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휴가지 장소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휴가철 경기도 파주에서의 당일 여행, 혹은 1박 2일, 2박 3일 여행을 생각 중이라면 오늘 알려드리는 휴가지 열 곳이 분명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아래에서 구체적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프로방스 마을
첫 번째 추천해드릴 장소는 프로방스 마을입니다. 헤이리 예술마을과 프로방스 마을을 연이어 다녀가는 일정도 괜찮습니다. 위치는 경기 파주시 탄현면 새오리로 77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운영하고 있으며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입니다. 더운 여름에 파주 여행간다면 늦은 저녁즈음 프로방스 마을 여유롭게 다녀오셔도 되리라 생각합니다. 이곳 주차는 무료가 아니라 유료이며 평일은 종일 대놔도 주차비가 2000원입니다. 하지만 주말에는 주차비가 조금 사악(?)하다는 점만 알고 계셨으면 좋겠습니다. 이곳에 들어가면 다채로운 색상으로 만든 눈에 띄는 기차가 있는데 아이들에게는 인기만점인 기차입니다. 주변을 둘러보면 카페, 먹거리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많으니 파주 여행갈때 이곳도 가보시기 바랍니다.
2. 마장호수 출렁다리
두 번째는 마장호수 출렁다리입니다. 위치는 경기 파주시 광탄면 기산로 313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운영하고 있으며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입니다. 공영주차장에 주차한 후 출렁다리 있는 데까지 천천히 산책하면 되는 코스입니다. 이곳은 주변 경관도 좋을뿐만 아니라 무엇보다 산책로가 정말 잘되있는 곳 중 하나입니다. 중간중간 지루하지 않게 사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있을 뿐만 아니라 마장호수에서 카약, 카누, 수상 자전거 등을 즐길수도 있습니다.
해양 레저 스포츠를 좋아한다면 마장호수에서 이런 레저도 즐기고 오시기 바랍니다. 쭉 걷다보면 출렁다리가 나오는데 출렁다리는 바닥이 뚫려있습니다. 그래서 호수가 내려다보이는 구조여서 고소공포증이 있다면 이 점만 참고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어느 지역이든 출렁다리가 있긴 하지만 파주 출렁다리는 그 어떤 출렁다리보다 길이가 정말 길다는 점도 특색있는 장점 중 하나입니다.
3. 헤이리 예술마을
세 번째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헤이리 예술마을입니다. 파주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 헤이리 예술마을이라는 말이 있듯 이곳은 파주의 유명한 장소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법흥리 1652-239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예쁜 카페도 즐비해있는 곳입니다. 헤이리 예술 마을 들어가면 그 규모에 놀라기도 하거니와 걸어다닐때마다 곳곳에 보이는 주말 시장이나 플리 마켓 등 구경거리가 가득한 곳입니다.
또한, 현재 거리두기로 인해 어쩔지 모르겠지만 이곳은 전기차 타고 예술마을 한바퀴 쭉 돌아보는 코스도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가도 좋은 이유는 내부에 키즈카페도 있으며 아이들이 체험할만한 체험장소도 곳곳에 있습니다. 예술마을 이름에 걸맞게 중간중간 트릭아트도 있기 때문에 예쁘게 사진 찍으면서 파주 여행 추억거리 남겨 오시기 바랍니다.
