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휴가지

행복한육아 2021. 8. 2. 19:30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휴가지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휴가지를 경주로 가기로 결정했다면 아래 알려드리는 10 장소는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1. 경주 황리단길

첫번째로 알려드릴 장소는 경주 횡리단입니다. 이곳은 경주에서 맛집이 많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많이 돌아다니기 보다는 한적하게 여기저기 맛있는 거 먹는 위주의 여행을 선호한다면 황리단길 한옥 스테이에 머무는 것도 좋습니다. 그래서 이쪽 황리단길만 돌아다니면서 맛있는 음식 먹는 코스도 괜찮습니다. 횡리단길 다니다 보면 여러곳에 포토존이 있고 길거리 다닐 때 한복 입고 돌아다니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골목 구석구석 다니다보면 예쁜 카페와 식당이 많기 때문에 횡리단길 다니면서 여유롭게 맛있는거 드시면서 여행하시기 바랍니다.

2. 첨성대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는 첨성대입니다. 위치는 경주시 인왕동 839-1에 있습니다. 첨성대에 가면 첨성대 및 각 계절별로 피는 예쁜 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첨성대는 계절마다 사람이 붐비는 곳 중 하나입니다. 예로 5~6월은 작약과 양귀비꽃이 만개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첨성대에 가면 이곳에서 운영하고 있는 비단벌레 열차를 볼 수 있습니다. 한창 남자아이들 기차나 자동차 좋아하는 아이들은 이 비단벌레 열차만 봐도 좋아합니다. 데이트 코스로도 좋고, 유적지가 많으니 첨성대도 가보시기 바랍니다.

3. 경주 양동마을

세 번째는 경주 양동마을입니다. 역사와 한옥에 관심 있다면 양동마을 추천합니다. 입장 가능 시간은 하절기(4월~9월)는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합니다. 동절기는(10월~3월) 아침 9시부터 5시까지 운영합니다. 요금표는 성인 4000원, 청소년은 2000원입니다. 그리고 어린이는 1500원입니다. 이곳은 월성 손씨와 여강 이 씨가 조성한 마을로 대규모 단지입니다.

양동마을 가면 민속자료, 한국 국보, 보물 자료가 많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양동마을은 이미 마을 전체가 중요민속자료 제 189호로 지정됐습니다. 양동마을에는 200년 이상된 보물 54호도 있고 조선 시대를 그대로 재연한 듯한 전통가옥인 한옥과 구조를 생생하게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1993년에는 영국의 찰스황태자가 방문한곳입니다. 크게 2개의 관람 코스가 있으며, 탐방로(7개 코스)와 둘레길 코스(2코스)입니다.

4. 경주세계자동차박물관

네 번째는경주세계자동차박물관입니다. 경주세계자동차박물관 이용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 30분입니다. 성인 이용 요금은 13000원, 청소년 및 어린이는 8000원입니다. 아이들과 경주 여행간다면 자동차박물관은 필수 코스입니다. .우리 나라 자동차 박물관은 경주와 제주도에만 있습니다. 자동차 전시관 및 교통 체험장, 스포츠카, 클래식카 등 다양한 종류의 자동차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 나라 과거 대통령들이 탔던 의전차도 볼 수 있습니다. 야외 바깥에 가면 간단히 아이들 타는 미끄럼틀과 버스, 택시 등이 전시 되어 있습니다. 다만 한 여름에는 날씨가 무척 덥기 때문에 야외는 그냥 가볍게 보고 오는 게 좋을 듯 합니다.

5. 석굴암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다섯번째는 석굴암입니다. 위치는 경북 경주시 불국로 873-243입니다. 매일 9시부터 5시까지입니다. 어른 입장료는 6천원, 아이들은 3천원입니다. 석굴암 가는 길은 워낙 꼬불꼬불하기 때문에 평소 멀미가 심한 분들은 미리 멀미약 먹고 천천히 운전해서 가는 게 좋습니다.

