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신풍제약 주가 전망 및 흐름세

행복한육아 2021. 8. 30. 14:24

신풍제약 주가 전망 및 흐름세

신풍제약 주가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이 기업은 작년은 주가가 고공행진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그 흐름이 3월 이후부터는 조금씩 조정 및 하락이 이어지면서 작년과 같은 분위기를 연출해주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최근 현재 임상 개발 중인 코로나 19 치료제인 피라맥스를 내년 8월까지 꾸준히 임상 진행이 될 것이라고 했으며 이번에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임상 3상 계획을 승인 받아서 이것이 다시 작년흐름처럼 추세를 바꿔줄지는 미지수입니다. 해당 기업 및 현황을 통해 주가 전망 살펴보겠습니다.

기업 알아보기

신풍제약 주가 전망 전 기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신풍제약은 1962년에 설립된 기업입니다.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하는 기업으로 주로 항생제나 항암제, 관절 기능 개선 및 코로나 치료제를 개발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현재 연구소는 안양에 있으며 말라리아 치료제나 구충제를 저개발국가인 아프리카 및 동남아시아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현황 분석

피라맥스 관련

현재 신풍제약이 개발하고 있는 피라맥스는 코로나 치료제로서 피라맥스로 인해 주가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피라맥스는 who 선정 후 신약개발을 위해 스위스 비정부 기구인 mmv로부터 지원받아서 개발 중인 치료제입니다. 임상 2상 계획은 이미 시험 결과가 밝혀진 바 있으며, 이 시험 결과는 투여군과 대주곤 사이에 차이가 별로 없다는 내용이 밝혀져서 상승곡선이던 흐름이 하락 곡선으로 바뀐 바 있습니다.

그래서 20만원대까지 올라갔던 주가가 7월에는 6만원선까지 내려갔습니다. 3상 계획은 이번 8월에 승인 받아서 긍정적으로 보는 견해와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견해도 있습니다. 긍정적인 견해는 3상의 시험기간이 1년이기 때문에 그 시간동안 주가에 어느정도 긍정적인 영향을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반대로 부정적인 예는 1년이라는 긴 시험 기간, 오랜 기간 임상이 지속되면 시험이 끝나고 난 뒤, 다시 또 의약품 허가를 받기까지 시간이 상당히 소요되리라는 점입니다. 그리고 이미 2상 계획 결과가 좋지 않게 나왔기 때문에 3상 임상 결과 역시 그런 흐름으로 가지 않을까 하는 견해입니다. 이미 2상 계획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는 주가가 1594%나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줬지만(단독 특허라는 호재도 있었습니다.) 2상 결과가 나오고 난 후 시가총액의 수조원이 없어진 전례가 있습니다.

제약 / 바이오 산업 흐름

두 번째는 제약이나 바이오 산업 흐름을 지켜볼 필요가 있다는 점입니다. 코로나 사태 이후, 개인 매수자들이 관심을 많이 갖고 있는 분야가 제약이나 바이오 산업 중심입니다. 특히 코로나 치료제처럼 제약이나 신약이 개발되면 그만큼 주가의 긍정적인 흐름을 불러 일으키지만, 만일 기대했던 것과 다른 결과가 나오면 그만큼 떨어지기도 하므로 양면성을 갖고 있는 분야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코인에 비유하자면 알트코인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알트코인같은 경우는 비트코인 흐름세가 긍정적으로 흘러가면 비트코인보다 수익률이 훨씬 올라가지만, 반대로 비트코인이 조금이라고 내려가면 그것보다 2~3배로 훨씬 더 많은 하락추세를 보여주는 것 또한 알트코인이기 때문에 이 점을 주식의 제약, 바이오 산업 흐름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예로 신풍제약 역시 2020년 기준 비교했을 때, 2020년 1월 7000원대였던 주가가 2020년 9월에는 이미 19만원까지 올라간 이력이 있습니다. 신풍 제약 외에도 바이오 관련주로는 셀트리온, 종근당 바이오, 대웅제약, 진원생명과학, 삼성바이오로직스, 파미셀이 있습니다.

차트 흐름 알아보기

마지막 신풍제약 주가 전망 차트 흐름 알아보겠습니다. 현재는 7만원선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8월 30일 기준 3상 계획 승인으로 전일보다 소폭 상승한 흐름세입니다. 시가총액은 3조 7937억입니다. 외국인 비율은 대략 8%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