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목포 맛집 베스트10 2022년 기준

행복한육아 2022. 7. 8. 10:49

목포 맛집 베스트10 2022년 기준

목포 맛집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목포를 방문하게 된다면 아래의 10 맛집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도 알려드릴테니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미꾸리 식당

첫 번째 추천 장소는 미꾸리 식당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목포시 영산로 153번길 8입니다. 겉보기에는 외관상 허름하고 오래된 것처럼 보이지만 안에 들어가면 대기 시간이 걸릴 정도로 사람들이 많이 찾는 맛집입니다.

민물장어정식을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장어 정식은 20000원입니다. 장어 구이를 먹게 되면 후식으로 추어탕이 나오는데 이것도 추어탕을 따로 판매해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맛있습니다.

 

2. 영란 횟집

목포 맛집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영란 횟집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합니다. 이곳은 목포 근대 역사관 2관에 무료로 주차한 뒤 식당 들어가면 됩니다. 대표 메뉴는 민어회와 민어전, 민어탕 등이 있습니다.

목포에 간다면 아무래도 해산물 한 점 정도는 먹고 와야 여행한 맛이 납니다. 신선하고 쫄깃한 민어회를 먹어보고 싶다면 영란 횟집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민어회 가격은 45000원이며, 포장도 가능합니다.

 

3. 원조 제일 돌 곱창

세 번째 추천 장소는 원조 제일 돌 곱창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목포시 해안로 173번길 28입니다. 평소 곱창을 좋아한다면 목포에 갔을 때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저녁에 이곳을 방문해서 소주와 함께 곁들이면 정말로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이미 목포에서는 오래된 맛집으로도 유명하고 대표 메뉴는 소금구이모둠 특모둠입니다. 가격은 50000원 정도이며 곱창전골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잡내가 없고 돌판에 구워서 먹을 수 있으니 관심있다면 방문해서 맛있게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4. 씨엘비 베이커리

목포 맛집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씨엘비 베이커리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8시부터 밤 9시까지 운영합니다. 베이커리 방문하게 된다면 주차는 바로 인근의 공영 주차장에 주차하면 됩니다. 주차 후 로데오광장 안으로 들어가면 가게를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공영 주차장은 죽동 2 공영 주차장입니다. 이곳은 전국으로 택배를 보낼 정도로 다양한 빵이 있어서 목포에서도 꽤나 유명한 빵집입니다. 대표 메뉴는 크림치즈바게트로 이곳에서 바게트 구매해서 직접 먹어보면 넘칠 정도로 치즈가 들어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목화솜빵도 맛있으므로 목포에 간다면 이곳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5. 포미아구찜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포미아구찜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목포시 용당로 331번길 8입니다. 포미아구찜은 목포에서는 워낙 유명해서 여기저기 동별로 체인점이 생겨있을 정도입니다.

본점에서 맛보는 걸 원한다면 본점인 하당점으로 바로 가면 됩니다. 1인분에 15000원이어서 그리 비싸지 않고 먹을 때 곤이도 따로 추가를 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탱글탱글한 콩나물과 아구를 함께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6. 독천 식당

목포 맛집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독천 식당입니다. 매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며 매 달 넷째주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주차는 가게 바로 맞은편에 넓은 주차장이 있습니다. 그곳을 활용하면 됩니다. 대표메뉴는 연포탕과 낙지비빔밥, 낙지 호롱구이입니다.

이곳은 이미 다양한 tv 프로그램에 출연한 이력이 있는 맛집입니다. 목포 현지인들도 많이 방문하는 곳으로 낙지를 전문으로 이것저것 다양한 요리를 판매하고 있는 곳입니다. 회전률도 빠르고 실내도 꽤 넓으니 낙지요리 먹고 싶다면 이 곳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7. 장터식당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장터식당입니다. 운영은 매일 오전 11시 30분부커 밤 9시까지 운영합니다. 일요일은 휴무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꽃게살무침과 꽃게살 비빔밥을 먹을 수 잇는 곳입니다. 생생정보통에도 나올 정도로 유명한 맛집이어서 목포 현지인들도 많이 방문하기도 합니다.

평소 꽃게를 좋아했다면 목포에 갔을 때 장터식당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꽃게살은 2인 기준으로 했을 때는 27000원입니다. 회전율도 빠르고 꽃게 특유의 비린맛도 없어서 밥에 비벼먹기 좋습니다.

 

8. 목포라면 홍어라면

목포 맛집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목포라면 홍어라면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밤 9시 30분까지 운영합니다. 다만, 일요일 운영 시간은 조금 더 늦어서 낮 1시부터 밤 9시 30분까지입니다. 주차는 목포그내역사관 2관에 무료로 주차하면 됩니다.

만일 홍어회를 좋아한다면 목포 갔을 때 이곳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특이하게 홍어라면을 판매하고 있는 곳으로 홍어라면뿐만 아니라 홍어라면죽도 있습니다. 먹었을 때 코가 뻥 뚫리는 그런 시원한 맛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9. 성식당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성식당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목포시 수강로 4번길 6입니다. 목포에서 떡갈비를 먹어보고 싶다면 이곳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1인분 기준으로 27000원이며 담양에서 먹어본 맛과는 또 다른 맛입니다. 육즙이 달고 무엇보다 촉촉해서 밥 한 공기 뚝딱 해결할 수 있는 식감입니다.

 

10. 명인집

목포 맛집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명인집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목포시 해안로 173번길 45입니다. 칼칼하고 매콤한 갈치조림을 먹고 싶다면 명인집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곳도 맛집이어서 하당점과 목포 근대역사관점 이렇게 두 군데로 나뉘어 있습니다.

주변 경치 바라보면서 맛있게 드시고 싶다면 개인적으로 목포 근대역사관점을 추천합니다. 갈치 조림 외에도 la갈비나 게장도 먹을 수 있습니다. 이상 목포 맛집 베스트10 안내였습니다.

 

 


이 외에도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와 인근 전라도권 지역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바로 보기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역별 명소 팁 바로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