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위드 코로나가 진행되면서 가까운 곳 야외 위주로 당일치기 여행계획이 있다면 아래 10군데는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오늘 알려드린 장소 외에도 경기도권 지역 명소가 궁금하다면 맨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2. 창경궁~경복궁
첫 번째 및 둘째로 소개할 장소는 창경궁입니다. 위치는 서울특벽시 종로구 창경궁로 185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관람 가능합니다. 매표 마감시간은 오후 8시입니다. 창경궁, 덕수궁, 종묘만 입장하려면 1000원, 경복궁이면 3000원, 그리고 4대궁 및 종묘까지 쭉 둘러본다면 10000원 소요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창경궁은 생활 공간을 활요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된 공간입니다.
첫 설립 후의 이름은 수경궁이었다고 합니다. 과거 일제 강점기 시절에는 일본인이 이곳에 동물원과 식물원을 만들기도 했다고 합니다. 창경궁 입장 관련 팁을 드리자면 매주 마지막 주 수요일은 문화가 있는 날이라는 테마로 입장료를 받지 않습니다.
이 점도 미리 알아두고 가시기 바랍니다. 또한, 사전예약을 하면 현장예매보다 더 저렴하게 예매가 가능하니 아래 사이트에서 바로 예매하면 됩니다.
3. 북촌 한옥마을
세 번째 서울 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북촌 한옥마을입니다. 위치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계동길 37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북촌한옥마을을 가볍게 산책하려고 한다면 마을안내소를 기점으로 삼아서 도보관광 코스로 쭉 걸으면 됩니다. 또한, 길 중간중간 북촌 지킴이가 있으며 노란 조끼와 빨간 망토를 입고 있습니다. 그 분들에게 길 안내를 받으면서 관광하면 됩니다.
4.용산 가족공원
네 번째 추천 장소는 용산 가족공원입니다. 위치는 서울특별시 용산구 서빙고로 137 국립중앙박물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용산 공원 바로 옆은 국립중앙 박물관도 있으니 거기도 들렸다가 오시기 바랍니다.
다만 지금 코로나 상황으로 중앙 박물관은 사전예약만 가능하므로 이곳에 들릴 분은 아래의 국립중앙박물관 사이트에서 미리 사전예약한 후 가시기 바랍니다.
용산공원을 걷다보면 태극기공원, 야외 결혼식 등의 장소가 보입니다. 각 장소에 어울리는 이름으로 잘 지어져 있으며 이런 이름 지어진 곳 여기저기를 둘러다니다보면 금방 공원 산책이 끝납니다. 외국적인 느낌도 드는 곳이므로 용산 가족공원도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5.코엑스 아쿠아리움
다섯번째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코엑스 아쿠아리움입니다. 위치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영동대로 513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성인은 30000원, 어린이들은 25000원 비용 소요됩니다. 주차는 아셈타워 주차장에 주차하면 됩니다.
최대 4시간동안 요금 4800원 비용 발생합니다. 현장에서 입장권 예매하면 3만원이지만 여기도 사전예약하면 더 저렴한 가격으로 할인받아서 입장이 가능합니다.
코엑스 아쿠아리움 방문하실 분은 아래 사이트에서 미리 사전예약해서 할인받으시기 바랍니다.
곳곳에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고 상상 물고기 나라 등 다양한 컨셉의 전시로 볼거리가 가득합니다.
6.리움 미술관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리움 미술관입니다. 위치는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로 55길 60-16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잠시 운영중단하였지만 지금 재개관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미술 전시관부터 현대 미술 등 규모가 꽤 크므로 제대로 관람하는 데만 대략 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계단 자체도 무척 특이하고 고려 및 조선의 도자기 등 국내에서는 규모가 큰 미술관입니다. 평소 미술에 관심이 많았던 분든들은 서울 근교에 있는 리움 미술관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7. 숭례문
일곱번째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숭례문입니다. 위치는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4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산책하면서 가는 코스를 원한다면 하냥도성길 남산구간인 광화문~숭례문 코스로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코스는 4.6km 코스입니다.
차분히 걸으면 대략 2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는 코스입니다. 가을에 이 코스대로 산책하면 예쁜 단풍 및 가을 풍경 맘껏 볼 수 있습니다. 서울한양도성 스탬프 투어를 활용해서 이동하면 되고, 광화문부터 시작하면 됩니다. 산책하며 지나다닐 때 거리 곳곳 한양도성 팻말에 나와있으므로 그 팻말 따라서 걸으면 됩니다.
8.낙산공원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낙산공원입니다. 위치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낙산길 4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해질녘 차분하게 산책을 즐기고 싶다면 낙산공원에서의 산책을 추천합니다.
저녁에 낙산공원에 가면 아름답게 물든 하늘을 볼 수 있습니다. 낙산 공원은 마니장성처럼 계속 올라가는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낙산공원 갈때는 가벼운 운동화 차림으로 갈 것을 권합니다. 중간 중간 운동기구도 잘 마련되어 있습니다.
9. 양평 두물머리
아홉번째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양평 두물머리입니다. 위치는 경기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포토존도 잘 마련되어 있고, 바로 앞에 강이 있으니 여유롭게 산책하면서 강 구경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두물머리는 남한강과 북한강이 한 곳에서 만나는 지점입니다. 이 곳은 봄,여름,가을,겨울 4계절 풍경이 다 좋아서 주로 영화 촬영지나 드라마 촬영지로도 익히 유명한 곳입니다. 특히, 이 곳의 큰 느티나무 강변을 두물머리를 상징하는 곳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산책로 조성도 잘 되어있으므로 양평 두물머리도 가볍게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10. 아신 갤러리
위치는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 경강로 1353-27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며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므로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산갤러리는 경의중앙선 아신역에서 7분 정도 걷다보면 나옵니다. 이 곳은 전시 및 체험장소도 함께 있는 장소입니다.
동나무 터널 및 기차 외벽에 다양한 그림들이 그려져 있습니다. 기차 외부에 그려진 그림을 보면 내부에서 무엇을 할 수 있는 공간인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가볍게 산책과 체험을 즐기고 싶다면 아산 갤러리도 여유롭게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이상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었습니다. 아래는 서울 및 또 다른 지역의 명소글입니다. 각 지역에 여행갈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