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 법 쉽게
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 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마트 가면 4계절 내내 눈에 띄는 재료가 바로 콩나물입니다. 콩나물은 콩나물밥을 해 먹어도 좋고, 콩나물 무침을 해 먹어도 좋습니다. 그리고 술 마시고 난 다음날 해장으로는 콩나물국 만한 게 없습니다.
콩나물을 잘못 요리하면 비린내가 날까 봐 콩나물국 끓이는 걸 어렵게 생각하는 분들이 있는데 오늘 알려드리는 순서대로만 하면 손쉽고도 맛있게 끓일 수 있으니 아래를 자세히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재료
-콩나물
-맛소금(그냥 소금 말고 맛소금이 더 짭조름하니 맛이 있답니다.)
-대파
-육수(없으면 그냥 물)
-해물 다시다
-다진 마늘
1. 콩나물 깨끗하게 씻기
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 법 먼저 콩나물을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봉지에 미리 깨끗하게 씻어서 나온 콩나물이라는 내용이 적혀있다고 해도 우리가 먹을 것이기 때문에 최소 2번 정도는 꼭 다시 한번 씻습니다. 콩나물 요리할 때 머리와 꼬리 부분을 떼는 분들이 있는데 콩나물국은 꼬리 부분까지 잘 활용해도 좋습니다. 번거롭게 꼬리 부분 하나하나 따지 말고 그냥 깨끗하게 씻기만 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물(육수) 준비하기
멸치 육수나 다시다 육수를 준비합니다. 만일 육수 끓이는 게 귀찮다면 그냥 물도 괜찮습니다. 3~4인분 기준으로는 1.5L 준비하고, 혼자서 먹는다면 1L면 충분합니다. 냉동시켜서 먹는다면 많이 끓여도 괜찮지만 며칠만 먹고 안 먹을 생각이면 날씨도 더운 여름이기 때문에 딱 며칠 먹을 정도로만 만드는 게 오히려 좋습니다. 물을 준비한 후 냄비에 미리 물을 끓이기 바랍니다.
3. 콩나물 넣기
물이 끓기 시작했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콩나물을 넣습니다. 콩나물국은 비린내를 잡으려면 꼭 냄비 뚜껑을 열어놓고 조리를 해야 합니다. 마지막까지 냄비 뚜껑을 열어 놓고 콩나물을 먼저 넣은 후 다진마늘 1스푼을 넣고 함께 섞습니다. 그리고 맛소금도 1스푼 넣습니다. 여기까지 하고 난 후, 다시다를 넣으면 됩니다. 조미료를 꺼려하거나 조미료 자체를 싫어한다면 맛소금을 조금 더 넣거나 국간장을 조금 더 넣어서 간을 맞춰주시기 바랍니다.
4. 대파로 마무리
콩나물이 야들야들 다 끓여졌다면 불 끄고 대파를 넣습니다. 그리고 남은 열기로 대파 향이 날 정도로만 2분 정도 올려두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아주 간단하고도 쉬운 방법입니다.
여름에는 아주 시원한 콩나물국을 먹기도 하는데 이런식으로 미리 만들고 난 후 식으면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더울 때 꺼내서 얼음 몇 개 동동 띄운 후 마셔도 됩니다.
따뜻하게 먹어도 좋고 시원하게 먹어도 좋은 콩나물국 오늘 콩나물 사서 한 번 요리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 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