한 여름에 가도 나무가 많기 때문에 그리 덥지 않게 갈 수 있습니다. 가다보면 신기하게 다람쥐나 청설모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석굴암 동굴은 과거 인위적으로 돌을 하나씩 전부 쌓아서 만든 동굴입니다. 한창 역사에 관심 많은 아이들과 경주 여행 가게 된다면 꼭 석굴암 가서 이것저것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6. 경주버드파크

여섯번째 추천장소는 경주버드파크입니다. 경주버드파크는 경북 경주시 보문로 74-14에 있습니다. 이곳은 매일 운영이며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7시입니다. 요금은 성인 기준 17,000원, 청소년은 15,000원, 초등학생 12,000원 어린 아이들은 10,000원 입니다. 실내에 들어가면 체험이 총 3개로 나뉘어 있습니다. 여긴 실내 유모차도 다닐 수 있어서 어린 아이들도 유모차 동반해서 함께 갈 수 있습니다.

체험북 구매, 사랑앵무 먹이주기 등의 체험이 있습니다. 들어가면 조류 체험장, 아마존 열대지역, 소공연장, 수족관, 파충류관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아기 오리들이 있는데 밖에 나와있는 시간은 오전 11시~오후 5시입니다. 가족단위로 경주 간다면 아기 오리 나올 시간 맞춰서 가시기 바랍니다. 다만 실내이면서 동물들이 많다보니 여름에는 악취(특히 새)가 좀 날 수 있습니다.

7. 경주 아쿠아빌리지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일곱번째는 경주 아쿠아빌리지입니다. 위치는 경상북도 경주시 보문로 182-27입니다. 아쿠아빌리지는 당일권과 오후권으로 나누어서 갈 수 있습니다. 당일권 시간은 오전 10시~저녁 6시입니다. 오후권은 오후 1시~오후 6시입니다. 뽀로로 아쿠아빌리지도 있는데 이곳은 주말에만 할 수도 있어서 경주 아쿠아빌리지 간다면 미리 문의하고 가기 바랍니다.

실내 및 실외로 구성되어 있고, 직접 가면 규모가 정말 큰 편임을 알 수 있습니다. 뽀로로 아쿠아빌리지 운영할 때 가면 곳곳에 에디, 뽀로로, 페티 등 캐릭터가 있어서 아이들이 매우 좋아합니다. 물이 깊지 않아서 재미있게 놀 수 있으나, 수영모자 없으면 입장이 불가능하니까 수영모자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8. 오류고아라해변

이번에는 오류고아라해변입니다. 이곳은 차박캠핑이 가능한 곳입니다. 위치는 경북 경주시 감포읍 입니다. 캠핑을 좋아한다면 차박할 때 필요한 공중 화장실과 샤워장이 꽤 좋게 돼어 있으니 가보시기 바랍니다. 모래사장이 아닌 자갈밭을 좋아한다면 오류고아라해변 아래쪽 바닷가 가면 됩니다. 안쪾은 자갈이지만 바닷가쪽으로 갈수록 자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곳에서 어른들은 낚시하면 좋고 아이들은 자갈놀이나 모래놀이(입자도 굵어서 괜찮아요)하면 됩니다.

9. 경주 대릉원

아홉번째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경주 대릉원입니다. 위치는 경상북도 경주시 황남동입니다. 한 여름에 가면 매우 더울수는 있어도 그래도 경주에 간 김에 대릉원도 가보시기 바랍니다. 땡볕 날씨에 가면 햇빛이 엄청 강하기에 선글라스, 양산, 썬크림은 필수입니다. 덥긴 해도 안 쪽으로 들어가면 고분도 있고 이곳은 들어가자마자 천연 에어컨 들어온 것처럼 정말 시원합니다. 안에는 금관, 천마도 등이 있습니다. 대릉원 미추왕릉에 가까운 입구 쪽은 소나무 숲이 많이 있습니다. 그 길 따라서 쭉 걷다보면 줄 서서 사진 찍는 명당인 포토존이 나옵니다.

10. 경주 동궁과 월지

마지막 추천 장소는 경주 동궁과 월지로 위치는 경주시 원화로 102입니다. 동궁과 월지는 매일 오전 9시~밤 10시까지이며 들어갈 때 입장료는 삼천원입니다. 이곳은 야경이 정말 멋있습니다. 밤 10시까지 운영하기 때문에 너무 더운 시간대에 가는 것 보다는 멋진 야경도 볼 겸 저녁 7~8시 즈음 가보는 걸 추천합니다. 낮보다 밤에 사람들이 더 붐비는 곳으로 경주 놀러가면 이곳도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