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무침 만드는 방법 5분만에
김무침 만드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밑반찬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것 중 하나가 바로 김무침입니다. 만들기도 쉽고, 김 자체에 간도 잘 되어 있어서 맛도 좋아서 자주 만들어먹을 수 있는 레시피입니다. 아래 재료만 가지고도 금방 만들 수 있으니 흐름대로 따라와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김무침 외에도 함께 만들어먹으면 좋은 밑반찬 정보는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재료
-김가루
-참기름
-실파
-소금
-통깨나 깨소금
1. 실파 세척하기
김무침 만드는 방법 첫 번째 과정은 실파를 깨끗하게 세척하는 과정입니다. 김무침 레시피에 실파가 들어가면 훨씬 맛있습니다. 실파에 흙이 있으면 흐르는 물에 흙을 골고루 제거한 뒤 대야에 실파를 담아두고 식초를 1~2방울 떨어트린 다음에 5분 정도 놔두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야만 실파 안에 들어있던 불순물이나 작은 벌레 등이 제거됩니다. 5분 뒤 실파를 건져내서 다시 흐르는 물에 2~3번 정도 깨끗하게 세척하도록 합니다. 이런 뒤 탁탁 털어서 체반에 받친 뒤 물기를 제거해주도록 합니다.
2. 김가루 꺼내기
실파를 깨끗하게 세척한 뒤 물기를 제거했다면 이제 김가루를 꺼내도록 합니다. 김무침 레시피가 편한 이유는 집에 김가루가 없다면 집에 있는 김을 활용해서 만들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만일 김가루가 없다면 집에 있는 김을 잘게잘게 잘라서 사용하면 되고, 혹은 양념김이나 김가루 등을 꺼내서 먹을 만큼 그릇에 담아두면 됩니다.
3. 실파와 섞기
김무침 만드는 방법 김가루를 볼이나 그릇에 담았다면 물기를 제거했던 실파를 그릇에 함께 넣도록 합니다. 이때는 실파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뒤 함께 넣어주면 됩니다.
대략 3~4등분 정도 한 뒤 그릇에 함께 넣으면 반찬으로 먹을 때 먹기 좋은 크기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실파와 김을 섞고 그 다음 참기름을 두 큰술 정도 넣어주면 됩니다. 그 뒤 고루고루 잘 버무려주면 됩니다.
4. 통깨, 소금 뿌리기
실파와 섞고난 뒤 참기름 넣고 잘 버무렸다면 이제 통깨와 소금을 조금 뿌려서 한 번 더 섞어주면 됩니다. 물론 김에 이미 양념이 골고루 잘 되어있긴 하지만 소금을 조금 더 넣어주면 실파도 적절히 간이 되서 먹을 때 훨씬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소금 넣고 간을 보고난 뒤, 간이 알맞게 됐다면 이제 마지막으로 통깨와 소금 뿌리면 됩니다. 양념된 김과 실파, 참기름, 통깨만 있으면 어디에서든 쉽게 만들 수 있고 다른 밑반찬보다 상하는 시간이 훨씬 늦으므로 한번씩 이렇게 맛있게 해드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해놓은 김무침은 밥 넣고 비벼먹어도 맛있습니다. 이상 김무침 만드는 방법이었습니다.
팁) 만일 소금만 간을 했을 때 심심한 맛이 계속 든다면 멸치액젓을 조금 넣어주거나 다진마늘을 1스푼 정도 넣어주면 간이 적당히 맞습니다.
김무침 외에도 김무침과 함께 곁들여먹으면 좋은 밑반찬 정보는 하단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