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효성티앤씨 주가 전망 및 현 흐름세

행복한육아 2021. 9. 11. 16:38

효성티앤씨 주가 전망 및 현 흐름세

효성티앤씨 주가 전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효성 티앤씨의 주가가 상승하고 있지만 전문가들은 여전히 효성티앤씨 주가가 목표주가에 이르지 못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증권가에서는 효성 티앤씨의 성장 가능한 목표 주가는 119만 7556원으로 제시하고 있으며 만일 이 목표 주가대로 진행된다면 여전히 63%나 상승할 수 있는 셈입니다. 기업에 대한 설명 및 현재 흐름세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9월 공모주 예정 기업은 어떤 곳이 있는지는 아래에서 좀 더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업 알아보기

효성티앤씨는 전 세계에 대략 30여개의 해외지사를 두고 있는 기업입니다. 철강, 화학분야, 유통 및 섬유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기업입니다. 특히, 이 중 효성티앤씨의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은 단연 스판덱스입니다.

2분기 실적만 살펴본다면, 효성 티앤씨의 영업이익은 3871억원, 이 중 스판덱스를 통한 영업이익은 무려 3507억원이나 해당됩니다. 스판덱스로만 따져보자면 효성티앤씨의 스판덱스가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미 효성티앤씨의 주가는 올초와 비교해보자면 무려 4배나 상승한 셈입니다.

현재 흐름 알아보기

스판덱스

첫 번째로 효성티앤씨 주가 전망 알아볼 내용은 스판덱스입니다. 스판덱스란 운동복의 주재료입니다. 운동복 뿐만 아니라 스포츠웨어나 기능성 의류에는 꼭 스판덱스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이미 효성티앤씨는 스판덱스로 세계시장점유율 32%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이후, 헬스장이나 수영장 등 여러명이 함께 모여서 운동할 수 있는 곳에 갈 수 없기 때문에 더더욱 세계적으로 스판덱스 품귀 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 덕분에 스판덱스 판매하는 효성 티앤씨는 그 혜택을 톡톡히 봤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집에서 운동하려는 사람들이 점점 운동복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지만 경쟁국인 중국이 스판덱스 재고가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시황이 효성 티앤씨에게 좀 더 유리하게 작용하고 있습니다. 매출로만 따져봐도 전체 매출에서는 스판덱스 매출이 30%를 차지하고 있지만 영업이익으로는 이미 9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3분기로만 따져보자면 3분기의 영업 이익은 전분기와 비교했을 때 대략 12% 늘어났습니다.

8월부터 터키공장 가동

효성티앤씨 주가 전망 세 번재는 8월부터 가동된 터키공장 관련 내용입니다. 영업이익의 대부분을 차지했던 스판덱스 생산 및 판매를 위해 8월부터 터키공장을 가동하고 있으며 이로인해 판매량은 꾸준히 증가하리라 봅니다. 이 추세로 간다면 수급이 매우 타이트해져서 판매가격와 원재료의 가격 차이가 나는 강세가 하반기에도 쭉 지속되리라 봅니다. 

친환경 비즈니스 시장

현재는 코로나 19 이후 전세계적으로 기후위기 심각성을 언급하고 있으며 이 중 효성 티앤씨가 넓히고 있는 영역 중 하나가 친환경 비즈니스 입니다. 친환경 비즈니스 사업 예로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섬유 리젠과 패션브랜드 제품을 협업해서 함께 전시공간을 만들었던 점입니다.

 

또 하나는 노스페이스와 제주지역에서 가져온 폐페트병을 이용해서 리젠제주 플리스 재킷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이 외에도 커버낫, 플리츠마마, 내셔널지오그래픽과 리젠서울로 만든 가방이나 티셔츠 등의 제품도 선보였습니다.

현재는 거리두기가 진행되고 있어서 전시회 관람객이 많이 올 수 없기 때문에 온라인 3D 전시를 해서 섬유로 만든 원단 및 의류를 사람들이 직접 볼 수 있게 구성도 한 점도 좋게 볼만한 점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친환경 비즈니스 성장 위해서 지속가능한 기능성 섬유를 계속 세계에 알리면서 해외 진출을 하는 등 이런 식으로 친환경 비즈니스 시장을 확대하고 있는 점도 좋게 바라봐야 할 점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차트 알아보기

마지막으로 효성티앤씨 주가 전망 차트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효성티앤씨는 전일대비 무려 6.63%나 상승한 756,000원에 종가마감했습니다. 52주 고가는 963,000원이었으며 52주 저가는 109,000원이었습니다.

시가총액은 3조 2717억으로 시총순위는 코스피 108위에 해당합니다. 이상 효성티앤씨 주가 전망이었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꼭 다양한 뉴스 및 재무제표를 꼼꼼하게 분석한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제넥신 주가 전망 및 현황 분석해보기

9월 공모주 청약일정 5기업 알아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