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금산 삼계탕 축제 정보 8가지

행복한육아 2022. 7. 13. 12:15

금산 삼계탕 축제 정보 8가지

금산 삼계탕 축제 정보 알려드리겠습니다. 행사 기간 안에 금산을 방문하게 된다면 축제도 참석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축제 외에도 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도 알려드릴테니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행사 일정

행사 일정은 2022년 7월 15일 금요일부터 17일 일요일까지 총 3일간 개최됩니다. 또한, 개최되는 장소는 금산인삼관 광장에서 열립니다.

네비 주소로 쳐서 온다면 충청남도 금산군 금산읍 인삼광장로 30으로 검색한 뒤 이동하면 됩니다. 거리상으로 인근 수도권인 세종이나 대전 등 그리 멀지 않은 위치에 있으니 인근 수도권에 살고 있다면 행사 기간안에 참석해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2. 행사 시간

금산 삼계탕 축제 행사 시간은 오전 10시에 시작해서 밤 10시에 마무리됩니다. 입장료는 따로 지불하지 않고 무료로 누구나 입장 가능합니다.

 

3. 먹거리 정보

먼저 행사 기간인 3일 동안 오전 10시부터 밤 9시 사이에 금산 삼계탕을 구매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초복, 중복, 말복이 여름에 겹쳐있다 보니 보양식 한 끼 든든하게 먹고 싶다면 행사장에서 먹으면 됩니다.

삼계탕 외에도 약초마켓도 진행되고, 약초 마켓은 7월 15일부터 3일동안 진행됩니다. 진행되는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약초마켓 또한 금산 인삼관 광장에서 열립니다. 평소 약재를 활용한 차를 자주 마시거나 집에서 보양식 해먹을 때마다 약재를 함께 이용하고 싶다면 행사장 마켓에소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약초마켓에서 볼 수 있는 약재로는 엄나무나 삼계탕 재료, 인삼, 약초꽃병, 오미자 냉차, 옻나무 등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4. 약초마켓 이용 방법

금산 삼계탕 축제 약초마켓을 이용하는 팁 알려드리겠습니다. 만일 행사장에서 약재를 살거면 삼계탕을 먹기 전에 약재를 먼저 사도록 합니다.

만일 약재 구매 비용이 만원을 넘어가게 된다면 삼계탕을 3천원 할인받아서 먹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이건 행사 기간동안 매일 500매로 한정되어 있으므로 약재도 사면서 삼계탕도 먹을 예정이라면 행사 시간 잘 맞춰서 방문해서 할인권 받아가도록 합니다.

 

5. 요리코너 부스

다음은 요리코너 부스로 이것도 인삼관 광장에서 열리고, 인삼과 닭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를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닭가슴살 샐러드, 인삼 튀김, 닭가슴살 또띠아랩, 인삼 닭강정 등 입니다. 요리코너 부스는 행사 기간 3일 동안 열리고 진행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6. 체험 일정

금산 삼계탕 축제 체험 정보입니다. 체험 정보는 첫번째로 삼캉스라는 주제로 대형 물놀이터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만일 아이들과 함께 간다면 물놀이 체험도 즐기고 오시기 바랍니다.

체험 일정은 7월 15일~17일에 진행되고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준비물은 개인물놀이물품인 수영복이나 수영모, 수건 등을 필히 지참해서 가야하고 돗자리도 챙겨갈 수 있으니 잘 준비해서 가져가도록 합니다.

그 외에 가족여름문화체험이 진행되고 여름철 생활 필수 아이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천연 모기 퇴치제나 썬캡, 여름 부채 등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마지막은 효자 삼계탕 체험이라는 주제로 내가 직접 만든 삼계탕을 선물로 드릴 수 있습니다.

 

7. 공연 일정

공연은 총 3가지를 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여름 쿨 음악회를 주제로 7월 15일 저녁 7시 30분에 야외 상설무대에서 진행됩니다.

두 번째는 금산 열대야 음악회를 개최하고 7월 16일 저녁 7시 야외 상설무대에서 열립니다. 세 번째 날은 추억의 7080 콘서트로 7월 17일 저녁 7시에 열리고 이것 또한 야외 상설무대에서 개최됩니다.

 

8. 그 외 이벤트

금산 삼계탕 축제 그 외 재미있는 이벤트 정보입니다. 7월 16일 오전 11시에 야외상설무대에서 전국 요리 경연대회가 열립니다.

마지막은 특파원 이벤트로 행사 기간에 행사에 참석한 뒤 개인 sns채널에 해시태그와 함께 축제 사진을 올린다면 경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상 금산 삼계탕 축제 정보 8가지였습니다.

 

 


이 외에도 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맛집 포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