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파김치 담그는법 쉽고 간단
대파김치 담그는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대파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김치를 담근다면 아래 방법대로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대파 외에도 쪽파, 알타리김치, 갓김치 등 그 외의 김치 담그는법도 알려드릴테니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필요한 재료
-대파
-마늘
-생강
-액젓
-양파
-고춧가루
-설탕
-매실액
1. 대파 손질하기
첫 번째는 대파를 손질하는 과정입니다. 대파 뿌리와 끝부분은 다듬어서 찬물에 여러번 헹구도록 합니다. 아무래도 뿌리쪽에 불순물이 많이 있으니 이곳을 잘 흔들면서 씻어주도록 합니다.
사용하지 않는 칫솔을 이용해서 이 부분을 문질러줘도 좋습니다. 그 다음, 체반에 받쳐서 물기를 빼주도록 합니다.
2. 찹쌀풀 만들기
대파김치 담그는법 대파에 들어있는 물기를 없앨동안 찹쌀풀을 만들도록 합니다. 찹쌀 두 큰술에 물 500ml를 넣고 저어주면서 끓여주면 됩니다.
중약불 상태로 그대로 유지하면서 들러붙지 않게 살살 잘 저어가면서 찹쌀풀을 만들어주도록 합니다. 이런 식으로 펄펄 끓이면서 준비했던 찹쌀풀은 놔둔채로 잘 식혀주도록 합니다.
3. 대파 자르기
체반에 올려놨던 대파의 물기가 많이 제거됐다면 이제 대파를 도마 위에 올려서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면 됩니다.
아무래도 흰부분은 조금 더 두꺼우므로 양념이 고루고루 스며들도록 하기 위해서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난 뒤에 바로 절반으로 갈라주도록 합니다.
처음에 이런 식으로 손질해놓으면 대야에 넘칠정도로 대파가 많은 것 같지만 실상 김장을 해보면 대파가 수분을 머금으면서 양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4. 양파, 생마늘 갈기
대파김치 담그는법 대파를 다 잘랐으면 이제 믹서기에 양파 하나, 생마늘 10개, 생강은 1티스푼 준비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그 안에 좀 전에 만들어서 식혀놨던 찹쌀풀을 넣어주도록 합니다.
양파도 깨끗하게 세척한 뒤 껍질 까고 넣도록 하고 마늘도 마찬가지입니다. 찹쌀풀이 함께 들어가므로 뻑뻑하지 않게 잘 갈리지만, 혹시라도 찹쌀풀을 넣었어도 제대로 갈리지 않으면 물을 소량만 넣어서 갈아주도록 합니다.
5. 양념장 만들기
찹쌀풀에 잘 갈았다면 이제 양념장을 만들어줄 차례입니다. 믹서기를 활용해서 만든 찹쌀풀 양념을 그릇에 넣은 뒤 고춧가루는 한컵 반, 매실청은 3큰술, 액젓은 13큰술 넣어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설탕은 2큰술을 넣어주면 됩니다. 계량된 양만큼 넣었다면 이제 섞어서 대파에 문지를 양념을 준비하도록 합니다.
6. 양념 올리기
대파김치 담그는법 큰 대야에 대파를 올려놨다면 좀 전에 만들었던 양념장을 대파 위에 올려놓도록 합니다. 대파 위에 전부 다 넣어준뒤 고루고루 버무려주도록 합니다.
볼에 남아있는 양념은 양념이 묻히지 않은 대파를 한가득 넣어서 양념을 깨끗하게 빼도록 합니다.
7. 실온 보관
이런 식으로 대파 김치를 만들었다면 이제 김치통에 담아두도록 합니다.
첫 날은 실온에서 보관하다가 하루가 지나고 나면 냉장보관하면 됩니다. 이런 식으로 만든 대파김치는 삼겹살 구워서 먹을 때 같이 구워서 먹으면 정말로 맛있습니다.
8. 그 외 활용법
대파김치 담그는법 삼겹살 구워 먹을 때 대파 김치를 함께 구워 먹어도 좋고, 김치 찌개를 끓일 때도 함께 넣어서 먹으면 정말로 맛있습니다.
주재료인 대파는 구하기도 쉽고, 양념장에 함께 들어가는 생강이나 양파, 마늘 등도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으니 배추김치 외의 김치를 즐기고 싶다면 오늘 알려드린 방법을 잘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대파김치 담그는법 정보였습니다.
또한, 대파 김치 외에도 다양한 김치를 만드는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