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강화도는 서울에서도 그리 멀지 않기 때문에 휴가철에 자주 들리는 고 중 한 곳입니다. 혹은 먼 지역에서 일부러 강화도까지 오는 첫 여행이라면 오늘 알려드리는 10곳은 꽤 유명한 장소이기 때문에 꼭 들리셔서 힐링하는 여행 됐으면 좋겠습니다.
1. 강화씨 사이드 리조트 루지
첫 번째 추천 장소는 강화씨 사이드 리조트 루지입니다. 위치는 인천 강화군 길상면 장흥로 217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매일 운영하고 있으며 평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 주말에는 오전 9시부터 밤 9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막 들어서면 초입에서부터 다양한 조형물이 가득 담겨 있어서 잘 꾸며져 있다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워낙 유명한 곳이기 때문에 평일에 가도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용요금은 곤돌라만 할 지, 혹은 곤돌라와 루지 둘다 할지에 따라 요금액에서 차이가 납니다. 1, 2, 3회권까지 나뉘어 있기 때문에 이왕 온 거 이것저것 다 즐기고 간다면 3회권으로 끊고 놀아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헬맷을 착용하고 곤돌라 탄 후 위에서 루지 타고 내려오면 되는 코스입니다. 아이들도 카트라이더 하는 것처럼 좋아하기 때문에 강화도 간다면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2. 전등사
두 번째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바로 전등사입니다. 위치는 인천 강화군 길상면 전등사로 37-4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관람시간은 매일 오전 8시~6시 30분까지입니다. 입장료는 어른은 4000원, 어린이는 1500원입니다. 정족산 아래에 바로 위치해있으며 주차장도 꽤 넓은 편입니다. 전등사는 들어가는 문이 총 두 군데가 있습니다. 이곳에는 보물 제 178호로 지정된 대웅보전도 있습니다.
직접 가서 보면 그 웅장함에 감탄사가 나오기도 합니다. 또한, 오래된 나무 도시에서는 보기 힘든데 이곳에서는 무려 4000년이나 된 느티나무도 볼 수 있습니다. 느티나무만 보더라도 그 역사가 얼마나 오래됐는지 느낄 수 있습니다. 4000년이나 생존한 나무이기 때문에 이것 또한 보호수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템플스테이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강화도 여행 중 템플스테이도 원한다면 미리 예약하고 갈 것을 추천합니다.
3. 시리미 자연놀이 체험장
세 번째는 시리미 자연 놀이 체험장입니다. 이곳은 아이들과 함께 가기 매우 좋은 장소입니다. 위치는 인천 강화군 서누언면 시리미로 277번길 23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운영이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이곳은 사전예약제로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아이와 강화도 여행할 예정이라면 미리 사전예약 후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아이들이 뛰놀기 좋아하는 콩콩이도 있으며 짚라인, 동물 먹이 체험, 투호, 화살 쏘기, 미꾸라지 잡기 체험놀이 등 아이들이 좋아할만한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다만 야외가 많기 때문에 한 여름에는 더울 수 있어서 썬크림이나 모자는 필수로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4. 동막해변
네 번째로 추천할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동막해변입니다. 여름에는 꼭 바닷가에 몸 한 번 담그고 와야지요. 모래사장에 막 도착하면 파라솔이 있어서 그나마 뜨거운 햇빛 조금이라도 피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간조, 만조 시간을 미리 잘 체크해서 가시기 바랍니다. 물이 다 빠져있을 시간대에 가버리면 바닷물 구경 못하고 모래사장만 걷고 오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아이들 갯벌 체험하고 싶다면 꼭 물 빠져있는 시간대에 가서 놀면 됩니다. 지금은 상황이 좋지 않기 때문에 바닷가에 들어간다고 해도 꼭 마스크는 착용해야 하므로 이점도 잘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텐트 대여도 가능하기 때문에 좀 더 오래 머물다가 갈 예정이라면 햇빛 피할 겸 텐트 대여해서 여유롭게 즐기다 오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5. 연미정
다섯번째는 연미정입니다. 이곳은 인천 강화군 강화읍 월곳리에 위치해있습니다. 참고로 이곳 또한 앞서 알려드린 전등사처럼 제 24호 유형문화재로 지정된 곳입니다. 전등사에서는 4000년된 느티나무를 볼 수 있고, 연미정에서는 대략 500년 된 느티나무를 볼 수 있습니다. 원래는 양 옆에 한 그루씩 총 두 그루가 있었는데 2년 전 태풍이 너무 심할 때 왼쪽에 있는 나무가 완전히 부러져서 지금은 오른쪽에 있는 나무만 볼 수 있습니다. 400년이나 됐는데 넘어진 게 많이 안타깝긴 합니다. 이곳에 가면 전경이 정말 좋고 특히 바로 앞에 보이는 강화해협 바라보고 있으면 속이 뻥 뚫리는 느낌도 받습니다.
