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남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꼭 가야할 곳

행복한육아 2021. 10. 28. 16:15

남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꼭 가야할 곳

남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여행을 전라북도 남원으로 계획하고 있다면 아래 10 장소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가까운 전라북도 여행도 계획중이라면 중간중간 빨간색으로 적힌 지역의 명소 10군데 정보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춘향테마파크

첫 번째 소개 장소는 춘향테마파크입니다. 위치는 전라북도 남원시 양림길 43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입장료는 어른 3000원, 청소년 2500원, 아이들은 2000원입니다. 뒤에서 소개할 광한루원과 가깝게 있으므로 동선을 비슷하게 짜면 됩니다. 춘향테마파크는 과거 방영됐던 드라마인 쾌걸 춘향의 촬영장소입니다.

이곳은 춘향전의 스토리에 맞게 총 1장부터 5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그 흐름으로 보면서 각 장의 명장면이나 주요한 내용 등을 꾸며둔 곳이 곳곳에 있습니다. 남원에 가면 이곳은 꼭 들리는 곳이므로 춘향 테마파크 들려서 구경하면서 산책해보시기 바랍니다.

2.아담원

두 번째 남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아담원입니다. 위치는 전라북도 남원시 이백면 목가길 193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담원은 수목원 카페입니다. 주변 경치가 아름답고 산책하기 좋은 코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입장료를 지불해야 하며 입장료는 1인당 1000원입니다.

주차장도 넓고 주차를 하고 난 뒤 돌계단을 오르고 나면 바로 잔디 넓은 카페가 보입니다. 카페는 통유리로 구성되어 있고 야외에도 곳곳에 앉을 수 있는 의자가 즐비되어 있습니다. 카페에 가서 입장료를 보여주면 1인 1음료가 제공됩니다. 원하는 음료를 테이크아웃한 후 주변 산책하면서 여유롭게 시간 보내고 오시기 바랍니다.

3.광한루원

세 번째 추천 장소는 광한루원입니다. 위치는 전라북도 남원시 요천로 1447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8시부터 저녁 9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입장료는 어른은 3000원, 청소년 2000원, 아이들은 1500원입니다. 광한루원은 가을 단풍구경할 때 가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광한루원은 1419년 황희 정승이 세운 곳입니다. 이미 춘향전을 통해 익히 알고 있는 장소로 광한루는 춘향이와 이몽룡이 인연을 맺었던 다리입니다. 광한루는 4대 누각에 들어가며 1626년에 복원된 누각이 현재까지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광한루원에 가면 한국적인 미를 느낄 수 있고, 특히 호수와 오작교에서 더더욱 한국의 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4.지리산 뱀사골

네 번째 남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리산 뱀사골입니다. 뱀사골은 지리산 반야봉에서 나온 물줄기로 이루어진 계곡입니다. 특히, 뱀사골은 가을에 가면 울긋불긋 단풍과 시원한 물소리를 들을 수 있기 때문에 산책하며 힐링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뱀사골 명칭이 붙은 이유는 골짜기가 뱀처럼 심하게 곡류하는 모양새를 보여주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요룡대, 간장소를 경유하여 화개재에 이르는 탐방구간으로 구성되어 있고 이 모든 코스를 제대로 걸을려면 대략 4시간 이상은 소요됩니다. 단풍 구경이 목적이라면 가까운 탐방로까지만 다녀와보시기 바랍니다.

 

임실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을 여행 코스 바로 보기

5.남원항공우주천문대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남원항공우주천문대입니다. 위치는 전라북도 남원시 양림길 48-63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어른은 4000원, 아이들은 2000원 입장료 지불하고 입장가능합니다.

아이와 남원 여행을 가게 되거나 평소 우주 관련 내용에 관심있었던 분들은 이곳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공군 전투기도 전시되어 있으며, 이 전투기는 실제로 공군에서 사용하고 있는 걸 대여해서 전시했다고 합니다. 천문대 관측도 할수 있으므로 이왕이면 날씨가 좋은 날 방문해서 여기저기 직접 눈으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6.지리산 허브밸리

여섯번째 남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지리산 허브밸리입니다. 위치는 전라북도 남원시 운봉읍 용산리 265-4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온실 식물원에 다양한 식물이 많이 구성되어 있고, 특히 넓은 공원이 있기 때문에 날씨가 좋을 때는 피크닉 겸 돗자리 깔고 여유롭게 즐기다가 올 수 있는 공간입니다.

또한, 현재 외부에서도 핑크뮬리와 구절초 등 예쁜 꽃들이 만개되어 있으므로 사진 찍기에도 좋을 때입니다. 남원에 가면 허브밸리도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7.혼불 문학관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혼불 문학관입니다. 위치는 전라북도 남원시 사매면 노봉안길 5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관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월요일은 항상 휴무이기 때문에 여행 동선 짤 때 이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익히 유명한 <혼불> 을 쓴 작가와 혼불이 나오기까지의 작가의 흔적들, 그리고 우리 나라에서 혼불 소설이 의미하는 가치 등이 자세하게 꾸며진 문학관입니다. 평소 소설책을 좋아하고 혼불을 모두 완독했다면 이곳 문학관에서 작품의 배경 및 소설책에서 나왔던 대화가 음성으로 지원해주기까지 하므로 남원에 가면 이 곳도 가보시기 바랍니다.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장소 바로 보기

8. 남원 실상사

다음 남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남원 실상사입니다. 위치는 전라북도 남원시 산내면 입석길 94-129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남원 실상사는 신라고찰입니다. 신라 흥덕왕 3년(828)에 홍척스님이 건립한 구산선문 중 최초의 선종사찰로 익히 유명합니다.

현재 이 곳은 많은 문화재를 보유하고 있으며 서진암이나 백장암 같은 암자도 있는 곳입니다. 실상사에 들어서면 해탈교가 눈에 보이며 이 해탈교는 일주문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이곳에 가면 지리산 풍경도 볼 수 있으므로 남원에 간다면 실상사도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9. 함파우 소리 체험관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함파우 소리 체험관입니다. 남원은 크고 작은 공연이 많이 있는 곳으로 특히 국악과 관련된 곳입니다. 만일 남원에서 1박 이상 여행을 하게 된다면 이곳에서 머무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함파우 소리 체험관에 가면 농악, 전통놀이 등 체험코스도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확인 후 시간이 맞다면 체험도 즐기고 오시기 바랍니다.

10.요천생태습지공원

마지막 남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요천생태습지공원입니다. 위치는 전라북도 남원시 주생면 중동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2014년까지는 쓰레기매립장으로 사용되었떤 생할체육시설과 생태 휴식공간을 다시 친환경 생태습지공원으로 조성한 곳입니다.

산책길도 잘 조성되어 있으며, 산책하면서 억새와 갈대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이곳은 수생식물이 서식하고 있으며 생태탐방로나 전망데크 등이 잘 조성된 복원 장소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과거 쓰레기매립장이 현재는 얼마나 예쁘게 바뀌었는지 남원에 가면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남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이었습니다. 오늘 포스팅이 남원 여행 시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