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문경 맛집 베스트 8

행복한육아 2022. 8. 8. 11:34

문경 맛집 베스트 8

문경 맛집 베스트 8 정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문경을 방문하게 된다면 아래의 식당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맛집 외에도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도 함께 알려드릴테니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산천 송어회

첫 번째 추천 장소는 산천 송어회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밤 9시까지 운영하며, 매 주 화요일은 휴무입니다. 위치는 경북 문경시 흥덕 6길입니다. 다양한 tv 프로그램에 출연한 이력이 있는 식당으로 현지인들도 많이 방문하는 식당 중 한 곳입니다.

대표 메뉴는 송어회로 1kg 기준으로 33000원이면 먹을 수 있습니다. 밑반찬도 고루고루 잘 나오고 송어회 뿐만 아니라 함께 곁들여먹는 야채도 푸짐하게 많이 나오니 회 한접시 생각난다면 이곳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2. 산중에 자연밥상

문경 맛집 베스트 8 두 번째 추천 장소는 산중에 자연밥상입니다. 위치는 경북 문경시 문경읍 새재 2길 36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입니다.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으니 시간대만 잘 맞춰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주차장도 바로 옆에 있으니 자차로 이동한다면 그곳에 주차하면 됩니다. 통유리로 되어 있어서 창가자리에 앉아서 보면 주변 경관도 함께 바라보면서 힐링할 수 있는 곳입니다. 대표 메뉴는 자연밥상, 새재비빔밥, 한우 시래기국밥 등입니다. 건강한 한식을 먹고 싶다면 자연밥상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3. 동화원 산장식당

세 번째 추천 장소는 동화원 산장식당입니다. 위치는 경북 문경시 문경읍 새재 1길 48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 30분부터 저녁 8시까지 운영합니다.

생선구이를 먹고 싶다면 이곳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과거 생방송 투데이에도 출연한 이력이 있는 식당으로 대표 메뉴는 간고등어정식입니다. 고등어 정식을 주문하게 되면 생선구이와 함께 강된장 및 다양한 한식 밑반찬을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습니다.

 

4. 임꺽정 가든

문경 맛집 베스트 8 네 번째 추천 장소는 임꺽정 가든입니다. 위치는 경북 문경시 문경읍 새재로 870입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8시까지 운영하고, 연중 무휴로 운영되니 영업 시간에만 잘 찾아서 방문하면 됩니다.

이곳은 자연산 능이버섯두부전골을 비롯해서 12종의 밑반찬을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통유리로 되어 있어서 주변 경관 둘러보면서 먹을 수 있고, 바로 앞 주차장도 넓게 마련되어 있어서 자차로 이동한다면 그곳에 주차한 뒤 입장하면 됩니다. 두부전골은 육수를 푹 끓여서 깊은맛이 납니다.

 

5. 초계 한우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초계 한우입니다. 위치는 경북 문경시 호계면 부천로 136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합니다. 생생정보 tv에 출연한 이력이 있는 식당으로 관광객 뿐만 아니라 현지인들도 많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그래서 식사시간 맞춰서 가면 대기시간이 조금 있을 수 있으니 미리 시간적 여유를 두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호계면 행정복지센터에서 도보로 2분이면 갈 수 있는 거리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습니다. 초계한우 한마리가 대표 메뉴이므로 직접 방문해서 살살 녹는 고기를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6. 문경 식당

문경 맛집 베스트 8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문경 식당입니다. 위치는 경북 문경시 문경읍 새재로 920-1 태화관식당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7시 30분까지 운영합니다. 대표 메뉴는 오미자 고추장 석쇠구이입니다. 2인분 기준으로 3만원이면 푸짐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주차장은 바로 앞에 주차공간이 있으니 그 곳에 주차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이곳은 저녁보다는 점심에 방문할 것을 추천합니다. 점심에 가면 점심 특선으로 삼겹살 석쇠구이 정식이나 오미자 고추장 더덕구이 정식을 맛볼수 있습니다. 오미자와 약돌돼지의 조합이 정말로 좋아서 한번 가고나면 계속 생각나는 맛입니다.

 

7. 산북 손짜장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산북 손짜장입니다. 가끔씩 여행하다보면 중식이 생각날 때가 있습니다. 문경 갔을 때 중식이 생각난다면 이곳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위치는 경북 문경시 산북면 금천로 559-1입니다. 생활의 달인에 출연한 이력이 있고 그곳에서 이미 인정받은 식당으로 산북초등학교 기준으로 1분 정도만 가면 바로 찾을 수 있는 곳에 있습니다. 자장면 안에는 큼직큼직한 감자와 호박이 제법 많이 들어가있으며 가격대도 그리 비싸지 않습니다.

 

8. 문경새재 옛날 찹쌀떡

문경 맛집 베스트 8 마지막 추천 장소는 문경 새재 옛날 찹쌀떡입니다. 위치는 경북 문경시 문경읍 새재로 914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7시까지 운영합니다.

이곳은 모닝와이드에 출연한 이력이 있는 가게입니다. 아무래도 타지에서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출출할 때가 있는데 그럴 때 방문해서 옛날 찹쌀떡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국산 원재료로만 만들고 있으며, 옛날에 먹어봤던 맛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이상 문경 맛집 베스트 8 정보였습니다.

 


이외에도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휴가지 바로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