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아보카도 먹는 방법

행복한육아 2021. 8. 22. 22:30

아보카도 먹는 방법

아보카도 먹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보카도는 영양소가 풍부한만큼 영양가가 높은 과일입니다. 그래서 일명 '과일 보석'이라고 불리우기도 합니다. 참고로 아보카도의 원산지는 멕시코입니다. 간단히 아보카도가 몸에 어떤 작용을 하는지 알아본 후, 건강하게 아보카도를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아래에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보카도 효능

아보카도 먹는 방법 알아보기 전 아보카도가 신체에서 하는 역할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뼈 건강과 관련이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특히 갱년기의 여성들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아무래도 나이가 먹을수록 우리가 겪게 되는 질병 중 하나가 골다공증입니다.

그래서 50대 이후 아보카도를 꾸준히 먹으면 골다공증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보카도를 자주 먹으면 체내에 들어온 다른 영양분이 우리 몸에 흡수가 잘 되게끔 도와주는 역할도 합니다. 특히, 아보카도에는 유분기가 많이 있는데 이 유분기가 비타민을 흡수시켜주는데 결정적인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사과, 귤 등 비타민이 많은 음식을 먹을 때 궁합이 최고로 좋은 아보카도를 함께 섭취해주면 몸에 잘 흡수가 된답니다.

하루에 먹어야 될 양은?

아보카도 먹는 방법 아보카도 하루 권장량은 반개 정도입니다. 하루에 반개 정도를 먹으면 체중이 감소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보카도는 체내에 들어왔을 때 포만감을 쉽게 주기 때문에 체중 조절에도 도움이 됩니다.

아보카도는 효능이 뛰어나고 맛도 있지만 하루에 반개만 먹어야 하는 이유는 바로 아보카도의 지방 때문입니다. 아보카도 1개 기준 평균 지방은 22g 정도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로리로 따지면 대략 250~280 칼로리 정도입니다. 체내에 들어왔을 때 긍정적인 작용을 한다고 해도 지방이 22g 있기 때문에 매일 과다한 양을 먹으면 오히려 체중 조절에 실패하게 됩니다.

좋은 아보카도 고르는 방법

아보카도는 수확하고 난 이후 대부분 익혀서 먹습니다. 시중 마트에서 파는 아보카도는 익지 않은 아보카도로 대부분 초록색을 띄고 있습니다. 초록색인 아보카도를 사오고 난 후, 바로 먹는 것보다는 2-3일 정도 실온에 보관해두는 게 좋습니다. 2~3일 정도 보관하면 아보카도의 색이 검은빛을 띄게 됩니다. 이런 식으로 아보카도를 후숙 시킨 뒤 먹는 게 가장 좋습니다.

다만 너무 검은 상태까지 만들지 말고 꼭 사온 후 2~3일 정도만 놔둔 후에 바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마트에서 아보카도를 고를 때 이미 껍질이 너무 검게 변한 것은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그건 그 아보카도가 마트에 보관된지 오래됐다는 증거입니다.

 

그리고 주름이 많고 꼭지를 봤을 때 꼭지가 이미 말라있는 것은 사지 말기 바랍니다. 그런 상태인 아보카도를 사오게 되면 집에서 아보카도 과육을 확인했을 때 이미 과육 자체가 까맣게 변해있는 상태입니다. 그러므로 아보카도 고를 때 항상 껍질 상태를 먼저 보고 초록색을 잘 띄고 있는 것으로 골라오시기 바랍니다.

아보카도 건강하게 먹는 방법

이제 본격적으로 아보카도 먹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보카도를 먹는 방법은 크게 4가지입니다.

 

1. 명란젓 비빔밥을 해서 먹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이미 tv에서도 많이 나왔던 방법인데 아보카도와 명란젓의 궁합이 매우 좋습니다. 만드는 방법은 갓 지은 밥에 아보카도를 넣은 후 진간장 1큰술, 참기름 1큰술을 넣고 함께 비벼주는 것입니다. 이대로 먹어도 좋지만 김과 함께 먹어도 매우 맛있습니다. 

2. 아보카도를 가장 쉽게 먹는 방법은 잘 손질된 아보카도를 레몬즙과 소금을 뿌린후에 먹는것입니다.  아보카도를 썬 후 과육을 소금에 찍어서 먹는 방법입니다. 달달한 맛을 더 느끼면서 먹고 싶다면 소금 대신 설탕, 혹은 꿀을 곁들여서 먹어도 됩니다.

 

3. 세 번째 아보카도 먹는 방법은 집에 있는 와사비와 먹는 방법입니다. 와사비에 간장을 곁들여서 마치 소스 찍어먹듯이 아보카도와 함께 먹어도 맛이 좋습니다.

4. 네 번째는 아보카도 오일을 먹는 방법입니다. 매번 과육을 사서 손질하고 먹는 게 귀찮다면 오일을 활용해서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침 공복 상태에서 막 1큰술 먹어도 좋습니다. 혹은 집에서 빵 먹거나 샌드위치 먹을 때 이 아보카도 오일을 뿌려서 먹어도 됩니다. 아니면 과일야채 샐러드를 먹을 때 아보카도 오일과 발사믹 식초를 1:1로 잘 섞은 후 과일야채에 뿌려서 먹어도 됩니다.

아보카도 보관 방법

아보카도 먹는 방법 4가지 방법 알려드렸습니다. 꼭 요리하고나면 남은 음식을 잘 보관해야 합니다. 아보카도를 오래 보관하고 싶을 때는 꼭 냉동보관하시기 바랍니다. 아보카도 냉동보관했을 때에는 최대 6개월까지도 보관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냉동보관할 때 껍질째 통으로 얼리지 않고 껍질을 다 벗긴 다음에 레몬즙을 과육에 살짝 뿌려서 용기에 밀폐시킨 다음 보관해주시기 바랍니다.

일주일 안에 남은 아보카도를 먹는 다면 냉장 보관하면 됩니다. 아보카도는 껍질 벗기고 났을 때 빨리 변색이 되기 때문에 이때는 밀폐된 용기, 혹은 위생 비닐봉지에 잘 감싸서 냉장 보관해주면 됩니다. 이상 아보카도 먹는 방법이었습니다. 오늘 포스팅이 아보카도를 건강하게 먹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