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영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겨울 여행

행복한육아 2021. 12. 13. 11:56

영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겨울 여행

영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영광과 가까운 전라남도 여행도 계획 중이라면 맨 아래에 적힌 다른 지역의 명소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불갑사

처음으로 추천할 장소는 불갑사 관광지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영광군 불갑면 모악리 401-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9월 초에 가면 꽃구경하기 좋고 가을이면 떨어지는 낙엽 보기에 좋습니다. 겨울은 또 겨울대로 운치있는 장소입니다. 들어서면 아주 큰 나무가 보이고 나무 삼정자에 대한 일화도 적혀있습니다.

일주문이 가장 인상깊으니 일주문도 잘 관찰하시기 바랍니다. 불갑사 내부 다양한 동물을 식물로 나타낸 것도 불갑사 내부 특징 중 하나입니다.

 

산림 박물관

두 번째 추천 장소는 산림 박물관입니다. 다른 곳과 다르게 이곳 박물관은 기와로 구성되어 있어서 한국적인 미를 좀 더 느낄 수 있는 장소 중 한 곳입니다. 월요일은 휴관이므로 이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바로 아래에서 소개할 불갑사 내부에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불갑사 들어갔을 때 산림 박물관도 함께 방문해서 다녀가시기 바랍니다.

 

영광 강화식당

이번에는 영광 맛집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영광군 법성면 굴비로 9-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현지인에게 맛집을 추천하면 단연 강화식당을 소개할 정도로 영광 현지인에게도 유명한 곳입니다. 주말에 사람 많을 때 간다면 대략 1시간 정도 기다리는 시간이 발생할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천 메뉴는 보리 굴비와 간장 게장입니다. 에피타이저 식으로 떡도 제공되며 육전, 애호박 전 등도 함께 나옵니다. 할아버지, 할머니께서 운영하는 곳이라서 회전율은 조금 느린편이나 그래도 영광에 간다면 꼭 강화식당 들려볼 것을 추천합니다.

 

칠산타워

영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다음은 칠산타워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영광군 염산면 향하로 2-1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성인은 요금 2000원, 어린이는 요금 1000원 소요됩니다. 백수해안도로를 달리면서 탁 트인 바다를 보고 싶다면 칠산타워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칠산대교는 영광과 무안을 연결해주는 대교입니다. 주말이면 관광객들도 꽤 많이 오는 곳 중 하나이며 간혹 낚시하는 분들을 볼 때도 있습니다. 칠산바다에서 참조기가 많이 나온다고 하니 평소 낚시 좋아하셨던 분들은 영광 여행갔을 때 이 곳에서 가볍게 낚시도 해보시기 바랍니다. 칠산타워는 높이가 무려 111m로 11m인 이유는 영광군 11개의 읍면이 하나로 화합했으면 한다는 의미가 내포되어 있다고 합니다.

 

물무산 행복숲

다음은 물무산 행복숲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영광군 영광읍 도동리 366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리 높지 않은 산으로 평소 등산을 자주 하지 않았던 분들도 가볍게 트레킹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입장료는 따로 없으며 주차는 무료입니다. 주차는 영광 생활 체육공원 주차장을 이용하면 됩니다. 행복숲은 맨발로 걷는 황톳길이 있지만 한 겨울에는 날씨가 워낙 추워서 운영하지 않습니다.

날씨가 춥긴 하지만 내부를 다니다보면 간혹가다 이런 늦은 추위에도 불구하고 피어있는 장미나 다른 꽃 등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해충 기피제와 산책 후 먼지를 털 수 있는 에어컨도 비치되어 있고, 특이한 점이 무료 생수 냉장고도 있다는 점입니다. 하루에 300병씩 들어있으므로 영광 놀러간다면 이 곳도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숲쟁이 꽃동산

다음은 숲쟁이 꽃동산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영광군 법성면 진내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 이름이 숲쟁이라고 붙여진 이유는 조선 중종 때 축조된 법성진성의 연장으로 심은 느티나무 등이 100여년 이상 성장하여 이루어진 숲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산책로도 좋으며 해년마다 법성포단오제가 열리는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현재 명승 22호로 지정되어 있고 2006년에는 아름다운 숲으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주차나 입장료 모두 무료이며 24시간 상시 개방되어 있으므로 이곳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백제불교최초도래지

영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다음은 백제 불교 최초 도래지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영광군 법성면 진내리 828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숲쟁이 꽃동산 내부로 쭉 들어가야만 백제 불교 최초 도래지가 나오므로 꽃동산 돌면서 이곳까지 들어가보시기 바랍니다.

만일 바로 백제불교최초 도래지로 가려고 한다면 주차장에 차를 주차한 뒤 바로 옆 승강기를 활용해서 가면 됩니다. 승강기 이용 가능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유물이 모두 진품이니 차분히 관람해보시기 바랍니다.

 

미르 목장

다음은 미르 목장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영광군 법성면 대덕길 4길 40-5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평소 건강한 치즈 및 유제품 등을 좋아한다면 미르 목장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치즈 만들기 체험, 피자 만들기 체험 등도 있지만 굳이 아이와 함께 가지 않는다면 체험하지 않고 가볍게 방문해서 요구르트, 치즈, 요거트, 우유 등을 구매할 수 있는 곳입니다. 미르 목장 가기 전 아래 미르 목장 사이트에서 먼저 확인한 뒤 방문했을 때 구매 가능한 물건 확인 후 가보시기 바랍니다.

 

👉  미르 목장 사이트 바로 가기 

 

안마도

마지막 추천 장소는 안마도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영광군 낙월면 월촌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안마도는 섬이므로 이곳에 가려면 미리미리 전화해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매일 안마도로 가는 배 시간이 다를 뿐만 아니라 결항도 잦기 때문에 확인은 필수입니다.

어떨 때는 당일 오전 가능하다고 했으나 출발하기 20분 전 결항될 때도 있다는 점 알고 계시기 바랍니다. 안마도에 들어가면 유일하게 식당이 하나 있습니다. 백반 정식을 파는 곳이므로 여기에서 식사 후 가볍게 섬 산책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영광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었습니다. 이 외에도 전라남도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아래 지역 명소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역별 명소 팁 바로 가기

 

👉 함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현지인만 아는 곳 위주 바로 가기

 

👉 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나만 알고 싶은 곳 바로 가기

 

👉 나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현지인 추천 명소 바로 가기

 

나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현지인 추천 명소

나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현지인 추천 명소 나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현지인들이 주로 자주 가는 장소 위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또한, 나주 외에 전라남도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맨 하단의 전

lovedou.qls1224.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