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임실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을 여행 코스
임실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잠시 매서운 추위가 오는 듯 하더니 다시 가을날씨가 물색입니다. 이럴 땐 국화가 가득 펴있는 임실이 생각납니다.
이번 여행을 임실로 계획했다면 아래 장소는 꼭 다녀가시기 바랍니다. 임실 외에도 전라북도 여행지로 괜찮은 지역이 많이 있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중간중간 빨간글씨로 적힌 해당지역을 눌러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 임실치즈테마파크
첫 번째 추천 장소는 임실치즈테마파크입니다. 위치는 전라북도 임실군 성수면 도인 2길 5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차비 및 입장료 모두 무료입니다. 주말 즈음 가면 야외 공연장에서 공연을 합니다. 예로, 마술공연이나 노래 등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내부에 들어가면 정규 프로그램 코스가 있습니다. a부터 p코스까지 있지만 현재 b와 p코스는 코로나로 인해 운영하고 있지 않습니다. 시작 시간과 소요시간, 체험비가 각각 다르기 때문에 미리 시간 잘 맞춰서 가시기 바랍니다. 마지막 체험 히간은 대부분 오후 3시입니다. 룰라이더 놀이 시설도 있고 룰라이더 옆에는 아이들이 좋아할법한 염소도 있기 때문에 널리 핀 국화도 볼 겸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2.국사봉전망대
두 번째 임실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국사봉 전망대입니다. 위치는 전라북도 임실군 운암면 국사봉로 624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국사봉 전망대에 올라가면 옥정호와 붕어섬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이곳은 물안개가 자욱하게 낀 날 가면 신선 느끼 같은처럼 더더욱 그 장관이 멋지다고 합니다.
그래서 대부분 사람들은 해가 일출하기 전 이른 새벽에 가서 물안개와 함께 해 뜨는 장관을 보고 옵니다. 임실 여행 코스 짤 때 국사봉 전망대도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3.옥정호
세 번째 추천 장소는 옥정호입니다. 위치는 전라북도 임실군 운암면 입석리 458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과거 섬진강 다목적댐을 만들때 생긴 인공호수입니다. 총 저수톤은 대략 4억 3천톤에 달한다고 합니다.
옥정호의 한 가운데에 섬이 하나 놓여져 있으며 이 섬의 모습이 마치 붕어의 모습을 닮았다고 해서 붕어섬이라고 합니다. 이곳 역시 물안개가 아름다워 일출볼 때 많이 들르는 곳입니다. 물안개가 자욱한 시기는 대부분 봄과 가을이기 때문에 이번 가을에 옥정호도 가보시기 바랍니다.
4.임실치즈마을
네 번째 임실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임실 치즈마을입니다. 위치는 전라북도 임실군 임실읍 치즈마을 1길 4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위에서 알려드렸던 체험테마파크는 주말에 사람이 많으므로 굳이 체험하지 않고 치즈만 살 예정이라면 바로 이곳으로 향해도 괜찮습니다.
다양한 치즈 및 유제품 뿐만 아니라 치즈로 만든 산양유 쿠키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임실은 워낙 치즈로 유명하기 때문에 맛은 그리 단편이 아니고, 일반 치즈보다 더 건강한 맛이 납니다. 직접 가서 마음에 드는 걸로 고르면 될 듯 합니다.
5.사선대
다섯번째는 사선대입니다. 위치는 전라북도 임실군 관촌면 사선 2길 68-7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사선대는 사선대 계곡도 유명한 곳입니다. 사선대계곡은 사선대라는 커다란 바위가 떡 시루처럼 생겨서 그만큼 주변 암반이 좋은 계곡입니다.
그래서 사선대를 가게 된다면 이곳 계곡도 꼭 보고 오는 코스입니다. 사선대는 제 9경에 속할 정도로 경관도 좋기 때문에 등산을 평소에 좋아하던 분들은 등산화 잘 착용한 후 사선대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6.필봉문화촌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필봉문화촌입니다. 위치는 전라북도 임실군 강진면 강운로 27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필봉문화촌은 국가무형문화제 제 11호로 지정되어 있는 곳입니다. 내부를 들어가면 바로 앞에 농악하고 있는 다양한 조형물을 볼 수 있습니다.
마치 정월대보름이나 어떤 행사가 있을 때마다 농악 부대들이 흥을 돋궈주는 모습을 연상시킬 수 있는 그런 조형물이 많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장독댕도 다양한 동물 캐릭터를 귀엽게 나타내서 꽹과리, 장구, 징, 등의 사물놀이 모습을 만들어놓은 형상이 인상적입니다. 평소 전통문화에 관심이 많거나 우리나라 문화재에 관심이 있었던 분들을 필봉문화촌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7.양요정
다음은 임실 양요정입니다. 위치는 전라북도 임실군 운암면 입석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평소 차로 다니는 캠핑인 차박지를 좋아하는 분들은 임실의 양요정에서 차박을 해도 괜찮은 장소입니다. 주차장도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현재 양요정은 한창 공사중이며 공사내용을 살펴보면 스카이워크, 체험장, 공연장, 짚라인 등을 설계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만일 완공이 되면 테마파크로 잘 조성될 느낌이기 때문에 그때부터는 양요정에서의 차박은 어쩌면 힘들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주변 가볍게 산책해볼겸 양요정도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8.오수의견공원
여덟번째 임실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오수의견공원입니다. 위치는 전라북도 임실군 충효로 2096-16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수의 견(개)은 이미 교과서에도 그 설화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이야기 내용은 주인이 불이 난 줄 모르고 잠들었다가 개가 주인을 살리다가 죽게 되고, 주인은 그런 개를 기특하게 여겨서 개를 묻어둔 장소에 지팡이를 꽂아놨는데 그 곳에서 나무가 자랐다는 설화입니다.
그래서 그 마을을 개오 와 나무수자를 써서 오수라고 합니다. 오수의 견 공원에는 그런 의미가 담겨있는 곳입니다. 이곳도 임실갔을 때 조각 감상 및 산책으로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9.강변사리마을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강변 사리 마을입니다. 강변 사리 마을은 캠핑장으로도 유명한 장소입니다. 위치는 전라북도 임실군 덕치면 강동로 865-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곳은 글램핑장과 캠핑장으로 구분되어 운영되거 있으며 개수대 및 샤워장, 기타 화장실 관리가 깨끗하게 잘 관리되고 있습니다.
캠핑장 주변을 둘러보면 입구 주변으로 물이 흐르고 있고 자갈밭이 있어서 굳이 이곳에서 글램핑이나 캠핑하지 않고 노지캠핑하는 분들도 꽤 볼 수 있습니다.
10.오수의견 관광지
마지막 임실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오수의 견 관광지입니다. 위치는 전라북도 임실군 오수면 금암리 252-3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앞에서 알려드렸던 공원과는 다른 위치에 있습니다. 둘 모두 예쁜 꽃도 볼 수 있고, 산책로도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의견교를 지나면 오수의 견 관광지가 보일 것입니다.
이곳 역시 오수의 개와 관련된 설화 내용이 잘 설명되어 있고, 그 외에도 소형 강아지와 대형 강아지 훈련장도 볼 수 있습니다. 다른 관광지와는 다르게 어디에서나 강아지들을 쉽게 볼 수 있으므로 평소 강아지 좋아하는 분들은 강아지와 함께 여기도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임실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었습니다. 오늘 포스팅이 임실 여행할 때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