이 모이는 시간은 낮보다는 저녁이기 때문에 새우튀김 골목에 가려면 오후 즈음 가보시길 바랍니다. 가격은 모두 동일하므로 가장 눈길을 사로잡는 곳 아무데나 들어가면 됩니다. 여기는 튀김 종류를 골고루 판매하기 때문에 굳이 새우튀김이 아니더라도 야채 튀김 및 순대류도 먹을 수 있습니다.

 

10.영금정

마지막 추천 장소는 영금정입니다. 위치는 강원 속초시 영금정로 43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속초 바다 명소로 익히 유명한 곳입니다. 늘 속초 여행 충 필수 코스에 속한 곳이기 때문에 영금정도 꼭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속초 등대와도 가깝고 대게 직판장도 있기 때문에 시간만 맞으면 구경할 수 있습니다.

영금정은 정자가 총 두 군데에 있으며 한 쪽은 높은 봉우리까지 올라가야하는 단점이 있지만 속초 주변 바다 경치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나머지 하나는 바다 정자로 대략 50m정도 되는 다리를 건너기만 하면 갈 수 있습니다. 이왕 가는 거 두 군데 다 들렸다 오시기 바랍니다. 이상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었습니다. 오늘 포스팅이 속초 여행 때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