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이것만 추가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볶음밥이 김치볶음밥이지만 이왕이면 만들 때 조금이라도 더 맛있게 만들어서 먹는 편이 요리하는 재미도 느낄 수 있습니다.
평소 김치만 활용해서 볶음밥을 만들었다면 오늘은 이것 하나만 더 추가해서 좀 더 맛있는 김치 볶음밥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재료
-삼겹살 2~3줄
-신김치
-고추장 2큰술
-김
-참기름 2큰술(들기름도 고소해서 좋습니다.)
1. 김치 자르기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먼저 신김치를 준비해서 먹기 좋은 크기로 잘 잘라줍니다. 그리고 김치국물이 있으면 그것도 그릇에 조금 남겨두시기 바랍니다. 김치를 작게 잘라줄수록 양념이 고루고루 잘 묻혀서 더 맛있는 볶음밥이 완성됩니다.
2. 삼겹살 굽기
삼겹살은 2~3줄이면 됩니다. 큼직큼직한 삼겹살이라면 이것도 미리 칼로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둡니다.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난 후 후라이팬 예열하고 나서 삼겹살을 노릇노릇하게 구워줍니다. tip)생삼겹살 자르기가 힘들면 먼저 굽고나서 그 후에 알맞게 잘라도 됩니다.
3.삼겹살에 김치, 고추장 섞기
이제 잘 구워진 삼겹살 판 불을 끈 후, 잘게 자른 신김치와 고추장 2큰술을 넣습니다. 고기 기름이 어느 정도 있는 것도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입니다. 삼겹살 기름이 너무 많이 나왔다면 어느 정도 키친타월을 이용해서 닦지만 고기 기름을 조금은 남겨두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고기 기름을 남겨두면 우리가 식당에서 남은 고기로 볶음밥 해먹는 것처럼 그런 맛있는 볶음밥이 탄생됩니다.
4. 볶아주기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이제 김치와 고추장, 삼겹살을 함께 섞었다면 잘 볶아줍니다. 어느 정도 잘 볶아진 것 같으면 마지막에 밥을 넣습니다. 처음부터 밥을 함께 넣고 오랜 시간 볶아버리면 밥이 된밥이 되버리기 때문에 포슬포슬한 볶음밥 먹고 싶다면 밥은 꼭 나중에 넣습니다.
밥은 간단히 양념 묻히는 정도로만 비벼준 후 불을 끕니다. 그리고 참기름 2큰술 정도 넣은 후 김을 손으로 으깨서 김가루를 만든 후 볶음밥 위에 뿌려주면 됩니다. tip)볶아줄 때 김치 국물도 조금 넣어줍니다. 그리고 치즈도 함께 가미된 김치볶음밥 먹고 싶다면 밥 넣으면서 치즈도 함께 넣어주면 됩니다.
5. 계란 후라이 올려주기
5번 과정은 생략해도 됩니다. 김치볶음밥 위에 계란 후라이까지 올리고 싶다면 계란 후라이하고 난 후 볶음밥 위에 올려주면 됩니다.
만두소를 활용한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첫 번째 방법은 삼겹살이었다면 두 번째 방법은 집에 있는 냉동만두를 활용해서 만드는 방법입니다. 삼겹살 사러 가기 귀찮지만 집에 냉동만두가 있다면 이 방법도 도움이 됩니다.
필요한 재료
-냉동만두 5~6개
-신김치
-밥
-김
-참기름
-대파
1. 냉동만두 해동하기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만두소를 활용하려면 일단 냉동만두를 해동시킵니다. 물에 담궈서 해동시키거나 혹은 전자레인지에 데펴서 해동시키도록 합니다.
2. 만두소 분리하기
만두가 어느정도 해동됐다면 만두피를 제외한 만두소를 그릇에 담아줍니다. 이 과정까지 됐다면 50%는 거의 완성된 셈입니다.
3. 파기름 만들기
이제 파기름을 만들 차례입니다. 후라이팬을 예열한 뒤 식용유를 넣고 그 후 파를 넣어서 파기름을 먼저 만들어줍니다. 파가 어느 정도 노릇노릇하게 구워지고 파향이 난다면 이제 그릇에 담아뒀던 만두소도 넣어줍니다. 센불이 아닌 중약불에서 요리해주시기 바랍니다.
4. 김치 넣기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만두소도 노릇노릇해졌다면 이제 김치를 넣습니다. 신김치를 넣으면서 위에서와 마찬가지로 김치국물도 어느 정도 넣어줍니다. 만일 좀 더 매운 김치볶음밥 먹고 싶다면 이 때 고추장을 넣어도 됩니다.(저는 만두소로 먹을 땐 고추장 넣지 않는 편입니다.)
5. 밥 넣고 함께 볶기
이제 마지막입니다. 김치와 만두소가 어느정도 어우러지면 마지막에 밥을 넣고 마지막으로 한 번 더 휘저어준 후 참기름을 2큰술 정도 뿌린 후 위에 계란 후라이를 올려줍니다. 이렇게 하면 또 다른 별미인 볶음밥이 탄생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2가지 방법 알려드렸습니다. 집에서 간단히 만들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꼭 두 가지 방법 모두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