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장소

행복한육아 2021. 10. 26. 11:19

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장소

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장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여행 상주로 정했다면 아래 장소는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이 외 상주 외에도 경상북도 여행지로 좋은 지역의 명소 10군데도 중간중간 알려드릴테니 궁금하신 분들은 해당 지역의 빨간 글을 눌러서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성주봉 자연 휴양림

첫 번째 소개할 장소는 성주봉 자연 휴양림입니다. 위치는 경상북도 상주시 은척면 성주봉로 3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한 여름에는 계곡 캠핑하는 장소로도 익히 유명한 곳입니다. 휴양림 샤워장도 잘 조성되어 있으며, 물 소리와 새소리를 들으며 산책하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규모가 꽤 큰 데다 휴양 시설 및 산책길 조성이 잘 되어있으며, 바로 부근에 상주목재문화체험장도 있습니다. 내부에 들어가면 목재 체험과 함께 전시관도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산책하며 이 곳도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2. 경천섬 공원

두 번째 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경천섬 공원입니다. 위치는 경상북도 상주시 중동면 오상리 968-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차공간은 넉넉하며 주 차장 한 편엔ㄴ 푸드 트럭도 있습니다. 요즘 상주여행 하는 분들에게는 경천섬 공원이 필수 코스로서 강 중간에 섬이 하나 떡하니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아주 넓지 않고 적당히 산책하기 괜찮은 규모입니다. 내부에 들어가면 공원 내부를 돌 수 있는 탐방 안내가 짧은 코스 및 긴 코스 등으로 나뉘어있기 때문에 시간 여유에 맞게 공원 내부 돌아보시기 바랍니다.

3.경천대 국민 관광지

세 번째로 추천할 장소는 경천대 국민 관광지입니다. 위치는 경상북도 상주시 사벌국면 삼덕리 1-34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장료는 따로 내지 않고 입장 가능합니다. 국민 관광지에 가면 자전거 코스도 있으며, 겨울철에만 운영하는 얼음폭포나 눈썰매장 등도 볼 수 있습니다.

신발을 벗고 걸을 수 있는 황토길도 잘 조성되어 있으며, 경천대에 올라갈때까지는 계속 계단으로 올라가야하기 때문에 가벼운 운동화로 가는 걸 추천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계단의 경사가 급경사는 아닙니다. 계단을 올라가서 전망대 위까지 올라가면 바로 밑 탁 트인 경관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상주 여행 때 경천대도 꼭 들리시기 바랍니다.

4.속리산 국립공원

네 번째로 추천하는 장소는 속리산 국립공원입니다. 위치는 경상북도 상주시 화북면 중벌리 산 36-6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평소 등산하는 걸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상주 여행시 속리산도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만일 등반이 처음이라면 쉬운 코스인 속리산 문장대와 천왕봉을 다녀와보시기 바랍니다.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힐링된 곳 바로 보기  

5.상주 박물관

다섯번째 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상주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경상북도 상주시 사벌국면 경천로 684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박물관은 월요일은 휴무이기 때문에 이 점은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입장료를 지불해야 하며 성인은 1000원, 청소년은 500원, 아이들은 300원입니다.

6.상주국제 승마장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상주 국제 승마장입니다. 내부에 들어서면 다양한 승마 조형물을 볼 수 있고, 훈련장 내부에 있는 말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는 승마체험 쿠폰을 별도로 구입해서 승마체험도 가능합니다.

다만, 관광객들이 많이 밀릴 때는 승마체험을 한참 기다려야할 수도 있으므로 이 점은 미리 알아두고 가시기 바랍니다. 승마체험 소요 시간은 대략 2~3분 정도로 체험장을 한 바퀴 다 돌고나면 끝납니다. 내부에 카페도 있으니 가볍게 차 한잔도 드시고 오시기 바랍니다.

7. 도남서원

일곱번째 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도남서원입니다. 위치는 경상북도 상주시 도남2길 9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조선후기 대표 실학자인 정뭉조 외 5인이 선현을 추모하기 위해 만들어둔 서원입니다.

서원의 정문인 솟을 삼문에는 입덕문이라는 편액이 걸려있고 이 곳을 외삼문이라고 지칭하기도 합니다. 서원 내부는 대략 대지가 1000평 정도 됩니다. 정문에 들어가면 바로 정허루 누각도 보이며, 도남 서원 바로 앞은 낙동강도 흐르고 있어서 호수도 보입니다.

8.학 전망대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학 전망대입니다. 위치는 경상북도 상주시 중동면 회상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망대에 올라가면 낙동강 뿐만 아니라 경천섬도 볼 수 있습니다. 앞에서 이미 알려드렸던 경천섬공원 바로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으니까 공원 산책한 후 전망대로 향하는 코스로 짜면 좋습니다.

전망대를 향해 올라가면 안내 표식판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전망대 설명 및 현황에 대해 나와있으니 이 부분도 한 번 읽고 올라가시기 바랍니다. 전망대에 올라간 뒤 낙동강 전경 살펴본 후 밑의 다리도 직접 산책해보시기 바랍니다.

 

경주 가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바로 보기

9.화령장 전투 전승 기념관

야홉번째 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화령장 전투 전승 기념관입니다. 위치는 경상북도 상주시 화서면 문장로 288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개관한지 그리 오래되지 않아서 내부 시설이 매우 깔끔한 인상입니다. 입구가 철모형태로 구성되어 있고, 내부에 들어가면 무궁화 모형으로 완성한 대한민국 지도가 눈길을 끕니다.

2층 전시관으로 올라가면 6.25전쟁 내용을 볼 수 있고, 화령장 전투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1950년 7월 17일부터 7월 25일까지 국군이 소백산맥 일대에서 지연전을 실시하는 과정에서 있었던 전투로서 역사에 관심 많은 아이와 상주 여행간다면 이 곳도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10.남장사

마지막 추천 장소는 남장사입니다. 위치는 경상북도 상주시 남장동 50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남장사는 신라시대에 지어져서 고려 때까지 번성한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조선시기에는 척불 정책으로 힘들었으며, 임진왜란으로 불이 나서 형체를 잃을 뻔 했지만 다행스럽게도 지금의 남정사 모습을 여전히 보전되어 있습니다.

 

내부에는 기왓장에 소원을 기원하는 소원문 쓰기도 할 수 있으며, 보광전은 다른 사찰과는 다르게 입구쪽에 야자수 같은 나무가 지키고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파초라는 나무로 마치 바나나 나무를 연상시키기도 합니다. 이상 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었습니다. 오늘 포스팅이 여행할 때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