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리

떡볶이 황금레시피 2가지 방법

행복한육아 2021. 8. 16. 16:25

떡볶이 황금레시피 2가지 방법

떡볶이 황금레시피 알려드리겠습니다. 떡볶이도 어떤 재료를 사용하냐에 따라 맛이 달라집니다. 그 중 가장 잘 활용하고 있는 고추장 떡볶이, 간장 떡볶이(궁중 떡볶이) 만드는 방법을 아래에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추장 떡볶이 황금레시피

먼저 가장 흔한 고추장 떡볶이 만드는 법입니다. 과거 학교 다닐 때 떡볶이 3개에 100원하던 시절이 있었는데요. 그 시절 우리가 먹었던 그 옛날방식 그대로 떡볶이 만드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필요한 재료

-떡볶이 떡 -달걀(미리 삶아둔 달걀, 달걀 싫어하면 안 넣어도 됩니다.) -멸치육수(무, 멸치, 다시마, 대파 활용해서 미리 만들어둡니다. 다시다는 오래 놔두면 쓰기 때문에 물이 끓기 시작할 때 바로 빼주세요.)

양념장 재료

-고추장 3스푼

-고춧가루 2스푼

-설탕 1스푼

-간장 1스푼

-다진마늘 1스푼 -

물엿 2스푼(물엿이 없으면 올리고당)

1. 육수 재료 건지기

물이 끓기 시작하면 다시다를 먼저 빼고 1분 정도 남은 재료들을 놔둔 후 무만 제외하고 전부 건져냅니다.(무는 떡볶이 먹을 때 같이 먹으면 부드럽게 좋습니다.)

2. 양념장과 떡볶이 떡 넣기

위에 알려드린 재료들로 양념장을 만든 후 육수에 양념장과 떡볶이를 넣고 끓여줍니다. 끓기 시작하면 불을 제일 약하게 해서 10분정도 더 끓여줍니다.

팁)평소 국물 떡볶이를 매우 좋아한다면 약불에 오랫동안 졸일 필요가 없습니다. 국물이 자작해진 것 같으면 불을 꺼서 먹으면 됩니다. 양념소스처럼 완전 졸여진 떡볶이를 좋아한다면 위에 알려드린 것처럼 10분 정도 약불에서 더 졸여주면 맛있는 떡볶이 황금레시피가 완성됩니다.

간장 떡볶이 황금레시피

2인분 기준으로 필요한 재료

-떡볶이, 혹은 냉동실에 있는 떡국떡(성인 여성 기준 2인분이면 대략 떡국떡은 25개 정도입니다.) -사각어묵(어묵을 싫어하면 굳이 넣지 않아도 되요.) -양파 1개 -대파 -채 썬 양배추 -그 외 각종 채소(당근, 버섯 등)는 기호에 따라 넣어도 되고 넣지 않아도 됩니다.

양념장에 필요한 재료

-다진마늘 1스푼

-물 4스푼

-소금 한꼬집

-올리고당 2스푼

-간장 1스푼

1. 떡 밑간하기

무엇이든 밑간을 먼저 해놓으면 재료 속까지 양념이 들어가기 때문에 맛있습니다. 떡볶이 황금레시피는 밑간입니다. 떡볶이 떡이든 떡국떡이든 미리 간장 1스푼과 참기름 1스푼 섞은 걸 골고루 뿌려놔서 밑간을 해둡니다. 약 30분 정도 밑간해두면 좋습니다.

2. 재료 손질하기

떡볶이에 필요한 재료를 손질합니다. 양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채썰어줍니다. 대파는 어슷하게 썰어주고 양배추 또한 채썰어서 미리 준비합니다.

3. 양념장 만들기

떡을 밑간해둘 동안 양념장을 미리 만들어둡니다. 앞에서 알려드린 다진마늘 1스푼, 물 4스푼, 소금 한꼬집, 올리고당 2스푼, 간장 1스푼 넣고 잘 섞어주면 됩니다. 이미 떡 밑간할 때 간장을 썼기 때문에 이번에는 간장을 많이 넣지 않습니다.

4. 파기름 내기

밑간한 지 20분 정도 지났을 때 후라이팬을 달궈줍니다. 썰어놓은 대파를 먼저 넣어서 파기름을 어느 정도 만들어줍니다.

5. 채소 넣기

파기름이 어느 정도 만들어졌다면 이제 채소를 넣습니다. 만일 또 다른 채소 재료가 있다면 가장 늦게 익는 채소부터 순서대로 넣어줍니다. 만일 위에서 알려드린 채소만 넣는다면 양배추와 양파를 한꺼번에 넣어줘도 됩니다. 먼저 센불에 2분 정도 볶아주기 바랍니다.

 

팁)당근을 넣는다면 당근 먼저 넣고 앞에 알려드린 재료만 넣는다면 양배추, 양파 넣어줍니다.

6. 양념장 붓기

떡볶이 황금레시피 양념장은 채소에만 붓습니다. 떡에는 밑간이 되있기 때문에 따로 떡에는 양념장을 붓지 않고 미리 넣어둔 채소에만 양념장을 부어서 잘 저어줍니다.

7. 중불에 재료 다 섞기

이제 불을 중불로 바꾼 후 밑간해둔 떡을 넣어줍니다. 눌러붙을 수 있기 때문에 식용유도 2번 정도 더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재료들이 잘 섞이도록 저어준 후 마지막에 대파를 올려서 마무리해줍니다. 만일 아이가 있다면 마지막 대파 넣는 과정은 생략해도 됩니다. 이상 떡볶에 황금레시피 2가지 방법이었습니다. 오늘 포스팅이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