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구마 맛탕 쉽게 만드는 법(5분이면 끝)

고구마 맛탕 쉽게 만드는 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시중에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는 단연 고구마입니다. 고구마를 쪄서 먹기도 하지만 이왕이면 맛탕으로도 만들어서 맛있게 먹으면 그것 또한 별미로서 괜찮습니다. 아래 방법대로만 그대로 따라하면 쉽게 만들 수 있으므로 맛탕 만들어드신다면 끝까지 잘 봐주시기 바랍니다. 그 외, 쉽게 하는 감자전 방법도 궁금하다면 하단 글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재료

-고구마

-기름

-물엿

-설탕

-땅콩

-통깨

1. 고구마 세척

먼저 고구마를 깨끗하게 세척해주도록 합니다. 고구마 껍질을 벗기 전에 고구마를 흐르는 물에 여러 번 깨끗하게 씻어서 고구마 주변에 흙이 남아있는지 꼼꼼하게 확인하도록 합니다.

2. 고구마 껍질 벗기기

고구마를 깨끗하게 씻었다면 이제 맛탕으로 활용할 용도인 고구마 껍질을 벗겨주도록 합니다. 채칼을 활용해서 벗기면 쉽게 벗겨낼 수 있으니 채칼을 활용해서 고구마 껍질을 잘 벗겨주도록 합니다.

3. 고구마 썰기

고구마 맛탕 쉽게 만드는 법 첫 번째는 고구마를 자르도록 합니다. 단연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줘야 하고, 이왕이면 빨리 골고루 잘 익을 수 있도록 작게 작게 썰어줄 것을 권장합니다.

4. 팬에 기름 두르기

네 번째는 팬에 기름 두르는 단계입니다. 물론 맛탕을 아예 튀기는 방법도 있지만 그렇게 하려면 기름양을 너무 많이 사용해야 하고, 1회성으로 기름을 사용하기에는 아까워서 기름을 조금만 둘러주도록 합니다. 그래서 고구마를 기름에 얹어서 익힌다는 생각으로 저어주면 됩니다.

다만, 센불에 익히면 속은 하나도 익지 않고 겉만 다 타버리기 때문에 중불이나 중약불 정도로 불 강도를 잘 맞춰서 고구마를 익혀주도록 합니다.

더보기

팁) 고루고루 잘 익혀주면서 중간중간 고구마가 잘 익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젓가락으로 질러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찔러봐서 푹푹 잘 들어가는 고구마는 이미 익은 고구마니까 별도로 계속 빼내주면 됩니다.

5. 키친 타월 올리기

고구마 맛탕 쉽게 만드는법 이런 식으로 고구마가 기름에 다 익었다면 이제 키친타월에 올려서 기름을 빼주는 작업을 합니다. 기름이 너무 많으면 맛탕 특유의 맛이 나지 않고 기름이 겉돌기 때문에 키친 타월에 올린 뒤 기름 빼주는 작업도 잊지 않고 해주도록 합니다.

6. 요리당 넣기

이제 기름을 제거한 고구마를 다시 후라이팬에 넣어줍니다. 그 다음에 요리당을 적당히 넣어줍니다. 코팅 작업을 위한 요리당이므로 요리당 넣는 양은 나의 취향에 맞게 적당히 하면 됩니다.

 

요리당과 고구마를 넣고 보글보글 잘 끓여주면 됩니다. 푹 끓여서 졸이고 싶다면 그렇게 해서 드셔도 되고, 적당이 흐르는 정도로만 하고 싶다면 보글보글 끓고 있을 때 마무리 지으면 됩니다.

7. 통깨 뿌리고 마무리

고구마 맛탕 쉽게 만드는 법 이제 마지막으로 통깨를 골고루 뿌려주면 됩니다. 통깨를 잘 뿌려주면서 다시 한 번 후라이팬 위에서 잘 저어주면 모든 게 완성됩니다. 설명이 길어서 그렇지 이렇게 하면 대략 10분 안이면 모든 작업이 끝냅니다.

 

어렵지 않은 과정이니 집에 고구마 있다면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고구마 맛탕 외에도 감자 하나만 있으면 빠르게 쫀득한 감자전 만드는 방법아래 글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이것도 5분 정도면 금방 요리가 완성됩니다.

 

👉감자전 만드는방법 감자만으로 5분만에 간단하게 끝내는 법 바로 보기

 

감자전 만드는방법 이렇게 간단해요

감자전 만드는방법 이렇게 간단해요 감자전 만드는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요리할 때 무엇이든 정말 쉽고 맛 또한 좋다면 그 요리를 계속 하게 됩니다. 오늘 알려드릴 감자전 방법이 바로 그렇

lovedou.qls1224.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