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명소

행복한육아 2021. 11. 19. 09:56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명소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여행을 영월로 계획했다면 아래의 10군데는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강원도 여행을 계획중이라면 맨 하단의 강원도 또 다른 지역의 명소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청령포

첫번째 추천 장소는 청령포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영월군 남면 광천리 산 67-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합니다. 성인 요금은 3000원, 어린이 요금은 2000원입니다. 청령포는 과거 단종이 머물렀던 장소로도 익히 유명합니다.

주차장도 꽤 넓고 주차비는 무료입니다. 이 곳에 만들어진 작품은 다 의미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곳의 해후라는 작품은 단종과 정순왕후의 슬픈 이별을 500년이 지난 지금 두 사람의 재회를 바란다는 의미가 내포되어 있습니다. 그 당시 모습들이 곳곳에 잘 들어있으므로 이 곳도 가보시기 바랍니다.

2.젊은달 와이파크

두번째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젊은달 와이파크입니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성인 요금은 15000원이지만 사전예매를 하면 12000원까지 할인 가능합니다. 이곳에 방문하실 분은 아래의 사이트에서 미리 사전예약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젊은달 와이파크 사전 예매 바로 가기]

 

이곳은 작품명에 맞게 다양한 일상 물건을 활용하여 미술작품을 만든 곳입니다. 예로 붉은 대나무의 작품명을 가진 것은 건축용 파이프 자제를 활용해서 대나무처럼 만든 작품입니다. 갤러리 입구에 들어갈 때 수많은 파이프 자제가 있어서 붉은 대나무 숲길을 걷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붉은 대나무 길을 따라서 갤러리관 안으로 들어가면 작품들이 꽤 많이 있습니다. 갤러리 내부도 워낙 커서 전부 관람하는데 대략 1시간 이상 걸립니다. 소나무 장작, 장미꽃 등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식물과 물건이 다채로운 작품으로 변신되어 있으니 시간이 된다면 이 곳도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3.별마로 천문대

세 번째 추천 장소는 별마로 천문대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천문대길 397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후 2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합니다. 성인은 7000원, 청소년은 6000원, 어린이는 5000원 요금입니다. 이곳은 저녁에 별 보러 가기에도 좋지만 산 정상에 있으므로 영월 야경 구경하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그래서 운영을 하지 않을 때는 올라가서 영월 구경하고 와도 괜찮습니다.

별마로의 의미는 별을 보는 고요한 정상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발 799.8m에 위치해있고 외길인 산을 올라가야 하므로 아직 밤운전이 서툰 초보 운전자들은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별마로 천문대도 현재 코로나 상황으로 사전예매를 한 뒤 관람 가능합니다. 사전 예매는 아래 별마로 천문대 사이트에서 직접 하시면 됩니다.

 

[별마로 천문대 사전예매 바로 가기] 

 

산 정상에 위치해있고 저녁에 올라가기 때문에 바람이 많이 차가우므로 두꺼운 옷 꼭 입고 가시기 바랍니다.

4.탄광 문화촌

네 번째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탄광 문화촌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영월군 북면 밤재로 35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 관람할 수 있습니다. 성인 요금은 2000원, 어린이 요금은 1000원입니다.

강원도탄광문화촌은 탄광촌이었던 북면 마차리의 옛날 그대로의 모습을 재연한 공간입니다. 이곳은 크게 탄광촌생활관, 가상현실체험관 갱도체험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시관에 들어가면 밀랍인형이 보이고 마치 60년대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듯한 구수한 사투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이승만 대통령이 방문했던 당시의 모습, 60년대 초등학교 모습 등 옛 모습 그대로를 담아두었으므로 그 당시 시절 추억이 있는 분들은 이곳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5.동강 생태공원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동강 생태공원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동강로 716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은행나무, 단풍나무 등 산책로 곳곳 가을빛이 물들어 있어서 힐링하며 산책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생태공원을 산책하다보면 와인잔 폭포를 만나게 됩니다.

이곳 유명 명소로 폭포가 마치 와인잔에서 흘러나오는 듯한 형세를 띄고 있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동강 생태공원도 해지기 전 가서 한바퀴 쭉 돌아다니다가 정선시장 쪽으로 가보는 걸 추천합니다.

