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리

미역줄기볶음 만드는법 간단 쉽게

행복한육아 2022. 4. 5. 10:41

미역줄기볶음 만드는법 간단 쉽게

미역줄기볶음 만드는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미역줄기를 볶음으로 해둔 뒤 냉장보관하면 다른 밑반찬보다 좀 더 오래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 어렵지 않으니 아래 흐름대로만 따라와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미역줄기볶음과 함께 곁들여먹으면 좋은 반찬 정보는 제일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재료

미역줄기 700g

당근 1/3개

양파 1/2개

다진마늘 0.5큰술

미림 1큰술

들기름 3큰술

포도씨유 1큰술

통깨

싱싱한 미역줄기 고르는 법

무엇이든 식재료 자체가 좋으면 똑같은 간을 해도 훨씬 더 맛있는 반찬이 완성됩니다. 미역줄기는 녹색이 짙고 광택이 있으며 탄력이 있고 두꺼운 것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미역줄기는 고식이섬유소 식품으로 체중을 조절하는 데도 도움이 되는 식재료입니다. 미역줄기는 기름에 볶으면 비타민을 좀 더 흡수할 수 있어서 볶음으로 해먹어야 좀 더 건강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1. 미역줄기 씻기

첫 번째 과정은 미역줄기를 씻는 과정입니다. 미역줄기는 염장되어있으므로 소금이 엄청 많습니다. 그래서 먼저, 짠기를 조금 없애기 위해 미역줄기를 찬물에 20분쯤 담궈둡니다. 만일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1시간 정도 담궈도 괜찮습니다.

20분이 지났다면 소금에 절인 미역줄기를 흐르는물에 2~3번정도 깨끗하게 씻어 줍니다. 그리고 찬물에 20분~30분가량 담가 짠맛을 뺀 후, 물에서 건져 물기를 빼주면 됩니다. 이 때 물기를 뺄 때 채반 위에 놔두고 그 다음 작업을 하고 있으면 됩니다.

2. 미역줄기 썰기

미역줄기볶음 만드는법 체반에 5분 정도 놔두면서 물기를 충분히 없앴다면 이제 먹기 좋은 크기로 미역줄기를 썰어주면 됩니다. 미역줄기를 썰 때는 대략 4~5cm의 길이로 썰어주면 한 입 크기로 먹기 좋습니다. 미역 줄기를 썰었다면 이제 함께 준비했던 재료인 당근과 양파도 썰어주면 됩니다.

당근과 양파를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은 뒤, 채썰어주면 됩니다. 아무래도 반찬은 모양이 전부 비슷비슷해야 보기도 좋고 먹기도 편하므로 미역줄기처럼 양파 및 당근도 채썰어주면 됩니다. 만일, 집에 당근과 양파가 없다면 미역줄기만 볶아줘도 괜찮으니 생략해도 괜찮습니다.

3. 후라이팬 기름 두르기

세 번째 작업은 이제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는 작업입니다. 후라이팬에 포도씨유, 들기름을 들러줍니다. 들기름이 있으면 미역줄기를 조금 더 고소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다만, 들기름이 없다면 집에 있는 포도씨유만 활용해도 됩니다. 포도씨유와 들기름을 두른 뒤 충분히 예열시킨 뒤 미역줄기를 넣고 약 5분간 볶아 줍니다.

고루고루 잘 볶으면서 미역줄기 색이 조금씩 부드러워지기 시작하면 다진마늘, 양파, 당근, 미림을 넣은 후 약 5분간 더 볶아 줍니다. 만일 집에 미림이 없다면 청주로 대체해서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앞 과정에서 찬물에 미리 20분 정도 미역줄기를 담았으니 따로 간을 하지 않아도 먹어보면 간이 맞습니다. 만일 간을 본 후에 싱겁다 싶으시면, 간장이나 소금을 넣어 간을 맞춰주면 됩니다.

4. 통깨 뿌리기

미역줄기볶음 만드는법 모든 채소가 고루고루 잘 익었다면 이제 가스불을 끄고 남은 잔열로 좀 더 익힌 뒤 통깨를 뿌려주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맛있는 미역줄기볶음이 완성됩니다.

 


이렇게 맛있게 만든 미역줄기볶음과 함께 곁들여먹으면 좋은 반찬 정보는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미역줄기볶음에 어울리는 탕 정보 바로 보기

 

 

👉미역줄기볶음 어울리는 국 정보 바로 보기

 

 

👉미역줄기볶음 궁합 맞은 무침 정보 바로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