6. 강화 성당
여섯번째로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바로 강화 성당입니다. 위치는 인천광역시 강화군 강화읍 북문길 4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강화성당은 지어진 지 벌써 120여년이 훌쩍 지난 곳입니다. 이 곳은 다른 성당과는 다르게 한국적인 느낌이 물씬 풍겨나는 곳입니다. 목조 실내로 구성되어 있고, 단순히 관람 용도로만 사용되는 게 아니라 강화 성당에서는 지금까지도 예배가 진행되고 있는 곳입니다. 평소 유럽풍 성당에만 익숙했던 분들이라면 한국적인 느낌이 드는 강화 성당에 가서 예배드리고 오길 바랍니다.
7. 강화풍물시장
일곱번 째로 추천하는 장소는 강화 물풍시장입니다. 위치는 인천 강화군 강화읍 중앙로 17-9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5일장이 열리는 곳입니다. 어느 지역이든 그 지역의 유명한 시장은 꼭 들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주차장도 꽤 넓고 맛집도 많기 때문에 현지 상인분들께 맛집 추천해달라고 해서 맛있는 음식 먹고 와도 됩니다. 다양한 종류의 약초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이것저것 구경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특히, 강화풍물시장은 밴댕이 정식이 꽤 유명합니다.
8. 강화고려궁지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강화고려궁지입니다. 위치는 인천 강화군 강화읍 강화대로 394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에 가면 1800년 후반에 걸립된 초등학교 담벼락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1890년의 강화산성 모습도 그대로 볼 수 있습니다. 다만 거리두기가 격상되면 고려궁지 내부는 관람할 수 없기 때문에 강화도 여행 일정에 고려궁지까지 포함시킬 예정이라면 사전에 미리 예약한 후 관람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굳이 내부에 들어가지 못한다고 하더라도 주변에 볼 거리들이 많기 때문에 그 주변 산책하며 사진 찍는 코스로도 나름 괜찮습니다.
9. 강화 레포츠 파크
다음으로 추천할 장소는 강화 레포츠 파크입니다. 이곳은 인천 강화군 불은면 중앙로 546-34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운영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입니다. 이곳은 서바이벌 게임, 고카트, 클라이밍 등 다양한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연인끼리 와서 재미있게 놀아도 좋고 가족 단위로 와서 함께 레포츠 하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평일에 가게 될 때는 사전 예약을 통해서 들어갈 수 있지만 주말에는 워낙 사람이 많기 때문에 현장 접수만 가능합니다. 집라인도 다른 곳과는 다르게 코스가 무료 5개나 있어서 좀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각 코스마다 안전 요원이 다 있으며, 집라인 타고 내려갈 때 주변 경관도 꽤 좋기 때문에 경치와 시원한 바람 쐬면서 레포츠 즐기다 오시기 바랍니다.
10. 고인돌 유적지
마지막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고인돌 유적지입니다. 강화도는 강돌이라는 캐릭터가 있습니다. 고인돌 유적지 초입에 들어서면 강돌이 조각상이 반겨줍니다. 이곳에는 무려 150개가 넘는 고인돌이 발견된 곳입니다. 고인돌이 어떻게 해서 세워졌는지 꼼꼼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아이들 역사 공부하기에도 무척 좋은 장소입니다. 또한, 고인돌 관람하면서 주변 산책로도 잘 되있기 때문에 당일치기 여행으로도 괜찮은 장소 중 한 곳입니다. 이상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렸습니다. 오늘 포스팅이 이번 강화도 여행 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