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리

감자 삶는 방법 실패없는 2가지

행복한육아 2021. 8. 8. 18:14

감자 삶는 방법 실패없는 2가지

감자 삶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7~11월은 감자 제철입니다. 제철식재료는 하늘이 준 보약이자 선물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감자 먹는 가장 기본 방법은 감자를 삶아서 먹는 것입니다. 2가지 방법을 알려드릴텐데 첫 번째 방법은 짭조름한 감자 맛을 만들고 싶을 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두 번째 방법은 조금 달달한 느낌의 감자를 만들고 싶을 때 활용합니다. 두 방법 모두 포슬포슬 맛있게 감자 삶는 방법이기 때문에 2가지 방법 모두 아래를 통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소금물에 만드는 방법

첫번째로 소금물에 감자 삶는 방법입니다. 소금에 찍어먹는 짭쪼름한 느낌의 감자를 더 선호한다면 지금 알려드리는 방법이 맛있으리라 생각합니다.

1. 감자껍질 벗기기

감자를 깨끗하게 씻은 후 감자껍질을 깨끗하게 벗겨줍니다.

2. 소금을 물에 녹이기

소금을 물에 녹여줍니다. 만일 집에 굵은 소금이 있으면 굵은 소금을 넣어주면 됩니다. 소금이 녹고난 후, 물을 한 입 맛봤을 때 짜다는 느낌이 들면 됩니다.

3.냄비에 감자와 소금물 붓기

냄비를 준비하고 먼저 감자를 넣습니다. 그리고 좀 전에 준비했던 소금물을 2/3 정도 부어줍니다. 2번 과정에서 소금을 물에 녹일 때 내가 찔 감자의 2/3 정도 소금물이 나올 정도로 미리 만들어둡니다.

4. 감자를 20분 정도 삶기

감자 삶는 방법 냄비 뚜껑 닫고 먼저 20분 정도 삶도록 합니다. 20분이 지난 후, 젓가락으로 눌러봤을 때 잘 들어가는 지 확인합니다.

5. 약불로 줄이기

젓가락이 쑥 잘 들어갔다면 불은 약불로 줄이고 남아있는 소금물을 전부 다 버립니다.

6. 뚜껑 열고 놔두기

냄비 뚜껑을 열고 감자를 좀 더 놔두도록 합니다. 냄비 바닥이 약간 타는 듯한 냄새가 나면서 감자가 냄비 들러붙는 것 같으면 그때 불을 꺼줍니다. 이렇게 하면 짭조름하면서 포슬포슬한 감자 삶는 방법이 완성입니다. 냄비 바닥에 너무 오래 늘러붙으면 나중에 설거지하기 힘들기 때문에 감자가 들러붙은 것 같으면 바로 불 꺼주면 됩니다.

설탕, 소금 넣어서 만드는 방법

이제 두 번째 방법으로 설탕과 소금을 넣어서 포슬포슬한 감자 삶는 방법입니다.

1. 감자 손질 및 껍질 벗기기

먼저 감자 껍질을 깨끗하게 씻은 후 벗겨줍니다. 채칼을 이용해서 쉽게 제거해줍니다.

2. 냄비에 물을 넣어주기

감자 삶는 방법 냄비에 감자를 넣고난 후 물을 부어줍니다. 물 양은 오늘 삶을 감자를 다 넣었을 때 감자가 거의 잠길정도면 됩니다. 그렇다고 감자가 전부 잠기는 게 아니라 감자의 2/3 정도의 물이면 됩니다.

3. 20분 삶기

이제 냄비 뚜껑을 덮어놓은 상태에서 20분동안 중불에서 놔둡니다. 최소 20분 정도는 놔둬야 감자가 맛있게 익습니다. 그 전에 불을 꺼버리면 감자가 설익은 느낌입니다.

4. 20분 후 뚜껑 열어서 확인하기

시간이 20분이 지났으면 젓가락을 활용해서 감자를 한 번 찔러봅니다. 집에 있는 가스불이나 인덕션 세기에 따라 20분이 지났는데도 아직 안익은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감자 사이로 젓가락이 뻑뻑하게 들어간다면 아직 덜 익은거기 때문에 5분 정도 뚜껑 덮고 조금 더 놔두도록 합니다. 젓가락이 부드럽게 들어간다면 이미 다 익었으니 그때 불을 꺼도 됩니다.

5. 물 한 숟가락 놔두기(소금, 설탕 준비)

젓가락이 완벽히 들어가면 냄비에 남은 물 중 한숟가락 정도만 놔두고 나머지 물은 모두 버립니다. 딱 한숟가락이다 싶을 정도만 남기면 됩니다. 물을 더 많이 남겨두면 감자 먹을 때 질척거리는 느낌이 듭니다. 이제 감자 삶는 방법 물 외의 또 다른 중요한 방법입니다. 설탕 2스푼, 소금 1스푼을 준비합니다. 감자 사이사이 잘 들어갈 수 있게 골고루 뿌린 후 다시 또 불을 약불로 한 후 5분 정도 뜸을 들이도록 합니다.

6. 감자를 굴려주기

5분동안 뜸들일 때 감자를 그대로 놔두지 말고 설탕, 소금물이 골고루 들어가도록 감자를 이리저리 한번씩 굴려줍니다. 혹은 냄비째 한 번씩 흔들어주면 좋습니다. 물이 전부 없어지고 감자가 냄비 바닥에 들러붙는 것 같으면 불을 끄면 됩니다. 그럼 포슬한 감자가 완성됩니다. 이상 감자 삶는 방법이었습니다.

 

 

감자전 만드는방법 이렇게 간단해요

감자전 만드는방법 이렇게 간단해요 감자전 만드는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요리할 때 무엇이든 정말 쉽고 맛 또한 좋다면 그 요리를 계속 하게 됩니다. 오늘 알려드릴 감자전 방법이 바로 그렇

lovedou.qls1224.co.kr

이 외에도 감자전 맛있게 만드는 방법이 있으니 위 포스팅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