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복숭아 효능 알아야 하는 이유

행복한육아 2021. 8. 23. 21:08

복숭아 효능 알아야 하는 이유

복숭아 효능 알려드리겠습니다. 복숭아는 6~8월이 제철입니다. 복숭아는 철분, 칼륨, 지방, 아연, 엽산 등 다양한 영양소가 복합적으로 담겨져있는 과일입니다. 황도나 백도로 먹어도 맛있는 복숭아 이왕이면 우리 몸에 어떤 긍정적인 역할을 하는지 알면서 먹는게 좋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좋은 복숭아 고르기

복숭아는 모양이 예쁘고 껍질이 얇은 것이 좋은 복숭아입니다. 그리고 복숭아를 전체적으로 돌려봤을 때 갈색 반점이 없는 것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좋은 복숭아를 고르고 난 후, 복숭아를 충분히 씻어서 복숭아의 털을 제거해야 좋습니다.

1. 혈관 노폐물 제거

첫번째는 혈관 노폐물 저게입니다. 복숭아에는 페놀화합물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이 성분이 하는 역할은 우리 몸의 좋지 않은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좋은 콜레스테롤이 몸 속에 계속 쌓이게끔 도와주는 일입니다. 그래서 복숭아를 자주 먹으면 심혈관을 건강하게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평소에 짠 음식을 좋아하는 분들은 복숭아 자주 드시기 바랍니다.

2. 건강한 피부

두 번째 복숭아 효능은 건강한 피부를 지켜준다는 점입니다. 더운 여름은 자외선으로 인해 햇빛을 잠깐만 쬐도 금방 타게 됩니다. 복숭아를 꾸준히 먹으면 복숭아가 피부 세포를 보호해주고 노화를 지연시켜주는 작용을 합니다.

특히, 올 여름 피서로 바닷가를 다녀와서 피부가 많이 그을렸다면 복숭아를 자주 먹거나 복숭아 팩을 해도 좋습니다. 우리 얼굴의 주근깨나 기미는 멜라닌 색소로 인한 것인데 복숭아에 있는 타이로시니아제가 멜라닌이 생성되는 걸 막아주는 작용을 합니다. 덕분에 좀 더 하얀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3. 수면 질 개선

세 번째는 불면증 완화입니다. 복숭아에는 구연산, 글루타민 및 아스파라긴산 성분이 있습니다. 이 성분이 하는 역할은 수면이 잘 오게끔 유도하는 역할입니다. 밤에 따뜻한 우유 먹는것도 좋지만 낮에 주기적으로 복숭아를 먹으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이런 신경 안정에도 도움이 됩니다.

4. 피로 완화

복숭아 네번째 효능은 피로 완화입니다. 직장일로 피곤하면 스트레스가 많이 쌓이고 많이 쌓인만큼 우리 몸에는 젖산이 계속 쌓이게 됩니다. 복숭아에는 아스파르타산이 함유되어 있고 아스파르타산은 우리 몸에 쌓인 젖산을 제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복숭아를 자주 먹으면 피로 완화에 어느정도 도움이 됩니다.

5. 면역력 강화

다섯번째는 면역력 강화입니다. 복숭아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고 들어있습니다. 비타민 뿐만 아니라 베타카로틴 성분도 많이 들어있으며 이 둘이 우리 몸에서 하는 역할은 스트레스 및 피로가 쌓일 때마다 질병에 걸리지 않게끔 면역력을 강화해주는 역할입니다.

6. 기관지 건강

여섯번째 복숭아 효능은 기관지 건강입니다. 특히, 복숭아를 껍질째 먹으면 좋은 이유가 껍질에 해독작용을 하는 유기산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유기산은 체내에 쌓인 니코틴을 제거하며 독성을 없앱니다. 그래서 기관지가 약하거나 평소 담배 피우는 분이라면 복숭아를 자주 먹는 게 좋습니다. 또한, 복숭아는 발암물질의 일종인 나이트르소아민의 생성을 억제하는 성분도 들어있습니다.

7. 장 건강 개선

일곱번째는 장 건강 개선입니다. 복숭아는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대표적인 성분이 펙틴입니다. 펙틴이 체내에 들어왔을 때 하는 역할은 유산균 증식, 변비 예방 및 대장암 예방 입니다. 또한, 음식물의 영양소가 잘 흡수되도록 도와줍니다. 그 외에도 장에 겹겹이 쌓인 독소 배출을 도와주는 역할도 합니다.

8. 성인병 예방

여덟번째는 성인병 예방입니다. 복숭아에는 유기산 및 비타민이 있습니다. 유기산은 체내에 흡수됐을 때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작용을 합니다. 그래서 꾸준히 복숭아를 먹으면 각종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복숭아 보관방법

병아리콩 효능 및 주의할 점

오디 효능 및 먹는 방법 알아보기

우엉차 효능 및 만드는법

복숭아는 그대로 냉장고에 놔두지 않고 신문지로 감싼후에 냉장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냉장고에 보관을 오래할수록 복숭아의 당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냉장보관 후 7일 이내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복숭아 효능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