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담양가볼만한곳 베스트10 숨은 명소

행복한육아 2021. 11. 12. 10:24

담양가볼만한곳 베스트10 숨은 명소

담양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참고로 담양 외에도 전라남도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제일 아래의 전라남도 또 다른 지역의 숨은 명소들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메타 프로방스

위치는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깊은산길 2-17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색적인 느낌을 풍겨주는 곳입니다. 각 테마마다 느껴지는 분위기가 다르고 아이들과 놀 수 있는 놀이기구도 몇 가지 있습니다. 메타 프로방스 내부에는 곤충 박물관도 있으므로 아이들과 가게 된다면 박물관도 들렸다 가시기 바랍니다.

다만, 메타 프로방스를 전체적으로 쭉 돌려면 외부를 계속 돌아다녀야 하므로 날씨가 추울 수 있으니 주차후에 미리 담요나 겉옷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사람이 많을 때는 주차장이 넓다고 할지라도 들어가기까지 대략 20~30분 정도 걸릴 수 있으니 이 점도 미리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또한, 메타프로방스에서는 숙박도 가능합니다. 담양 프로방스를 여유롭게 즐기다 가고 싶다면 대해 아래의 메타프로방스 사이트에서 숙박 관련 내용을 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메타프로방스 펜션단지 바로 확인하기] 

2. 담양관방제림

두 번째 담양가볼만한곳 베스트10 관방제림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객사 7길 37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아래에서 알려드릴 담양 국수 거리 바로 옆에 있습니다. 마차같은 자전거 탈 수 있으므로 이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코스이며, 산책하는 곳은 차들이 지나다닐 수 없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각 계절마다 느껴지는 멋이 다르므로 가을은 단풍구경하기에도 좋습니다. 관방제림 주변은 카페나 맛집 등도 즐비해있으므로 그곳도 가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담양은 관방제림에서 파는 찹쌀꽈배기가 유명합니다. 횡단보도 건너서 다리를 쭉 걷다보면 가게들이 즐비된 곳이 보이고(국수거리 맞은편) 그 곳에서 꽈배기 사면 됩니다.

3.담양 국수 거리

세 번째 추천 장소는 담양 국수 거리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객사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담양 관방제림에서 횡단보도를 건너면 바로 있는 곳입니다. 거리가 전부 국수식당으로 즐비되어 있고 평상에 앉아서 자유롭게 먹을 수 있습니다.

쭉 지나다니면서 마음에 드는 식당이 있으면 그 옆 평상에 앉아있으면 됩니다. 가격은 그리 비싸지 않고 대부분 5000원 정도입니다. 사람들 대부분 모두 멸치국수와 전을 마치 세트처럼 먹습니다. 양이 아주 많은 편은 아니므로 담양 관방제림 한바퀴 쭉 돌고나서 허기질 때 국수거리로 와서 속 따뜻하게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4.담양 추억의 골목

네 번째 담양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담양 추억의 골목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담양군 금성면 금성산성길 282-6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9시 30분부터 7시까지 운영하며 성인은 7000원, 어린이는 5000원의 입장료가 있습니다. 주차장은 따로 없으므로 그냥 주변 갓길에 주차한 뒤 들어가면 됩니다.

군산의 추억의 거리처럼 70~80년대를 연상케 하는 물건들이 많은 곳입니다. 70년대 유행한 포스터도 그대로 붙여져있고, 교복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포토존에서 사진도 찍을 수 있고 지금 한창 유행하고 있는 달고나 만들기 체험도 가능합니다. 이미 군산에 가보셨던 분들은 이곳도 방문해서 한 번 비교해보면 더 좋을 듯 싶습니다.

 

추억의 골목 주변 또 다른 명소나 특산물 파는 곳은 아래의 추억의 골목 사이트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추억의 골목 사이트 바로 가기]

5.담양애꽃(식당)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담양애꽃 식당입니다. 사람이 많이 붐빌때는 대략 1시간 정도 기다릴수도 있으므로 미리 사전예약을 하고 가면 됩니다. 담양은 떡갈비가 유명합니다. 담양에서 떡갈비코스를 저렴하게 먹고 싶다면 담양애꽃을 추천합니다.

