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여수 현지인 추천 맛집 베스트 8

행복한육아 2022. 8. 19. 11:07

여수 현지인 추천 맛집 베스트 8

여수 현지인 추천 맛집 정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전남 여수를 방문하게 된다면 아래의 맛집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맛집 외에도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휴가지 정보도 알려드릴테니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유정 해장국

첫 번째 추천 장소는 유정 해장국입니다. 위치는 전남 여수시 통제영 5길 8-1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새벽 5시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입니다. 매주 화요일은 휴무이니 이 점 참고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이곳 해장국 육수는 매일 직접 육수를 우려내고 있습니다.

여수 현지인들도 많이 방문할 정도로 깊은 국물맛을 맛볼 수 있습니다. 해장국 외에도 김치찌개나 우거지콩나물국밥도 맛있으므로 양은 많으면서 가격은 저렴한 음식을 먹고 싶다면 이곳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2. 인생 삼합

여수 현지인 추천 맛집 두 번째 장소는 인생 삼합입니다. 다양한 해산물 뿐만 아니라 시원한 물회도 맛보고 싶다면 이곳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종포 해양 공원에서 도보로 간다면 5분 정도의 거리에 있어서 찾는 데 어려움은 없습니다. 인생 삼합 메뉴를 주문하게 되면 전복과 문어, 대패 삼겹살 및 딱새우회를 한꺼번에 먹을 수 있습니다. 삼합을 먹고난 뒤 마지막에 볶음밥도 먹을 수 있으니 푸짐하게 먹고 싶다면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3. 민들레집

세 번째 추천 장소는 민들레집입니다. 다양한 tv 프로그램에 출연한 이력이 있는 식당입니다. 오픈 시간은 11시이지만 12시 정도 식사 시간 맞춰서 가면 대기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가게 된다면 오픈 시간에 맞춰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대표 메뉴는 통갈치 구이와 통갈치 조림, 갈치 코스 등입니다. 또한 국내선 선어도 모듬회도 즐길 수 있으니 회와 갈치 함께 즐기고 싶다면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4. 오뚜기 식당

여수 현지인 추천 맛집 네 번째 식당은 오뚜기 식당입니다. 위치는 전남 여수시 남산로 70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고 수요일은 휴무입니다. 대표 메뉴는 꽃게탕 게장백반입니다. 이순신광장에서 차로 이동하면 5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해있습니다.

바로 앞에 빨간 풍선 간판이 있어서 찾는 데 어려움은 없습니다. 바로 앞에 주차장 있으니 자차 이용한다면 식당 앞에 주차하면 됩니다. 2021 헤럴드 고객만족 경영 대상을 받은 식당입니다. 꽃게탕 게장백반외에도 갈치조림 게장백반, 전복 톳 영양밥 등도 판매하니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5. 돌산 용궁 횟집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돌산 용궁 횟집입니다. 위치는 전남 여수시 돌산읍 강남 10길 49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합니다.

이곳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선정한 안심식당입니다. 바로 앞에 바다가 있어서 식당에서 바라 뷰 바라보면서 시원한 회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대표 메뉴는 모듬회로 생각보다 양도 많아서 가성비가 좋은 한 끼 식사 할 수 있습니다.

 

6. 삼합 싸다구

여수 현지인 추천 맛집 여섯번째 식당은 삼합 싸다구입니다. 여러 해산물과 차돌박이 등 다양한 재료를 삼합처럼 한입에 먹고 싶다면 이곳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여수역에서 출발한다면 차로 5분 거리에 있어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습니다.

실내가 꽤 넓고 정오부터 자정까지 이용 가능한 곳입니다. 해산물도 신선하고 무엇보다 여수에서 맛볼수 있는 갓김치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여수에서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이 근처에 숙소 예약하고 지인들과 술자리 즐기면서 놀고 오시기 바랍니다.

 

7. 메밀빛 초계국수 막국수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메밀빛 초계국수 막국수입니다. 위치는 전남 여수시 동문로 1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 운영합니다.

시원한 국물에 닭고기를 넣어서 만든 초계 국수를 먹고 싶다면 이곳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국물이 깔끔할 뿐만 아니라 맛도 담백해서 시원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더운 여름이면 뜨끈한것보다는 시원한 국물이 생각하는 데 그런 날 막국수 먹으러 가시기 바랍니다.

 

8. 여수당

여수 현지인 추천 맛집 마지막 추천 장소는 여수당입니다. 위치는 전남 여수시 중앙로 72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 30분부터 밤 10시까지입니다. 이곳은 생방송 투데이에 촬영된 이력이 있는 맛집으로 대표 메뉴는 수제 바게트 버거입니다.

여수당만의 특제 소스로 만든 버거 덕분에 방송에 촐연했고 버거 외에도 쑥이 가득 들어있는 초코파이도 먹을 수 있습니다. 여행다니면서 출출하다면 가볍게 간식 삼아 먹을 겸 여수당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여수 현지인 추천 맛집 정보였습니다.

 


 

이외에도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이번 휴가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