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시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 2022 명소

행복한육아 2022. 2. 10. 11:15

시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 2022 명소

시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알려드리겠습니다. 시흥하면 오이도가 생각나는 곳입니다. 그리고 숨겨진 맛집도 많이 있는 곳으로서, 시흥에 간다면 아래의 10 장소는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시흥 외에도 시흥과 가까운 인근 지역도 함께 방문하거나 2022년 국내 best 여행지가 궁금하다면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시흥 오이도마을

첫 번째 추천 장소는 시흥 오이도마을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시흥시 오이도로135번길 39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삼면이 바다로 되어 있었지만 일제 강점기 시절인 1922년에 제방을 쌓아서 현재처럼 육지와 연결된 모습을 갖추게 됐습니다.

그 당시 육지와 연결하게 된 배경에는 염전을 만들기 위함이었습니다. 이곳은 각종 수산물과 다양한 횟집들이 많이 있어서 맛있는 조개구이를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일출 경관이 좋아서 저녁에 찾아가기도 하는 곳입니다.

 

2. 오이도

시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오이도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시흥시 오이도로 175에 위치해있습니다. 이곳은 각종 어패류가 많이 나오는 관광지입니다. 그 외에도 신석기 시대부터 발굴된 다양한 유적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국가 사적 441호로 지정된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이곳은 생명의 나무를 보기 위해 찾아가기도 하는 곳입니다. 생명의 나무는 황새바위길에 있는 일몰 및 야간 명소로서 제작 배경에는 오이도가 가진 생명과 역사를 후대에 길이길이 전하기 위해 세워졌다고 합니다. 오이도에 가서 생명나무도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3. 수산물 직판장

세번째 추천 장소는 수산물 직판장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시흥시 오이도로 167에 위치해있습니다. 빨간 등대가 바로 앞에 서 있어서 찾기도 쉬운 위치에 있습니다.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건물 내부에 들어가면 다양한 수산물파는 곳을 볼 수 있습니다.

주로 방어, 참동, 낙지, 꽃게, 주꾸미, 조개 등이 있습니다. 이곳 수산물 직판장이 장점은 곳곳에 시세가 적혀 있어서 다른 곳보다 비싸게 팔거다 바가지 쓸 일이 없다는 점입니다. 회를 먹으려면 횟감을 고른다음 2층에 올라가서 먹으면 됩니다.

 

4. 시흥 갯골생태공원

시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번째 추천 장소는 시흥 갯골생태공원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시흥시 동서로 287에 위치해있습니다. 경기도에서는 유일하게 갯벌과 염전을 함께 볼 수 있는 공원입니다.

그래서 염전 주변에서만 볼 수 있는 나무재, 칠면초 등 염생식물을 직접 볼 수 있고 그 외 방게나 농게 등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 곳은 시흥의 생태환경 1등급 지역으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현재 해양습지 보호지역으로도 지정되어 있는 곳이므로 갯골생태공원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5. 흔들 전망대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흔들 전망대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시흥시 섬말길 94에 위치해있습니다. 갯골생태공원 내부에 있으며 명칭답게 전망대가 흔들리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올라갈 때 흔들리는 느낌 때문에 스릴있고 무섭긴 하지만 구조적으로 안전하게 설계된 전망대입니다. 높이는 22m 로 이곳에 올라가면 생태공원 내부를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6. 진짬뽕

시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진짬뽕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시흥시 동서로 69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물왕저수지의 맛집으로 워낙 유명한 중식당입니다. 시흥 시민들도 자주 찾아갈 정도로 맛집이며, 이곳에서 활용되는 고춧가루는 1등급입니다.

과거 4대천왕 프로에도 나왔으며 육수 또한 해물과 고기를 기본 바탕으로 한 국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가격에 비해 양이 상당히 많으므로 짬뽕 좋아한다면 이 곳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7. 물왕 저수지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물왕 저수지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시흥시 물왕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야경이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해서 해가 진 이후 찾아가는 곳 중 하나입니다.

물왕 저수지는 시흥시에서는 규모가 가장 큰 저수지입니다. 특히, 비가 오고난 이후 물왕 저수지를 찾아가면 비온 뒤 나온 무지개를 볼 수 있어서 그것 또한 멋진 장관을 볼 수 있습니다.

 

8. 시흥 오이도 박물관

시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오이도 박물관입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입니다. 입장요금없이 무료로 관람가능하며, 사진 촬영도 자유롭게 가능합니다. 건물은 총 1~3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1층에 가면 바로 물품 보관함이 있으니 핸드폰 하나만 들고 다니면서 가볍게 관람하시기 바랍니다. 오이도 박물관은 그해 우리는이라는 드라마 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이곳에 아이와 함께 간다면 어린이 체험실 체험도 직접 해보시기 바랍니다.

 

다만, 이건 인터넷 예약제로만 진행되고 있으므로 아래의 오이도 박물관 사이트에서 바로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 [오이도 박물관 사전 예약 바로 가기] 

 

9. 권가제면소 시흥점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권가제면서 시흥점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시흥시 동서로 768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물왕 저수지 주변은 숨은 맛집이 많은데 이곳도 그 중 한 곳입니다. 경기권을 대표하는 우동집으로서 새우튀김 우동, 수제 돈가스, 소바, 붓카케 우동 등을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해산물 육수를 활용해서 맛이 깔끔하며 수제 돈가스 또한 맛있으므로 우동이나 돈가스 먹고 싶다면 이곳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10. 시흥 월곶 에코피아

시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시흥 월곶 에코피아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시흥시 서해안로 90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여름에는 물놀이장으로 운영되며 겨울에는 썰매장으로 운영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봄,가을에는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하는 곳으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주차장도 꽤 넓고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됩니다.

입장료는 성인 8000원, 어린이 4000원입니다. 다양한 놀이시설도 갖추어져 있으니 시흥에 간다면 월곶 에코피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시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었습니다.


 

이 외에도 시흥과 가까운 경기도권 여행을 함께 하거나, 국내 2022년 best 여행지 지역이 궁금하다면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22년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바로 보기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바로 보기

 

 

👉시흥 30분 근거리 지역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바로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