6.이끼 계곡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위치는 강원도 영월군 상동읍 내덕리 산 2-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곳은 한국 3대 이끼계곡중 하나인 명소입니다. 이곳 이끼계곡은 가는 코스가 어렵지 않고 차로 내린 후 바로 옆에 있으므로 평소 무릎이 좋지 않았던 분들도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곳입니다.

주차한 뒤 바로 옆에 있는 길 따라서 조금만 가면 바로 보입니다. 온통 이끼로 가득찬 곳에 물이 흐르는 것을 보고 있으면 신기하고, 마치 다른 세상에 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및 눈의 피로에는 초록색만큼 좋은 게 없으므로 이끼계곡 가서 초록색을 눈에 한 가득 담고 오시기 바랍니다.

7.만경대산 자연휴양림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만경대산 자연 휴양림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영월군 중동면 선도우길 177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물소리동 5동, 숲향기동 9동, 힐링센터, 관리사무소, 야외화장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향기 나는 수목이 꽤 있으며 건강증진 숲, 치유 숲, 건강 테라피 숲의 테마가 있습니다.

대지가 워낙 넓어서 산책하는데 2~3시간 정도 여유롭게 걷는 걸 추천합니다. 평소 산림욕 하기를 원했다면 이 곳에서의 숙박도 괜찮습니다. 숙박 일정이 궁금하다면 아래의 만경대산 자연 휴양림 사이트에서 비어있는 날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만경대산 자연 휴양림 사전예매 바로 가기

 

이곳 만경대산은 단종이 숙부인 수양대군에게 왕위를 빼앗겼다는 소식을 듣고 충신 추익환이 이 산에 올라 한양 쪽으로 서서 슬퍼했다고 해서 만경대산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사람이 많이 붐비지 않고 조용히 새소리, 물 흐르는 소리 등 듣기 좋은 장소입니다.

8.솔고개 소나무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장소는 솔고개 소나무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영월군 중동면 녹전리 81-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솔고개 소나무를 바라보면 그 웅장함에 입이 딱 벌어질 정도입니다. 이 나무는 과거 담배인 '솔'을 모티브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이곳에 가면 마을 유래에 대한 내용도 볼 수 있는데 영월은 대부분 마을이 100년 이상 흘러왔음을 알 수 있습니다. 영월 10경도 알 수 있고, 한 번도 본 적 없는 웅장한 소나무도 볼 수 있으므로 이곳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9.영월 관광센터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영월 관광센터입니다. 영월 관광센터의 건물은 총 1층부터 3층까지 있습니다. 1층은 푸드코트존과 로컬푸드존이 마련되어 있고 2층은 전시실 뮤지엄샵 체험관 및 미디어 체험관이 있습니다. 마지막 3층은 카페와 옥상 잔디광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현재 관광센터는 2021년 10월 1일 개관한 이후 11월 말일까지 전시관 요금 30%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할인된 금액으로 1층 푸드코트존이나 로컬푸드존에서 사용하면 됩니다. 2층의 미디어 체험관은 오전 10시, 11시 ,오후 1시 30분, 15시 30분, 16시 30분 이렇게 총 6회가 상영되니 미리 시간대 잘 알아두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10. 고씨동굴

마지막은 고씨동굴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영월군 김삿갓면 진별리 산 26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합니다. 어른은 입장료 4000원, 어린이는 입장료 2000원입니다. 주차비는 따로 받지 않습니다. 동굴 내부가 조금 추울수도 있으므로 따뜻하게 입고 들어가기 바랍니다. 고씨동굴인 명칭이 붙은 이유는 임진왜란 당시 고종원이라는 선비가 이 동굴에 숨어서 살아서 그리 전해진다고 합니다.

동굴 내부에는 따로 화장실이 없으므로 동굴 입구에 있는 화장실을 먼저 들린 후 관람하시기 바랍니다. 길은 좁고 조금 험난하긴 하지만 철제계단으로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다만, 내부가 질척할 수 있으므로 깨끗한 신발이 아닌 더러워져도 되는 신발로 갈아신고 가시기 바랍니다. 이상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었습니다.

 

이 외에 강원도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아래 글을 통해 강원도 또 다른 지역의 명소들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숨은 명소 바로 보기

철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들만 바로 보기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숨은 명소 바로 보기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꼭 가봐야 할 곳 바로 보기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꼭 가봐야 할 곳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꼭 가봐야 할 곳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여행 장소를 강원도 정선으로 선정했다면 아래 장소는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강원도 여행

lovedou.qls1224.co.kr

댓글