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펄어비스 주가 전망 및 흐름세

행복한육아 2021. 10. 1. 10:49

펄어비스 주가 전망 및 흐름세

펄어비스 주가 전망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펄어비스는 신규 게임 확대 구간에 접어들면서 주가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증권사에서도 상승 모멘텀이 지속되리라 예상하고 목표 주가를 기존의 9만원에서 11만원 선까지 올린 바 있습니다. 기업에 대한 안내 및 현재 주가에 영향을 미칠만한 요인에는 무엇이 있을지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기업 알아보기

펄어비스는 2010년에 설립된 게임회사입니다. 동사의 가장 유명한 게임은 검은사막으로 매우 좋은 성과를 이뤄냈으며 코스닥 상장은 2017년에 했습니다.

흐름 살펴보기

신규 게임 확대

첫 번째 펄어비스 주가전망은 신규 게임 확대에 대한 기대감입니다. 현재 동사의 검은사막 모바일의 중국 출시는 연내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또한, 내년에는 붉은사막이 출시되며 2023년에는 도깨비가 연이어 나오면서 신규 게임이 연이어 출시될 예정입니다.

예로, 검은사막 모바일 출시를 긍정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점은 중국 모바일 게임에 한국 게임이 오랜만에 출시된다는 점입니다. 동사의 검은사막은 현재 중국 모바일 게임 진출을 위해 중국의 텐센트와 협력했습니다.

현재 전문가들은 검은사막이 중국의 모바일 게임보다 질적으로 훨씬 우수하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런 기대가 실린건지 현재 중국 모바일 게임 이용자 중 검은사막 예약자 모집은 2순위까지 오른 상황입니다.

하지만 현재 상황에서 조금 염려스러운 점은 비트코인 금지 이후 중국 정부가 바로 게임 산업도 규제를 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이 부분은 경제 뉴스를 잘 살피면서 지켜봐야 할 듯 보입니다. 이 외에도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도깨비 게임 퀄리티 등 전달 도깨비 게임의 트레일러가 공개된 뒤 주가가 25% 이상 상승한 바 있습니다. 이 도깨비 게임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현한 어드벤쳐 게임입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도깨비 게임

두 번째 펄어비스 주가 전망 메타버스 관련주 부분입니다. 현재 동사의 게임 중 가장 큰 기대를 갖고 있는 게임은 도깨비입니다. 이 도깨비 트레일러 영상을 보면 메타버스 플랫폼 및 가상세계를 직감적으로 표현했습니다.

예로 가상세계에서 롤러스케이트를 타면서 자유롭게 활보하거나 이 게임을 활용해 가상의 사람들과 자유롭게 동대문 놀이 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게임은 전 연령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게임이기 때문에 딱히 폭력적인 내용이 없을뿐만 아니라 게임 구현 공간이 한옥, 연날리기 등 다양한 한국적 요소가 들어있습니다.

현재 출시 예정은 2022~2023년입니다. 만일 이번에 중국에 출시할 검은사막이 흥행한 뒤 붉은 사막또한 흥행한다면 도깨비 역시 동사의 매출 모멘텀 상승에 큰 원동력이 되리라 예상됩니다.

매출 살펴보기

세 번째로 매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사의 매출 흐름을 보면 2018년부터 매출이 빠르게 상승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바로 전년도인 2017년과 비교해보자면 대략 8배나 상승한 셈입니다.

2018년 단기적 흐름이 아니라 이 흐름은 2019년과 2020년까지 이어집니다. 영업이익 또한 매 해년 증가하면서 2020년에는 1.5천억원을 달성한 바 있습니다. 이 추이라면 2023년 도깨비 출시와 함께 매출이 1조원을 달성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차트 알아보기

마지막으로 펄어비스 차트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전일 대비 5.97% 상승한 85,2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52주 고가는 102,000원이었으며 52주 저가는 39,020원이었습니다. 현재 시가총액은 5조 6421억원으로 코스닥 5위에 해당합니다.

동사에 관심있는 분들은 현재 동사의 게임 호평으로 매력적이긴 하지만 중국 게임 산업 규제 관련 악재도 있기 때문에 이 부분도 꼭 잘 참고하면서 매수 및 매도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펄어비스 주가 전망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