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무안연꽃축제 기본정보 8가지

행복한육아 2022. 7. 6. 11:41

무안연꽃축제 기본정보 8가지

무안연꽃축제 정보 알려드리겠습니다. 행사 기간에 무안을 방문하게 된다면 축제를 참여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축제 외에도 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도 알려드릴테니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일정 및 장소

행사 일정은 7월 21일부터 24일까지 총 4일간 진행됩니다. 또한, 개최되는 장소는 무안을 대표하는 일로읍 회산백련지에서 진행됩니다. 주소는 전라남도 무안군 회산 백련지 검색해서 오면 됩니다. 올해 3년만에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제 25회입니다.

 

2. 행사 볼거리

무안연꽃축제 행사 기간에 방문하게 되면 예쁜 장미나 수국, 백일홍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연꽃 뿐만 아니라 다양한 꽃을 볼 수 있는 꽃동산이 마련되어 있으니 행사장에 참석했을 때 꽃동산 방문해서 예쁜 사진도 많이 찍으시기 바랍니다.

또한, 아이들과 함께 행사에 참여하고 싶다면 아이들을 위한 놀이터 및 동물 농장이 있습니다. 아이늘 놀이터에는 짚라인 타기 등 간단한 놀이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동물 농장은 조랑말이나 말, 토끼, 기니피그 등 큰 동물 뿐만 아니라 다양한 소동물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행사 일정이 아닐 때 동물농장을 가게 된다면 당근이나 건초류 등의 먹이주기 체험도 가능합니다. 행사 일정에는 어떠할지 모르겠지만 아이들과 함께 가게 된다면 미리 당근을 길게 잘라서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3. 미디어파사드 무대 일정

세 번째 정보는 미디어파사드 무대 일정 내용입니다. 21일부터 24일까지 행사 기간 동안 낮에는 물놀이장이 개최됩니다. 이곳 근처에 미디어파사드 무대를 설치하게 됩니다.

그래서 낮이면 아이들과 어른들이 함께 놀 수 있는 물놀이 공간이 되면서 저녁 이후부터는 공연이나 축제가 열리는 장소가 되기도 합니다.

특히, 이번에 3년만에 열리는 축제 현장은 젊은층을 겨냥하지 않고 중장년층들을 위한 무대들이 많이 마련되어 있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예가, EDM 축제로 중장년을 위한 여름밤 축제가 열릴 예정이므로 무안에서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밤 축제도 빠트리지 말고 참여해보시기 바랍니다.

 

4. 전국노래자랑 관련

무안연꽃축제 행사 기간에 무안군에서 전국 노래자랑이 열립니다. 한번도 전국노래자랑을 직접 구경해본적이 없다면 노래자랑이 열리는 일정에 맞게 행사에 참석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무안군 전국노래자랑 일정은 7월 23일 오후 3시에 진행될 예정이고, 행사 무대는 무안회산백련지 특설무대에서 진행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일정은 일단 무안군 주민이면 연령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합니다. 예심에 참여하려면 7월 19일까지는 각 읍과 면사무소에 접수해놓으면 됩니다.

만일 가까운 친척이 무안에 살고 있다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17일까지 접수를 하고 난 이후, 예심이 진행됩니다. 예심은 7월 21일 오후 1시에 무안 승달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됩니다. 예심에 통과한 사람들이 전국노래자랑 무대에 참석할 수 있고, 본 일정은 앞에서 언급했듯이 7월 23일 오후 3시에 진행됩니다.

전국노래자랑이 실시될 때 초대되는 가수로는 김연자 님, 김혜연 님, 박구윤 님, 박진도 님, 원플러스 원 등의 가수들이 초청될 예정입니다.

 

5. 그 외 다양한 볼거리

행사가 열리는 회산 백련지는 대지 부지가 무려 10만여평이나 됩니다. 그래서 굳이 행사가 진행되지 않더라도 이 곳에 와서 캠핑하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행사 기간에 방문하게 된다면 연꽃 뿐만 아니라 이 행사 장소를 배경으로 한 실경공연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연 기능성 체험장이나 전국 요리 경연대회, 물놀이장, 연꽃길 보트탐사도 가능합니다.

 

6. 행사장 건물 정보

무안연꽃축제 이곳 건물 1층은 2022년에 완공된 향토 음식관이 있습니다. 행사 기간에는 그 곳에서 매점과 식당을 설치하니 출출하거나 배고플 때는 이곳을 이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2층으로 올라가면 영상 주제관도 구경할 수 있고, 수석 전시실도 관람이 가능합니다. 온실 식물원처럼 생긴 카페도 있으니 시원한 차 마시고 싶을 때는 카페를 활용하면 됩니다.

 

7. 알아두면 좋은 정보

마지막으로 알아두면 좋은 정보입니다. 일단 대지 부지가 넓은 만큼 자연 그늘이 형성되는 곳이 별로 없습니다. 평소 햇빛 알레르기가 있었던 분들은 선크림 잘 바르고 긴팔로 팔이 햇빛에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 모자와 선크림은 필수로 챙겨가도록 합니다.

행사 기간에 사람들이 많다보니 화장실 사용 중 휴지가 없을수도 있으니 물티슈가 휴지 등도 꼭 잘 챙겨가도록 합니다. 물놀이장에서 놀게 된다면 미리 수건이나 여벌옷을 잘 챙겨가도록 하고, 아무래도 벌레들이 많이 있을테니까 모기 기피제나 바를 약도 챙겨가도록 합니다.

 

8. 연꽃 보기 좋은 시간

무안연꽃축제 마지막으로 연꽃 보기 좋은 시간대 알려드립니다. 연꽃은 꽃 특징상 아침에 할짝 피고 오후가 될수록 지는 꽃입니다. 그래서 오전 10시쯤에 방문하면 가장 예쁘게 핀 연꽃을 볼 수 있습니다. 덥기는 해도 예쁘게 핀 상태를 보고 싶다면 꼭 오전에 다녀가시기 바랍니다. 이상 무안연꽃축제 기본 정보였습니다.

 


이 외에도, 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바로 보기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역별 명소 팁 바로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