떡갈비 1인 14000원을 시작으로 좀 더 다양한 정식으로 먹고 싶다면 여기에서 좀 더 추가하면 됩니다. 저 역시 담양 여행을 갈 때면 항상 들렸다가 가는 식당으로 명이나물도 참 맛있습니다. 담양애꽃 가서 맛있게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사전 예약은 아래 사이트에서 바로 진행하면 됩니다.

 

[담양애꽃 떡갈비 사전예약 바로 가기] 

6.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

여섯번째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메타 세콰이어 가로수길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학동리 633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앞에서 알려드렸던 프로방스와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습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2000원, 청소년은 1000원 어린이는 700원입니다.

이곳은 애견동반이 가능하므로 이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차는 메타프로방스에 하면 되고 주차료는 따로 지불하지 않습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이곳은 이미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 거리숲 부문 대상을 수상하였고,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 최우수상 수상한 이력이 있습니다. 또한, 이미 다양한 드라마 및 영화의 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가로수길 거리도 꽤 상당하므로 추운 날에는 두꺼운 옷 챙겨서 가시기 바랍니다.

7.죽녹원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죽녹원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죽녹원로 119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여기도 관방제림 바로 옆에 있으므로 관방제림-죽녹원-국수거리 코스로 동선 짜면 됩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3000원, 어린이는 1000원 지불해야 합니다. 산책로가 매우 잘 조성되어 있으며 가는 곳곳 대나무가 즐비해서 눈의 피로도 줄일 수 있습니다. 초록 풍경을 눈에 한 가득 담고 오고 싶다면 죽녹원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8.소쇄원

여덟번째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소쇄원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담양군 가사문학면 소쇄원길 17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무등산과도 매우 가까우므로 등산 좋아하시는 분들은 무등산 등산하며 소쇄원도 들렸다가 가시기 바랍니다.

소쇄원은 자연과 인공을 조화시킨 조선 중기의 대표적인 원림입니다. 이곳에 가면 옛 선비들의 품성, 절의가 풍겨집니다. 주차장에 주차하고 난 뒤 들어가면 입구 매표소에서 입장료 내고 들어가면 됩니다. 대나무숲을 시작으로 곳곳에 쉴 수 있는 곳도 많이 있으므로 소쇄원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9. 담양 후산리 명옥헌원림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후산리 명옥 헌원림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담양군 고서면 후산길 103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고즈넉한 분위기 및 조용한 산책로를 찾고 있다면 이 곳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주차장에 주차한 뒤 올라가면 처음부터 보이는 연못이 힐링되는 느낌입니다.

마을 내부를 시작으로 마을 벽에 마치 벽화처럼 명옥현 가는길을 동선마다 알려주고 있어서 찾아가는 데는 어려움을 느끼지 못할 것입니다. 큰 은행나무도 볼 수 있으므로 이곳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10.달빛 무월마을

마지막 추천 장소는 달빛 무월마을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담양군 대덕면 무월길 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옛 시골 정취를 그대로 보존하고 있는 곳입니다. 숙박시설로도 이용이 되고 있으며 가격대는 5~15만원 선입니다.

이 마을 자체가 워낙 아름다워서 과거 이미 대통령상을 수상한 마을입니다. 굳이 숙박을 하지 않더라도 동네 산책은 가능하므로 이곳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었습니다. 아래는 전라남도 또 다른 지역의 명소이므로 관심있는 분들은 아래 글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역별 명소 팁 바로 보기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 추천 바로 보기

 

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나만 알고 싶은 곳 바로 보기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을 여행지 바로 보기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을 여행지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을 여행지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더웠던 날씨가 가을이 되면서 아침 저녁으로는 제법 쌀쌀해졌습니다. 여행은 덥지도 않고 춥지도 않은 봄이

lovedou.qls1224.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