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휴가지

행복한육아 2022. 8. 8. 11:00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휴가지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휴가 장소를 문경으로 정했다면 아래의 10 장소를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문경 외에도 문경 인근 지역의 명소 정보도 알려드릴테니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산양 정행소

첫 번째 추천 장소는 산양 정행소입니다. 위치는 경북 문경시 산양면 불암 2길 14-5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저녁 7시까지 운영합니다. 매주 수요일은 휴무이므로 이 점 참고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과거 1944년에 산양 양조장이었던 곳을 현재의 문화 공간으로 탈바꿈한 곳입니다.

70년이 넘는 건물이지만 내부는 현대식으로 인테리어가 잘 되어 있어서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듯한 느낌입니다. 막걸리 관련 다양한 물건을 볼 수 있고, 카페도 있으니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2. 철로 자전거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철로 자전거입니다. 위치는 경북 문경시 마성면 신현리 115-5입니다. 늦은 오후 해가 지고난 이후 이곳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철로 자전거는 다른 지역과는 다르게 다리 위를 자전거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바로 아래에 보이는 강가 풍경도 내려다볼 수 있고, 높이도 제법 있어서 스릴도 느낄 수 있습니다. 여기저기 여름에 피는 야생화도 볼 수 있으니 시원한 물 챙겨서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3. 고모산성

세 번째 추천 장소는 고모산성입니다. 위치는 경북 문경시 마성면 신현리입니다. 이곳은 삼국시대에 세워진 성으로 침입을 막기 위한 군사 방어용 목적으로 세워진 곳입니다.

고모산성 주변으로 오솔길이 잘 만들어져 있어서 오솔길 따라서 걸어다니면 주변 경관도 한꺼번에 둘러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곳 오솔길 풍경이 워낙 예뻐서 중간중간 사진찍기도 좋은 장소입니다.

 

4. 문경 에코랄라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에코랄라입니다. 위치는 경북 문경시 가은읍 왕능길 112입니다. 문화 생태 영상 주제로 한 ar 체험하는 공간도 있어서 아이들과 여행왔을 때도 방문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과거의 모습을 그대로 재연한 건축양식도 볼 수 있고, 60년대, 70년대 과거를 불러일으키는 물건들도 제법 전시되어 있습니다. 드라마 세트장으로도 유명하므로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5. 문경 새재 도립공원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문경 새재 도립공원입니다. 위치는 경북 문경시 문경읍 새재로 932입니다. 이곳은 계절마다 도립공원에서 느껴지는 전경이 달라서 사계절 모두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여름은 도립공원을 둘러싼 초록초록한 식물들을 여기저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덕분에 다른 계절보다 여름에 유독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 중 하나입니다. 1관문을 시작으로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3관문까지 쭉 돌고 오시기 바랍니다. 다만, 너무 더운 날씨이니 생수는 꼭 챙겨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6. 문경 문학관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문경 문학관입니다. 위치는 경북 문경시 산북면 김용길 282입니다. 이곳 또한 실내 전시관으로 가장 더운 시간에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문학 작품을 볼 수 있는 곳으로, 문경과 관련된 작품을 볼 수 있습니다.

실내 전시를 보고난 이후, 주변을 둘러보면 먹거리도 많고 구경거리도 많은 곳입니다. 문경에서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이곳 근처로 살펴본 뒤 숙박시설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7. 근암 서원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근암 서원입니다. 위치는 경북 문경시 산북면 금천로 351-5입니다. 근암서원은 조선시절 인재를 양성하던 곳이었습니다.

서원 주변이 전체적으로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편하게 산책하면서 주변 돌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입장료도 무료이며, 실내 내부까지 볼 수 있으니 서원 방문해서 이것저것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시원한 바람이 불 때면 한옥에 서있을 때 힐링되는 기분입니다.

 

8.석탄 박물관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석탄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경북 문경시 가은읍 왕능길 112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에코랄라와 인접해 있으므로 두 동선 연결해서 이동하면 됩니다. 이곳은 과거 1박 2일 프로그램에서 촬영차 들렸던 곳이기도 합니다.

과거 석탄을 캐는 방법, 석탄을 캐던 공간 등 석탄과 관련된 내용들이 다양하게 전시되어 있는 공간입니다. 전체적으로 둘러보는데 30분 정도 넉넉잡으면 됩니다.

 

9. 볕드는 산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볕드는 산입니다. 주소는 경북 문경시 산양면 불암 2길 14-6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11시부터 운영하기는 하지만 셀프 스튜디오로 촬영하는 장소이므로 방문하기 전에 전화로 예약하고 방문하면 됩니다.

60, 70년대를 연상케 하는 의상이 꽤 많이 있고 관련 소품도 많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그 시대 특유의 레트로 감성을 느끼며 촬영하고 싶다면 이곳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10. 오미자 테마터널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오미자 테마터널입니다. 위치는 경북 문경시 마성면 문경대로 1356-1입니다. 아무래도 더운 여름은 계속 실외를 돌아다는것보다 시원한 실내를 돌아다녀야만 더위를 식힐 수 있습니다.

터널 내부는 사계절 내내 일정한 온도를 유지하므로 더울 때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내부는 별빛 터널이나 트릭아트 등 다양한 조형물이 있어서 볼 거리가 풍부합니다. 이상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이 외에도 문경 근처 지역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바로 보기

 

👉전국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최신 정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