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맛집 포함

행복한육아 2022. 7. 13. 11:36

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맛집 포함

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금산을 방문하게 된다면 아래의 10 장소를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금산 외에도 여름 휴가지 지역별 정보도 알려드릴테니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금산 향교

첫 번째 추천 장소는 금산 향교입니다. 위치는 충남 금산군 금산읍 비단로 298입니다. 이곳은 과거 조선시대에 과거 시험을 준비하는 관리를 양성했던 기관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산 속에 위치해있어서 그즈넉한 분위기와 함께 주변 경관을 둘러보면서 힐링할 수 있습니다.

여러 차례 소실된 바 있어서 몇 번의 복원 작업 끝에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됐습니다. 산 속 경치 즐기면서 고즈넉한 분위기도 느끼고 오시기 바랍니다.

 

2. 뚝방가든

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뚝방가든입니다. 이곳은 농촌체험마을 내부에 있습니다. 방문하면 수제돈가스나 한방백숙, 알비빔밥, 오리주물럭 등을 먹을 수 있습니다.

위치는 충남 금산군 제원면 용화로 66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1시 반부터 밤 9시까지 운영하고, 브레이크 타임은 오후 3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참고로 둘째, 넷째주 수요일은 휴무이므로 이 점 참고학 ㅗ방문하시기 바랍니다.

 

3. 책방 카페에서

세 번째 추천 장소는 책방 카페에서입니다. 위치는 충남 금산군 제원면 제원로 23-1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입니다. 오후에 야외 활동이 부담된다면 이곳에 가서 가볍게 책 한권 읽으면서 차 한잔 마시는 여유 부려보시기 바랍니다.

겉 외관이 엔티크한 느낌이 들면서 내부에 들어가면 여기저기 아기자기한 소품을 볼 수 있습니다. 가게명답게 내부는 다양한 책으로 가득하니 보고 싶은 책 읽으면서 힐링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4. 인삼랜드 휴게소

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인삼랜드 휴게소입니다. 위치는 충남 금산군 군북면 대암길 34-30입니다. 아무래도 타지에서 금산을 향하게 된다면 가장 먼저 향하게 되는 곳이 휴게소입니다.

 

이곳 휴게소에 들리면 특산품인 인삼도 볼 수 있고 특판장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또한, 한방차를 판매하는 곳이 있으므로 시원하게 인삼 관련 쥬스도 마셔 보시기 바랍니다.

 

5. 월영산 출렁다리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월영산 출렁다리입니다. 위치는 충남 금산군 제원면 천내리 168-5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하고 매 주 수요일은 휴무입니다. 자차를 이용하게 된다면 1주차장에 주차한 뒤 움직이면 됩니다. 일단 출렁다리를 건너기 전에 부엉산 데크길도 먼저 이용해볼것을 추천합니다.

이곳은 인공폭포와 연결된 데크길로 길이도 1km로 그리 길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경사지지 않고 완만한 길을 쭉 걸어서 출렁다리까지 갈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폭포소리 들으면서 갈 수 있으니 쭉 따라서 출렁다리까지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또한,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이 일대 인근으로 숙박시설 예약해도 좋습니다.

 

6. 태조대왕 태실

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태조대왕 태실입니다. 위치는 충남 금산군 추부면 마전리에 위치해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옛부터 풍수지리를 중요하게 여긴 나라로서 임금들을 모실 때 항상 풍수지리 조건에 맞는 자리에 묘를 세웠습니다.

이곳이 바로 태조대왕과 태자의 태를 안치한 곳입니다. 다만 과거 일제강점기 시절, 일본군이 태실을 훼손하기는 했지만 남은 것들을 수습해서 현재의 모습으로 복원한 바 있습니다.

 

7. 칠백의 총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칠백의 총입니다. 위치는 충남 금산군 금성면 의총길 50입니다. 이곳은 과거 임진왜란 당시 왜적들과 싸우다가 죽게 됐던 칠백여명의 의병들의 유해가 담긴 곳입니다.

그래서 이름도 칠백의 총이라고 불리웁니다. 역사에 관심있는 아이들과 함께 간다면 이곳도 함께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사적 제 105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내부에는 무궁화 동산도 있어서 그곳에서 피크닉도 할 수 있습니다.

 

8. 김정이 삼계탕

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김정이 삼계탕입니다. 위치는 충남 금산군 금산읍 인삼약초로 33 대원상가 2층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1시 30분부터 저녁 8시까지 운영하며, 브레이크 타임은 오후 3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라스트 오더는 저녁 7시 30분까지 가능하니 이 점 참고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대표메뉴는 삼계탕으로 특전전복삼계탕, 전복 삼계탕이나 능이버섯 삼계탕, 동충하초 삼계탕 등을 먹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여름은 초복, 중복, 말복까지 있으니 든든하게 삼계탕 먹고 여행하시기 바랍니다.

 

9. 금산 약령시장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약령시장입니다. 위치는 충남 금산군 금산읍 인삼약초로 24입니다. 이곳은 다양한 약재들을 판매하고 있는 곳입니다.

수많은 약재가 가득한 곳이니 평소 관심있었던 약재가 있었다면 이곳에서 구매해보시기 바랍니다. 가격도 그리 비싸지 않고, 무엇보다 이곳에 가면 인삼을 튀겨서 판매하는 곳도 갈 수 있으니 튀긴 인삼도 먹고 오시기 바랍니다.

 

10. 적벽강

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적벽강입니다. 위치는 충남 금산군 부리면 수통리 적벽강입니다. 아무래도 금산을 간다면 빠트리지 않고 가야 할 코스 중 하나가 적벽강입니다.

금강 주변으로 기암 절벽 뿐만 아니라 여름이면 물놀이를 할 수 잇는 자갈밭도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들과 함께 금산에 간다고 하면 적벽강 주변에서 자갈밭 밟고 가볍게 발 담그기 좋은 곳입니다. 이상 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안내였습니다.

 

 


금산 외에도 여름 휴가지 지역별 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전국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바로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