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명소

행복한육아 2022. 3. 5. 23:36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명소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안은 1004개의 섬이 있는 곳으로 목포와 인접한 지역입니다. 그래서 신안 여행할 때는 대부분 목포-신안 여행 코스로 동선을 짜기도 합니다. 이번 여행 지역을 신안으로 정했다면 아래의 10 장소는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목포-신안 여행 코스로 이동한다면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무한의 다리

첫번째 추천 장소는 무한의 다리입니다. 위치는 신안군 자은면 한운리 산 231-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무한의 다리는 섬과 섬을 다리로 연결하는 곳으로 그 연결 고리를 바탕으로 끝없이 발전한다는 의미가 내포된 다리입니다.

데크길 조성이 잘 되어 있어서 이 무한의 다리 걸으며 주변 경관 보고 있으면 금새 다리 끝에 다다르게 되고, 그 곳에는 샛노란 파라솔을 볼 수 있습니다. 조용히 해상 산책로를 걷고 싶다면 신안에 방문했을 때 무한의 다리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2. 세계조개박물관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세계조개박물관입니다. 이곳은 세계에 있는 모든 조개를 모아놓은 박물관입니다. 조개를 활용한 다양한 작품도 전시되어 있고, 특히 큰 나팔고동을 활용해서 공중전화 부스를 만들어놓은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그 외 조개를 활용해서 만든 대형 거북이나 다양한 꽃모양 등 여기저기 조개를 활용한 다양한 작품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만일 아이들과 신안에 놀러간다면 조개에 대한 상식도 다양하게 배울 수 있는 곳이니 조개박물관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3. 소금 박물관

세 번째 추천 장소는 소금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신안군 증도면 대초리 1648-1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3000원이며 아이들은 1500원입니다. 이 박물관은 과거 소금 창고였던 곳을 개조해서 현재의 박물관으로 만든 곳입니다.

그래서 소금을 주제로 한 박물관으로 소금의 종류 및 역사와 가치 등에 대해 알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는 맘모스 모양의 구멍 뚫린 철판 조형물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이곳은 우리나라에 남아있는 몇 안되는 석조창고로서 현재 근대문화유산 361호로 지정되어 있기도 합니다.

 

4. 퍼플섬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신안 퍼플섬입니다. 위치는 신안군 안좌면 소곡리 599-4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박월도와 박지도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특이한 점은 퍼플섬 명칭답게 보라색 옷을 입고 입장하면 무료로 입장 가능한 곳입니다.

옷의 기준은 입은 옷 뿐만 아니라 모자나 가방, 우산도 포함 가능합니다. 만일 보라색 옷이 아니라면 입장료는 성인은 3000원, 아이들은 1000원 내고 입장하면 됩니다. 섬을 전체적으로 자전거 타고 보고 싶다면 박지도에서 자전거를 대여하면 되고 요금은 1시간에 5천원내면 됩니다. 온통 보랏빛으로 물들어있는 퍼플섬 여기저기 구경거리가 많으니 신안에 간다면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5.천사대교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천사대교입니다. 위치는 신안군 압해읍 송공리 441-8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천사대교는 암태면과 암해읍을 연결해주는 다리입니다. 이 다리에 서면 사방 뷰가 좋아서 신안 명소에 항상 손꼽히는 장소입니다.

신안 여행하면서 암태도 쪽으로 가게 될 때는 꼭 한번 쯤은 지나야 하는 다리이기도 합니다. 주변 곳곳 다양한 조형물이 있어서 포토존 역할을 하고, 명칭이 천사 대교인 이유는 신안의 섬이 총 1004개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신안에 간다면 천사대교 가서 사진 찍고 오시기 바랍니다.

 

6. 천사대교 전망대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천사대교 전망대입니다. 위치는 신안군 압해읍 송공리 441-8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천사대교 전망대는 천사 날개 모형의 큰 조형이 멀리부터 보이므로 위치를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해당 작품명은 비상이라는 작품으로 조형물의 왼쪽, 오른쪽 크기를 보면 좌우 크기가 다름을 알 수 있습니다. 이곳이 바로 포토존이면서 전망대이기도 한 장소입니다. 전망대에 있으면 천사대교 모습이 한 눈에 보이고 그 외 암태도나 팔금도같은 신안 섬들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7. 에로스 서각 박물관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에로스 서각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신안군 암태면 박달로 362-26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관람 가능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관람가능하며, 매 주 월요일은 휴관입니다. 입장료는 5000원입니다. 이곳은 과거 폐교였던 곳을 박물관으로 재탄생한 곳입니다.

서각 1관이라고 적힌 부분부터 동선대로 쭉 이동하면서 관람하면 됩니다. 부부나 연인끼리 신안에 놀러간다면 이곳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서각의 종류가 다양할 뿐만 아니라 표현해내는 기술도 다양해서 볼 거리가 나름 풍부한 곳입니다.

 

8. 김대중 대통령 생가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김대중 대통령 생가입니다 .위치는 신안군 하의면 후광길 255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하의도는 김대중 대통령의 태생지로서 이곳은 김대중 대통령 생가 뿐만 아니라 기념 공원도 조성되어 있습니다.

과거 고 노무현 대통령의 고향인 경남 김해와 신안군이 노력해서 현재의 하의도를 김해시의 섬으로 지정하기도 했습니다. 김대중 대통령의 일대기 및 명언, 살아생전 모습이 담긴 사진 등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9. 암태도 벽화마을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암태도 벽화마을입니다.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동백머리 벽화를 마주할 수 있습니다. 특이하게 벽화에 머리를 그리지 않고, 사람 얼굴만 크게 그린 뒤 머리부분에 해당하는 곳에 동백나무 두 그루가 크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암태도는 바위와 돌이 많아서 생긴 명칭으로 동백나무 벽화가 생긴 이후, 관광객들이 많이 찾아오는 신안의 명소가 됐습니다. 2월~3월 말 정도가 동백꽃이 한창 만개하는 시기이므로 이 시기 맞춰서 벽화마을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다만, 이 벽화가 그려진 곳이 차가 지나다니는 삼거리에 위치해있으므로 주변에 차가 지나다니지 않는지 확인하면서 사진 찍기 바랍니다.

 

10. 세계화석광물박물관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세계화석광물박물관입니다. 위치는 신안군 안좌면 대리길 18-2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5시까지 운영하며, 입장료는 성인은 5000원, 아이들은 3000원입니다. 이곳은 박윤철 관장이 수년에 걸쳐서 수집한 광물과 화석, 보석이 있는 곳입니다.

개인이 이렇게도 많이 수집했을까 싶을 정도로 많이 있으며 그 양만 해도 대략 2200여 점이나 됩니다. 이곳도 앞에서 언급한 에로스 서각 박물관처럼 폐교를 활용해서 현재의 세계화석 광물 박물관으로 만들었습니다. 실제 광석으로 만든 다양한 기념품도 판매하고 있으니 이곳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었습니다.

 


또한, 신안과 목포 여행 동선을 함께 연결한다면 아래의 목포 명소 10곳도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바로 보기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역별 명소 팁 바로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