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안동 맛집 best 3 최근

행복한육아 2022. 8. 8. 13:05

안동 맛집 best 3 최근

안동 맛집 best 3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장 맛있는 식당 7 곳을 알려드릴테니 안동에 방문하게 된다면 아래의 식당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맛집 외에도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도 알려드릴테니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일품 한우 갈비

첫 번째 추천 장소는 일품 한우 갈비입니다. 위치는 경북 안동시 음식의 길 14 대림상가 c동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합니다. 참고로 안동은 한우가 유명한 지역입니다.

이곳은 소를 가두지 않고 방목하는 형식으로 키우고 있는데 그 덕분에 다른 곳보다 조금 더 부드러운 육질인 소고기를 먹어볼 수 있습니다. 만일 한우 생갈비를 3인분 이상 먹게 되낟면 갈비찜을 서비스로 함께 드실 수 있습니다. 소고기를 숯불에 구워서 먹어서 소고기 맛과 함께 불향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맛집입니다.

 

2. 치히로

안동 맛집 best 3 두 번째 추천 장소는 치히로입니다. 위치는 경북 안동시 경동로 761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후 4시 30분부터 밤 10시 30분까지입니다. 초밥이나 스시, 사시미 등이 먹고 싶다면 안동 방문했을 때 이곳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건물 외관 및 식당 상호명 답게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영화를 연상케 하는 곳입니다. 내부는 아기자기하게 잘 꾸며져 있고, 일행 뿐만 아니라 혼밥도 할 수 있게끔 세팅되어 있는 곳입니다. 창 밖을 바라보면서 밥 먹을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으니 이곳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3. 옥정밀

세 번째 추천 장소는 옥정밀입니다. 위치는 경북 안동시 음식의 길 87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1시 30분부터 밤 9시까지 운영합니다. 바로 앞에 주차장은 없으니 옆 갓길이나 공영 주차장에 주차한 뒤 입장하면 됩니다. 이곳은 고등어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안동은 간 고등어로도 유명한 지역인데 고등어를 활용한 파스타를 먹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생선 비린내가 나지 않고 파스타 면과 잘 어우러지며 함께 나오는 반찬이나 사이드 메뉴 등도 모두 맛있습니다.. 특히, 고등어 오일 파스타는 이곳에서만 먹어볼 수 있는 시그니처 메뉴이므로 옥정밀간다면 꼭 오일 파스타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4. 검정 고무신

안동 맛집 best 3 네 번째 추천 장소는 검정 고무신입니다. 위치는 경북 안동시 논골길 50입니다. 자차를 이용하낟면 가게 바로 옆이나 갓길, 골목 등의 비어있는 곳에 주차하면 됩니다. 대표 메뉴는 안동 찜닭입니다. 아무래도 안동은 찜닭도 유명한 곳이므로 보양식 찜닭 드시고 싶다면 검정 고무신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곳 사장님은 찜닭으로만 20년이 넘는 세월동안 검정 고무신을 운영하고 있어서 안동 현지인들도 많이 방문하는 식당 중 한 곳입니다. 반찬도 푸짐하게 잘 나오고 닭도 부드럽고 맛있으니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5. 맛 50년 헛제사밥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맛 50년 헛제사밥입니다. 위치는 경북 안동시 석주로 201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밤 8시까지 운영합니다. 담백한 생선구이를 먹고 싶다면 이곳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대표 메뉴는 헛제 사밥과 안동간고등어입니다.

안동에 간다면 안동 특산품인 간고등어는 꼭 한끼 정도 드셔보는 걸 권장합니다. 이곳은 간고등어 맛이 비린내 없이 깔끔하고 담백하게 나온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6. 전복 삼합

안동 맛집 best 3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전복 삼합입니다. 위치는 경북 영주시 대학로 201번길 8014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밤 11시까지 운영합니다. 전복 및 고기, 야채쌈을 한꺼번에 즐기고 싶다면 이곳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대표 메뉴는 전복 삼겹이나 전복삼합구이입니다. 고기만 먹으면 느끼한 감이 없지않아 있는데 이럴 때 쫄깃한 전복도 함께 먹으면 좀 더 고소하고 담백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7. 미드레인지

마지막 추천 장소는 미드레인지입니다. 위치는 경북 안동시 태사길 53-14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밤 9시까지입니다. 주차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으니 갓길이나 공영 주차장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다양한 차를 맛볼수 있는 곳이며, 차 향을 맡아볼 수 있도록 하나하나 다 전시되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평소 다양한 차를 즐겨마시는 분이라면 안동에서 후식 삼아 이곳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차 향을 맡을 수 있으니 인상깊었던 차 향은 기록해뒀다가 나중에 돌아왔을 때 직접 주문해서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안동 맛집 best 3 정보였습니다.

 

 


맛집 외에도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