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덕전자 주가 전망 및 반도체 관련 내용

대덕전자 주가 전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기업은 윤석열 테마주에도 속하는 기업으로서 반도체 관련주에 속하기도 합니다. 현재 전세계적으로 반도체 품귀 현상이 일어나고 있는 만큼 반도체 관련주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아래 내용을 통해 해당 기업의 현재 흐름을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9월 공모주 기업 관련 내용도 하단에 나와있으니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기업 알아보기

대덕전자는 통신장비, 카메라 모듈, 자동차의 셋톱박스, 반도체에 활용되는 인쇄회로기판인 PCB를 제조하고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또한, 인적분할로 새로 설립된 기업으로서 2020년 5월에 재상장된 바 있습니다. 참고로 PCB 용어가 낯선 분들에게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전자제품을 사용할 때 부품간의 복잡한 전선을 연결하지 않고도 전기가 잘 통할 수 있게끔 도와주는 기판입니다. 이 기판은 대부분 모든 전자제품에서 사용되고 있다고 봐도 됩니다. 이제 해당 기업의 현재 주가 흐름에 영향을 줄 만한 것에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반도체 품귀 현상

대덕전자 주가 전망 첫번째로 살펴 볼 부분은 반도체 품귀현상입니다. 현재 원자재 가격이 상승하면서 반도체 기판 수요는 계속 늘어가고 있지만 거기에 맞는 공급은 부족한 현실입니다. 그래서 반도체 가격이 오를 수밖에 없는 구조가 되고 이로 인해 반도체 기판을 판매하는 기업에게는 이익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전까지는 반도체 기판인 "플립칩볼그리드어레이(FC-BGA)"가 삼성전기에서 유일하게 생산했지만 대덕전자가 대략 1600억원을 투자하면서 생산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춘 바 있습니다. 참고로 대덕전자는 삼성전자 반도체 부품 납품사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삼성전자가 앞으로 3년동안 꾸준히 반도체 관련 사업에 240조원 이상을 투자하겠다고 언급한 뒤, 대덕전자 역시 수혜주로 적용되고 합니다. 또한, 현재 대덕전자는 반도체 품귀 현상과 함께 FC-BGA 사업을 좀 더 집중하고 있는 추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예전에 대덕전자가 주력으로 생산했던 것이 메모리 쪽이라면 FC-BGA는 비메도리 반도체 쪽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 신사업으로 인해 예상되는 매출은 내년에는 1500억원, 2024년에는 대략 30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리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매출 살펴보기

두 번째는 매출입니다. 대덕전자는 2분기 실적을 봤을 때 영업이익만 133억원으로 작년과 비교했을 때 143%나 상승한 흐름입니다. 이 외에도 당기순이익은 365%가 늘었으며, 매출은 대략 5% 상승했습니다.

 

이 흐름으로 간다면 하반기 실적은 대략 영업이익만 356억원정도로 예상도고 있으며, 올 초와 비교해보자면 대략 2배 정도 상승한 흐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반기 실적 역시 좋을것이라고 전망하는 이유는 바로 반도체 기판의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점입니다.

그리고, 좀 전에 알려드렸던 현재 대덕전자가 집중하고 있는 사업인 FC-BGA의 가격 상승 또한 하반기 실적의 전망을 밝게 바라보고 있는 근거 중 하나입니다. 이미 대덕전자는 이를 위해 900억원을 투입해서 FC-BGA 신공장을 완공 후 출하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비메모리 반도체 부족

세 번째 대덕전자 주가 전망은 비메도리 반도체 부족 현상입니다. 앞에서 반도체 품귀 현상에 대해 언급했지만 최근 대덕전자가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는 FC-BGA는 비메모리 관련입니다. 비메모리 반도체 부족은 현재 전 세계적으로 심각한 수준입니다.

다른 경쟁사와는 달리 대덕전자는 발빠르게 FC-BAG 생산 사업에 몰두하고 있는 것도 장점이며, 이런 부족 현상은 못해도 2022년까지는 계속 지속되리라 전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증권가는 현재 대덕전자의 목표 주가를 2만 1000원까지 바라보고 있습니다.

차트 흐름 알아보기

마지막으로 차트 흐름 알아보겠습니다. 전일대비 0.29% 상승한 17,45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52주 고가는 19,750원이었으며 52주 저가는 9,790원이었습니다.

현재 시가총액은 8623억원으로 시총순위는 코스피 267위에 해당된 기업입니다. 이상 대덕전자 주가 전망에 관련된 내용이었습니다. 아래는 9월 공모주 관련 일정입니다. 아래 자료 또한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9월 공모주 청약일정 5기업 알아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