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빅마우스 뜻 드라마

행복한육아 2022. 8. 19. 13:26

빅마우스 뜻 드라마

빅마우스 뜻 드라마 정보 알려드리겠습니다. 현재 mbc 에서 7월 29일부터 방영되고 있는 드라마로 매 주 금요일과 토요일 밤 9시 50분에 상영하고 있는 드라마입니다. 관련 정보와 함께 해당 용어의 뜻도 알려드릴테니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봐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드라마 외에도 8월 영화 베스트 정보도 함께 알아가시기 바랍니다.

 

1. 사전적 의미

먼저 사전적 의미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빅 마우스를 영어 표현으로 바꾼다면 big mouth 라는 말이 됩니다. big 은 크다는 의미이며 mouth 입을 뜻합니다.

한국말로 그대로 직역해본다면 큰 입이라는 말이 되고, 영어식으로 이 표현을 활용한다면 수다쟁이나 조롱쟁이, 떠벌이 등을 뜻하는 표현입니다. 영어권에서는 속어로 이 표현을 활용하고 있는데 입이 가벼운 사람을 뜻하거나, 허풍쟁이에게도 이 말을 씁니다.

누군가에게 이 말 저말 쉽게 내뱉는 사람을 향해 he has a big mouth 혹은 she has a big mouth라는 용어를 사용합니다. 또한, 비밀이나 사적으로 알게 된 내용을 여기저기 가볍게 말하고 다니는 사람에게도 이런 표현을 씁니다.

 

2. 중의적 의미

빅마우스 뜻 이번에는 이번에 상영되는 드라마와 관련해서 중의적인 의미로 알아보겠습니다. 이 드라마를 보면 천재사기꾼 캐릭터가 한 명 있습니다. 굉장히 머리가 명석하고 좋아서 그 사기꾼의 별명이 big mouse 입니다.

 

이 때도 big은 크다는 의미이며 mouse는 mouth처럼 한국말로 읽을 때는 마우스로 읽게 되지만 mouse 의미는 쥐입니다. 즉, 큰 쥐, 왕 쥐라는 의미로 드라마로 해석하자면 이 천재사기꾼을 뜻하는 표현으로 빅 마우스라는 말을 사용한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3. 드라마 관계도

빅마우스 뜻 알아봤으니 드라마 관계도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대표 인물은 박창호 역할을 맡은 이종석 님과 고미호 역할을 맡은 임윤아 님입니다.

박창호는 극 중에서 변호사이며, 고미호는 간호사입니다. 둘은 부부관계로 나오고 박창호는 처가살이를 하는 캐릭터로 나옵니다. 박창호는 흙수저 출신의 변호사며 연애 시절 사랑했던 고미호의 남편이 됩니다. 2번에서 알려드렸던 중의적 의미인 천재 빅 마우스의 정체를 밝혀내기 위해 바로 이 교소도에서 시작됩니다.

살인 사건을 우연히 맡게 되는데, 갑자기 그 사건을 맡은 뒤로 그에게는 이상한 일들이 자주 발생하게 되고 결국 나중에는 구치소까지 수감되게 됩니다. 교도소 생활을 하면서 그가 그곳에서 벗어나기 위해 천재적인 생각을 발휘하게 됩니다.

일단 빅마우스 뜻 드라마 그에게 big mouth라는 명칭이 붙여진 이유는 과거 육상 선수 생활을 하다가 중요한 경기에서 장대가 부러지면서 그는 선수 생활을 포기하게 됩니다.

그 뒤, 승률이 10%밖에 되지 않는 변호사를 하게 되고 말은 열심히 하지만 법정에서 제대로 변호도 하지 못하니 그에게 빅 마우스라는 명칭이 붙여지게 된 셈입니다.

빅마우스 뜻 드라마 다음은 고미호입니다. 고미호는 박창호가 변호사 시험을 합격하기 전까지 지극정성으로 그를 보필한 여인입니다. 박창호가 변호사가 된 이후, 꽃길만 걸을 수 있겠다는 기대감에 사로잡혔었지만 그녀에게 남은것이라고는 생활고와 교도소에 수감된 남편입니다. 연애 시절 남편을 뒷바라지 해줬던 것처럼 지금 그녀가 할 수 있는 일이라곤 남편을 교도소에서 나오게끔 도와주는 일입니다.

 

4. 빅마우스의 관계도

떠벌이 빅마우스였던 박창호는 사주를 볼 때마다 명이 길다고 나옵니다. 그래서 교도소 생활을 그만하고자 별의별 짓을 다 하지만 그의 긴 명이 그를 붙잡아둡니다.

떠벌이였던 그가 결국 깨달은 것은 자신을 이 교도소로 수감하게 만들었던 암흑 세계인 천재 빅 마우스를 잡아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이상 빅마우스 뜻 드라마 관계도 내용이었습니다. 내용이 궁금한 분들은 드라마를 통해 직접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이것 외에도 8월 기대되는 영화작품도 알려드릴테니 해당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8월 개봉 영화 베스트 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