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및 현황

행복한육아 2021. 9. 1. 11:10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및 현황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전문가들은 올 하반기에 통신이나 바이오를 눈여겨보라고 권고하고 있습니다. 어떤 이유로 권고하고 있는지, 그리고 바이오에 해당하는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어떤 흐름으로 가고 있는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 알아보기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삼성그룹 계열사입니다. 삼성전자 및 삼성물산의 자회사로 설립됐으며, 설립일은 2011년 4월입니다. 우리나라 및 해외 제약회사와 함께 바이오 의약품을 생산 및 위탁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생산설비로만 봤을 때는 동사가 현재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자회사를 좀 더 살펴보자면 아키젠바이오텍 및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있습니다. 2020년부터의 흐름이 나쁘지 않으며, 예로 2020년 신규 위탁 생산 계약에 성공했으며 그 액수만 해도 무려 대략 2조 7000억입니다.

바이오를 유망 업종으로 바라보는 견해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은 일단 바이오를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전문가들의 견해입니다. 먼저 바이오 정의를 내려보자면 바이오는 생물이나 세포 융합 따위의 기술을 뜻하는 것으로 바이오 산업은 생명 유전자 결합 및 이식과 관련된 약 개발과 관련깊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한국투자증권 및 미래에셋증권은 바이오를 주목하라고 입장을 밝힌 바 있습니다. 그 이유는 아무래도 유전자 치료제와 관련된 개발 및 생산 부분 때문입니다. 특히,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세포주 특허심판 관련 중국과의 논쟁에서 승소한 이력이 있어서 이미 상승 흐름을 보여준 이력이 있습니다.

백신 관련

두 번째는 백신 관련입니다. 현재 코로나가 진정되지 않고 델타 변이 바이러스 등 새로운 변이가 계속 생겨나고 있습니다. 백신이 처음에 공급될 때는 백신 접종이 완료되면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리라 기대했지만, 우리의 기대와는 다르게 백신 접종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감염된 사람들의 사례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부스터샷 등의 이야기가 계속 진행되고 있는 상황이며, 아무래도 마스크를 벗었던 일상으로 돌아가기 전까지는 백신 공급 관련 의약품 관련 바이오는 중장기적으로 상승할거라는 견해가 있습니다. 또한, 동사는 이미 모더나와 백신생산 협약을 5월에 체결한 상황이기 때문에 바이러스 종식 전까지는 주가에 영향을 미치리라 생각됩니다.

예로 이미 2021년 2분기 영업이익이 1050억 이상 증가했으며, 그 상승 이유 중 하나는 단연 델타 변이 바이러스로 인한 백신 수요 증가입니다. 그래서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바이오 관련주이면서 델타 변이 바이러스 관련주이기도 합니다.

미국 FDA 승인건

세 번째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살펴볼 부분은 미국 FDA 승인건입니다. 동사는 현재 당뇨병치료제 및 자가면역질환관련 치료제관련 미국 FDA 승인의 심사를 기다리고 있는 중입니다. 이 외에도 재무제표 등을 살펴보면 2018년부터 영업이익이 증가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두카누맙 관련

아두카누맙은 미국 FDA 승인을 받은 치매환자 치료제입니다. 동사는 현재 이 의약품 위삭생산 후보이며 현재 증가하고 있는 치매환자들의 치료제인 아두카누맙 수요가 증가된다면 이것 또한 동사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리라고 보는 견해가 있습니다.

차트 및 분기별 실적 알아보기

삼성바이오로직스는 2분기 흐름만 보자면, 1분기보다 1050억 이상의 매출 이익을 달성한 바 있습니다. 현재 모더나 백신 위탁 생산이 2분기 이후로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3분기 실적을 좀 더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마도 3분기 영업매출이익이 2분기를 능가하게 된다면 동사의 시총액도 상승하게 됩니다. 현재 동사의 외국인 비율은 10.56% 정도 차지하고 있으며 시가총액은 63조 5184억입니다. 또한, 코스피로는 현재 5위의 시총 순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상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