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리

수육 맛있게 삶는법 2가지 방법

행복한육아 2021. 8. 31. 10:22

수육 맛있게 삶는법 2가지 방법

수육 맛있게 삶는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삼겹살을 구워먹으면 맛있긴 하지만 단점은 그만큼 많이 나오는 기름입니다. 이럴 땐 구워먹는 것보다 오히려 돼지고기를 통째로 삶아서 먹는 게 훨씬 몸에도 좋고 좀 더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잡내 잡는법 및 자세한 레시피는 아래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수육으로 먹었을 때의 장점

레시피 흐름 알기 전 돼지고기를 수육으로 먹었을 때의 장점입니다. 수육으로 먹으면 비티민d를 좀 더 많이 보충할 수 있고 체내에 쌓인 중금속을 해독하거나 노폐물을 배출해주는 긍정적인 작용을 합니다.

밥솥을 활용한 방법(2~3인 기준)

필요한 재료

 

-전기밥솥

-돼지고기

-대파

-양파

-생강

-맛술

-월계수

 

첫 번째로 밥솥을 활용해서 수육 맛있게 삶는법입니다. 시간이 번거롭고 요리 과정이 귀찮으면 이 방법을 강력 추천합니다.

1. 전기밥솥에 물 넣기

먼저 사온 돼지고기 그램수를 확인합니다. 돼지고기 400g당 물은 종이컵 기준 1컵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돼지고기 800g을 사왔다면 전기밥솥에 물을 2컵 넣어주면 됩니다. 이런 식으로 물 양을 먼저 조절해주시기 바랍니다.

2. 밥솥용 찜기 넣기

밥솥을 처음 사고나면 밥솥에 사용할 수 있는 찜기가 들어있습니다. 만일 잃어버렸다면 시중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으니 찜 관련 요리 자주 한다면 이 기회에 찜기도 하나 사놓는 것을 추천합니다. 물을 넣었으니 그 위에 찜기를 올려서 세팅해주시기 바랍니다.

3. 대파와 양파 깔기

이제 찜기 위에 대파와 양파를 넣습니다. 큼직큼직하게 잘라주면 됩니다. 모양 예쁘게 만들 필요 없습니다. 저는 양파는 2개, 대파는 1개해서 큼직하게 넣어줬습니다.

4. 돼지고기 깔기

대파와 양파를 찜기 위에 올려놨으면 이제 그 위에 미리 사둔 돼지고기를 올려줍니다. 가지런히 잘 올려놓으면 됩니다.

5. 월계수 잎, 생강, 맛술 넣기

마지막 수육 맛있게 삶는법 이제 월계수 잎과 생강을 넣습니다. 그리고 맛술도 1큰술 넣습니다. 집에 생강은 없지만 생강가루가 있다면 생강가루를 뿌려주면 됩니다. 월계수 잎과 생강을 넣어야만 돼지고기 특유의 잡내를 잡을 수 있습니다.

6. 찜 40분 요리 코스 누르기

이제 취사만 누르면 모든 과정이 끝납니다. 커피가루나 된장 등을 넣어서 잡내를 잡기도 하지만 월계수와 생강가루, 맛술만 넣어도 부드럽고 맛있는 수육이 완성되기 때문에 재료 준비를 많이 하는 게 귀찮다면 위 방법으로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냄비를 활용한 방법(4인이상 기준~)

이번에는 냄비를 활용해서 수육 맛있게 삶는법입니다. 아무래도 전기밥솥은 간단하긴 하지만 많은 양을 하기는 힘듭니다. 4명 이상 다같이 모여서 먹을 때는 냄비를 활용하는 게 좋습니다.

필요한 재료

-돼지고기

-양파

-대파

-마늘

-후추

-월계수잎

-생강

-된장

-커피

-양조간장

1. 냄비 바닥에 재료 넣기

먼저 큰 냄비를 준비해서 바닥에 양파, 대파, 마늘을 깔아주도록 합니다. 양파는 3개 정도 대파2개 정도 큼직하게 썰어서 넣으면 되고 마늘은 통으로 10~15개 정도 넣어주면 됩니다.

2. 고기 넣고 물 붓기

두 번째는 깔아둔 야채 위에 고기를 넣어줍니다. 물은 고기가 잠길 정도까지만 부어주면 됩니다.

3. 된장, 커피, 간장 넣기

이제 고기 위로 된장 2큰술, 커피 1큰술, 간장 1큰술 넣어주면 됩니다. 커피는 인스턴트 커피에서 커피 있는 부분만 활용해서 넣어주면 됩니다.

4. 월계수 잎, 후추, 생강 넣기

이제 그 위에 월계수잎 4~5장 올리고 후추 1큰술 넣어줍니다. 또한 생강도 넣어주는 데 생강이 없으면 생강가루 1큰술 넣어주면 됩니다.

5. 40분 정도 푹 삶기

이제 수육 맛있게 삶는법 마지막입니다. 일반 냄비는 40분 정도 푹 삶아주면 되고, 압력밥솥에 할 때는 추가 돌아가기 시작할 때 불을 줄이고 10분정도 약불에 좀 더 놔두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잡내나지 않는 수육이 완성됩니다. 수육과 함께 먹기 좋은 무생채도 아래 레시피 보면서 그대로 따라해서 함께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무생채 맛있게 하는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