4. 소울원
네 번째는 소울원입니다. 위치는 경기 파주시 탄현면 검산로 424-1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식물원 카페입니다. 2층은 레스토랑이어서 식사한 후 소울원 주변 산책도 가능합니다. 1인 1메뉴가 원칙인 곳이며 산책하다보면 폭포도 있는 곳입니다. 정원 곳곳을 걷다보면 특이한 정원석도 몇 보이며, 다양한 나무들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분재 및 맛있는 식사, 그리고 폭포까지 볼 수 있는 곳이니 파주에 가면 소울원도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5. 퍼스트 가든
다섯번째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퍼스트 가든입니다. 위치는 경기 파주시 탑삭골길 26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운영하고 있으며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합니다. 입장료는 주말과 평일 1000원 차이가 있으며 평일은 성인 기준 9000원, 주말은 성인 기준 10000원입니다. 이곳은 데이트코스로 워낙 유명한 곳으로 어디에서 사진을 찍든 정말 잘 나오는 장소 중 한 곳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저녁 즈음 가면 야간 불빛쇼도 정말 환상적이어서 여름에 파주 여행간다면 8시 즈음 가서 야경 구경도 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6. 허니랜드
이번에는 테마공원인 파주 허니랜드 알려드리겠습니다. 장소는 경기 파주시 장곡로 218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운영하고 있으며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입니다. 이곳은 물놀이동산도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물놀이는 테마공원보다 1시간 더 일찍 끝나는 오후 5시까지입니다. 이곳은 입장료가 생각보다 매우 쌉니다. 성인은 1000원, 아이들은 500원입니다. 하니랜드는 아이들이 딱 좋아할 만한 장소 중 하나이며 30개월 정도 되는 아이들도 탈만한 놀이기구들이 꽤 있어서 어린 아이들도 좋아하는 장소입니다. 아이들과 이 곳에 간다면 계속 머물겠다고 조르는 사태(?)가 발생할 수 있으니 미리 넉넉하게 시간 잡고 가시기 바랍니다.
7. 파주 보광사
다음 추천 장소는 보광사입니다. 전국 여행 다닐때마다 사찰에 꼭 들린다면 이곳도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통일신라 진성여왕 때 도선이 창건한 사찰입니다. 한 여름에 가면 사찰 거닐 때 예쁜 수국이 한아름 피어 있어서 힐링도 됩니다. 특히, 봄에 간다면 사찰 바로 앞의 벚꽃들이 만개해서 그 또한 예쁜 자연의 아름다움을 뿜어냅니다. 조용하고 깨끗한 사찰이라는 느낌이 들 정도로 산책로를 걷다보면 정말 깔끔하게 정돈됐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사찰입니다. 또한, 큰 규모의 1981년에 세워진 미륵석불도 있으니 미륵석불도 꼭 구경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8. 오두산 통일전망대
여덟번째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오두산 통일전망대입니다. 위치는 경기 파주시 탄현면 필승로 369 오두산통일전망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입니다. 성인 입장료 3000원 기준입니다. 월요일은 휴무로 운영하지 않으니 파주 여행 동선 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막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동상이 있는데 독립운동가인 조만식 선생님의 동상이 통일 전망대 초입을 반겨줍니다.
지하 1층 어린이 체험관부터 시작해서 그리운 내고향, 야외 전망대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남한과 북한으로 나뉜 현 상황을 아이들은 제대로 알지 못할 수 있기 때문에 한반도 역사 공부를 위해서도 가볼만한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9. 벽초지 수목원
드라마 빈센조 재미있게 본 분들은 이 장소 가자마자 바로 기억나실 겁니다.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드라마 촬영지였던 벽초지 수목원입니다. 위치는 경기 파주시 광탄면 부흥로 24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운영하고 있으며 오전 9시부터 저녁 7시 30분까지 영업시간입니다.
주차장이 제 2주차장까지 있고 규모도 크기 때문에 주차는 무난히 할 수 있습니다. 여왕의 정원, 신화의 공간 등 마치 유럽여행에 온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팜플렛에 동선이 자세히 나와있기 때문에 팜플렛 챙겨 들어서 그 코스대로 쭉 움직이시면 주변 경관 보면서 힐링받는 느낌 받으리라 생각합니다.
10.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마지막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입니다. 이곳은 다채로운 조형물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무지갯빛 깃발, 어린왕자 조형물들 볼거리가 많습니다. 또한, 평화누리공원 내부에는 놀이공원도 있으니 그 곳에서 아이들과 놀이기구도 탈 수 있습니다. 특히, 평화누리공원 중 바람의 언덕 쪽은 정말 환상적이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대나무로 만든 거인상이나 수많은 바람개비들 보면 정말로 힐링되는 느낌입니다. 더운 여름이어도 바람 불 때는 바람개비들 돌아가는 모습만 봐도 정말 기분 좋습니다. 다양한 작가들의 작품도 야외 곳곳에 있으니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