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여수 가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행복한육아 2021. 10. 14. 10:30

여수 가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수 가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알려드리겠습니다.

1. 여수 예술랜드

위치는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무술목길 142-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전9~저녁 6시 운영입니다. 미디어아트 이용권과 트릭아트 이용권으로 나뉘어 있으며 이 둘을 합해서 관람할 수도 있습니다. 그에 따른 입장료는 다릅니다. 입장하자마자 미디어 터널로 이어지는데 이 구간 짧지만 인상적인 구간입니다.

길을 따라가다 보면 인공 암반 동굴 입구도 나오며, 곳곳의 조형물도 예쁘면서 바로 옆 여수 바다도 보이기 때문에 바다 뷰 전망도 무척 좋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따면 트릭 아트와 미디어 아트 둘 다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액티비티 티케팅도 하는 곳이며 공중 그네와 스카이워크도 있습니다.

2. 오동도

두 번째 여수 가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오동도 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여수시 수정동 산 1-1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평소 여수 가장 좋은 여행지 선정할 때 늘 1위에 손꼽히는 곳이 오동도입니다. 섬 이름이 오동도인 이유는 오동 나무가 많아서 그렇습니다.

오동도 공영주차장에서 섬까지 대략 걸어서 20분 정도 걸립니다. 오동도에 가면 이순신 장군 및 작은 거북선 모형도 볼 수 있으며 분수대 앞쪽 계단을 따라서 쭉 오르다 보면 바람골도 나옵니다.

3.스카이타워

세 번째 추천 장소는 스카이타워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여수시 박람회길 1 국제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평일 주말 모두 오전 10시부터 저녁 7시까지 운영합니다. 이곳은 전망이 뛰어나기로 유명한 곳 중 하나입니다. 스카이 타워 바로 맞은 편에는 엑스포 디지털 갤러리가 있으니 이 곳도 여유가 된다면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여수 스카이타워 전망대는 주차 가능하며 주차 운영 시간은 저녁 8시 30분까지이며, 승용차는 10분당 300원입니다. 이곳은 원래 동양시멘트의 시멘트 저장고였지만 2008년 철거 위기에 처하면서 전망대 미 파이트 오르간을 설치해서 현재의 스카이타워가 완성됐습니다. 현재 이 곳의 오르간은 가장 큰 소리를 내는 걸로 기네스북에도 등재되어 있습니다.

4.루지 테마파크

네 번째 여수 가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루지 테마파크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여수시 소라면 안심산길 155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7시까지 운영합니다. 아이와 여수를 여행한다면 이곳도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여수 루지 타는 곳은 여러가지 테마파크도 잘 조성되어 있으며 공룡도 여기저기 있고 작은 미니놀이동산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할 사항은 인터넷으로 예약하고 가면 예약 2시간 뒤부터 활용가능하기 때문에 바로 루지 테마파크를 가게 된다면 차라리 현장 발권할 것을 추천합니다.

5.돌산공원

다섯번째 장소는 돌산공원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우두리 산 355-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야경을 원한다면 밤에 돌산공원에 갈 것을 추천합니다. 여수에서는 야경이 가장 좋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만일 당일치기나 1박 2일 코스로 여수 여행을 왔다면 저녁을 간단하게 먹은 뒤 돌산공원을 여유롭게 걷고 해 지는 거 보고 난 뒤 낭만 포차로 가는 코스를 적극 추천합니다.

6. 향일암

다음 추천 장소는 향일암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향일암로 6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침에 일찍 일어날 수 있다면 여수 여행 갔을 때 일찍 일어난 후 향일암에서 꼭 일출을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2500원, 어린이들은 1000원입니다.

이곳은 일출이 워낙 유명한 곳이기 때문에 새벽 일찍가도 직원분들이 있습니다. 참고로 향일암까지 가는 길이 조금 가파르기 때문에 가벼운 운동화 신고 가는 걸 추천합니다. 대략 20분 정도 소요되는 거리입니다.

7. 하화도

여수 가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음은 하화도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여수시 화정면 아랫꽃섬 1길 1-4 마을창고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만일 캠핑을 좋아한다면 캠핑 장소로도 괜찮은 곳입니다. 하화도를 들어가려면 백야도에서 배를 타고 들어가면 됩니다.

대략 50분 정도 소요됩니다. 섬에 들어가면 캠핑장이 보이며 10월이긴 하지만 아직 사람들이 그리 붐비지 않는 곳입니다. 참고로 캠핑장은 차가 들어올 수 없습니다. 잔디밭으로 잘 조성되어 있는 곳이기 때문에 차량 진입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그 만큼 잘 관리되어 있어서 화장실 및 개수대 등 모든 곳이 깨끗한 느낌입니다.

8. 라마다 짚트랙

다음 추천 장소는 라마다 짚트랙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강남로 11 24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합니다. 여수 라마다 짚트랙은 아시아 최초로 호텔 옥상에서 출발해 120m의 완만한 곡선을 그리며 1.2km의 구간을 줄을 따라 하강하는 짚라인으로 유명합니다.

여수 바다도 볼 수 있으며 주변 도심도 볼 수 있기 때문에 액티비티를 좋아하는 분들은 여행 코스 중 이곳도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9. 고소동 벽화마을

다음 장소는 고소동 벽화마을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여수시 고소동 268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벽회마을은 생각보다 넓고 각각의 존마다 테마가 다른 그림이 그려져 있습니다. 만화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고소동 벽화마을에 가서 다양한 만화 주인공들이 그려져 있는 벽화들을 관람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벽화 뿐만 아니라 주변 경관을 잘 볼 수 있는 예쁜 카페도 주변에 많기 때문에 여수 거리가 한 눈에 들어오는 카페 들어가서 주변 풍경도 구경하시기 바랍니다.

10. 금오도

마지막으로 추천하는 장소는 금오도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여수시 남면 심장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평소 산행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금오도를 추천합니다. 산행코스는 총 5코스로 되어있으며 각 코스 모두 대략 평균 걸리는 시간은 1시간 30분 정도입닌다.

 

만일 캠핑까지 이곳에서 할 예정이라면 3코스가 가장 무난합니다. 위치가 좋아서 중간중간 쉬기 편하고 이어서 걷기 가장 좋은 코스입니다. 그리고 근처에 망산이 있기 때문에 추가로 등산도 가능합니다. 이상 여수 가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